DESIGN


KTM 1290 SUPER DUKE GT
ADRENALINE EXPRESS


KTM의 하이퍼 네이키드로 국내시장에서 센세이션을 일으키고 있는 1290 SUPER DUKE R이 스포츠 투어러 장르에 맞는 옷과 'GT'라는 라스트네임을 갖추고 다시 등장했습니다.


장거리항속을 위해 프런트 카울링을 더욱 강화하고 연료탱크의 용량을 늘린 만큼 차량의 볼륨은 더욱 풍성해졌습니다. 하지만 그 실루엣은 결코 둔하지 않고, 마치 근육질의 야생마를 덧씌운 것처럼 세련되고 날카롭습니다.

1290 SUPER DUKE R의 짜릿함에 어드벤처의 편안함을 모두 원하는 고객이라면 GT가 바로 정답입니다. 이미 검증된 놀라운 출력과 성능에 각종 편의장비를 갖춘 1290 SUPER DUKE GT. 스포츠 투어러에 대한 당신의 생각을 확실하게 바꾸어 놓을 것입니다.

FEATURES

ENGINE &FRAME
먼저 출시된 1290 슈퍼듀크 R의 배기량 1,301cc의 LC8 V트윈엔진을 디튠해 최고출력 173ps/9,500rpm, 최대토크 144Nm/6,750rpm를 발휘합니다. 
1290 SUPER DUKE R과 똑같아 보이지만 미묘하게 다른 GT전용 메인프레임을 사용하고, 핸들바와 트리플클램프가 연결되는 헤드 클램프가 길어져서 결과적으로는 착석 시 팔의 위치가 높아지고, 몸에 당겨져 장시간 주행에 좀 더 적합한 자세를 취할 수 있습니다.
SEAT & SIDE CASE

1290 SUPER DUKE R과 비교해 더욱 안락해진 시트와 탠덤그립이, 하단에는 매니폴더와 엔진 전방을 보호하는 언더커버가 추가로 장착되었습니다. 


별도의 브래킷 없이 바로 장착되는 순정 사이드케이스(별도판매)는 각각 30L의 대용량으로 풀 페이스는 물론 각종 물품들을 안전하게 수납할 수 있습니다.

FRONT VIEW
큼지막한 헤드라이트는 상단의 LED 데이라이트와 결합되어 강인한 인상을 주며 그 광량만큼이나 강하고, 눈 부십니다. 
헤드라이트 상단에 위치한 윈드스크린은 전방으로 살짝 밀어서 높낮이를 조절하는 방식으로 뛰어난 방풍성능을 자랑하며, 23리터의 대용량 연료탱크와 라디에이터를 감싸는 슈라우드 끝에는 포지션램프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BRAKES

& SUSPENSION

브렘보 마스터실린더와 브렘보 M50 레이디얼 마운트 캘리퍼, Ø 320mm 디스크가 조합되어 있으며, 특히 ABS의 경우 로드와 슈퍼모토(리어만 OFF)로 설정이 가능해 비교적 안전하게 의도적으로 리어를 슬립 시킬 수도 있습니다. 
장착된 WP제 세미 액티브 서스펜션은 탠덤여부와 화물적재에 따라 총 4가지로 초기하중을 세세하게 조절할 수 있으며, 댐핑 세팅은 컴포트와 스트리트, 스포츠 세 가지 모드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INSTRUMENT

아날로그 타코미터와 2개의 LCD창이 양쪽에 배치되어 있습니다. 우측에는 현재속도 및 연료잔량, 냉각수온도, 기어 인디게이터등의 기본적인 사항들이 표시됩니다.


 좌측에는 트립 및 볼트게이지와 드라이빙 모드 및 서스펜션 설정, 주행 가능거리, TPMS 등 좀 더 세부적이고 전문적인 내용들 중 5개를 즐겨찾기로 항시 표시할 수 있습니다.


1290 SUPER DUKE GT에 적용된 전자장치는 KTM에서 개발된 각종 첨단기술들이 모두 탑재된 완전체라 말할 수 있을 만큼 호화롭습니다. 


퀵 시프터는 기본이고, 한 단계 진화된 슬리퍼클러치인 MSR(슬립 레귤레이션), HHC(언덕밀림방지), TPMS(공기압모니터), ATIR(코너링라이트), SCU(전자식 서스펜션) 등이 적용됐습니다.


우측 스위치박스에서 조정이 가능한 크루즈컨트롤기능까지 마련돼 있어 장거리 순항을 누구나 쉽고 빠르게 할 수 있도록 모든 것을 다 갖춰져 있습니다.

SPECIFICATION & PRICE

엔진형식

1,301 cm³ 

수랭 4행정 V-트윈 2기통

최고출력

173 HP / 9,500 RPM

시트고

835 mm

건조중량

205 KG

 29,000,000 (V.A.T 포함)

카카오톡 채널 채팅하기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