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BEAST, EVOLVED
2024 KTM 1390
SUPER DUKE R EVO
2024 KTM
1390 SUPER DUKE R EVO
KTM 1390 SUPER DUKE R EVO는 진정으로 진화한 BEAST입니다. 완전히 새로운 KTM 1390 SUPER DUKE R과 같은 엔진을 공유하면서도, 직관적인 WP 반활성 서스펜션 기술(SAT)을 앞세우고 있습니다. 서스펜션이 자동으로 라이더의 입력이나 도로 상태에 적응하여 도로 위에 기민함을 더하고, BEAST답게 사냥의 선두에 나서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01. BODY WORK & GRAPHICS
Bodywork벌거벗은 상태에서는 숨길 것이 없습니다. KTM 1390 SUPER DUKE R EVO는 컴팩트함을 새로운 차원으로 끌어올립니다. 더 낮고, 더 사나우며, 더 근육질의 이 모델은 새로운 탱크 디자인, 새로운 에어로 윙렛, 그리고 공격적인 LED 헤드라이트를 특징으로 하며, 더욱 날카롭고 공격적인 자세를 갖추고 있습니다.
Adjustability간단히 말해, KTM 1390 SUPER DUKE R EVO와 같은 BEAST를 다룰 때는 세밀한 조정과 조절이 중요합니다. 모든 기어와 브레이크 조작이 완전히 조정 가능하며, 라이더는 역전 기어 패턴과 기어 레버의 스트로우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Colors and Graphics미래로 돌진하면서 과거를 회상하는 2024 KTM 1390 SUPER DUKE R EVO는 이전 BEAST들에게 경의를 표하는 새로운 색상으로 등장합니다. 2005년 KTM 990 SUPER DUKE에서 유래된 아이코닉한 오렌지 색상은 이 자전거의 역사에 대한 경의를 담고 있습니다.
02. SOFTWARE & ELECTRONICS
LED Headlight어둠 속에 깊은 구멍을 뚫으며 KTM 1390 SUPER DUKE R EVO에 더욱 사나운 얼굴을 부여하는 새로운 LED 헤드라이트. 주변 조명 조건에 따라 자동으로 강도를 조절하는 시그니처 주간 주행등, 라이딩 후 몇 초 동안 켜져 있는 자동 저빔, 그리고 켜질 때 환영 인사를 하는 헤드라이트 애니메이션 디스플레이가 특징입니다. 경고는 명확합니다.
TFT Display & Connectivity5인치 본디드 글래스 TFT 대시보드는 최신 그래픽, 정보 및 소프트웨어로 업그레이드되어 빠르고 쉽게 탐색할 수 있으며, 다양한 기능에 훨씬 적은 클릭으로 빠르게 접근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TFT 대시보드는 옵션인 KTMconnect와 연동되어 스마트폰을 대시보드와 연결하여 내비게이션, 오디오, 통화 등을 접근할 수 있습니다. 또한, USB-C 연결이 제공되어 스마트 디바이스를 충전할 수 있습니다.
Ride Modes최대 5가지의 다양한 라이딩 모드를 설정할 수 있는 KTM 1390 SUPER DUKE R EVO는 완벽한 지배를 준비합니다. STREET 모드가 기본 설정으로, 라이더는 전체 파워, 트랙션 컨트롤, 제한된 전방 휠 리프트, 및 쉬운 스로틀 응답을 제공합니다. SPORT 모드에서는 스로틀 응답이 날카로워지고 일부 휠 슬립이 허용되며, RAIN 모드는 이름 그대로 최대 트랙션 컨트롤과 출력을 130Hp로 감소시킵니다. 선택 사항인 PERFORMANCE 및 TRACK 모드는 KTM 1390 SUPER DUKE R EVO를 전혀 새로운 차원으로 끌어올리며, 향상된 라이더 커스터마이즈 및 무한한 슈퍼바이크 공포를 제공합니다.
Track ModeTRACK 모드를 선택하면, KTM 1390 SUPER DUKE R EVO는 거침없는 스트리트 악마에서 전천후 트랙 파괴자로 변모합니다. TFT의 가독성이 향상되며, 아이콘과 주요 데이터가 더 크게 표시되고, 불필요한 보조 정보는 시야에서 제거됩니다. 또한, 라이더는 Anti-wheelie를 켜거나 끌 수 있으며, 완벽한 출발을 위해 Launch Control이 제공됩니다. 자연히, TRACK 모드에서는 크루즈 컨트롤과 KTMconnect가 제공되지 않으며, TRACK 모드에서는 크루징이 옵션이 아닙니다.
Telemetry Screen & Lap Timer선택 사양 TRACK 모드에서 새로운 텔레메트리 화면을 찾을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 라이더는 경사각, G-포스, 및 새로운 랩 타이머 기능을 모니터링할 수 있습니다. TRACK 모드를 선택하면 랩 타이머가 디스플레이에 시각화되며, 라이더는 하이빔 버튼을 클릭하여 시간을 시작하거나 정지할 수 있습니다.
03. ENGINE & EXHAUST
Engine최신 버전으로 완전히 개편된 LC8 V-트윈 엔진을 자랑하는 KTM 1390 SUPER DUKE R EVO는 토크를 갈망하며, 강력하고 흥미진진한 BEAST입니다. 거의 1:1의 출력 대 중량 비율, 190Hp의 출력, 145Nm의 토크, 그리고 READY TO RACE 중량 201kg를 갖추어, EURO 5+ 인증을 받은 KTM 1390 SUPER DUKE R EVO는 지구의 축을 돌리는 듯한 힘을 발휘합니다.
Air Intake재설계된 램 에어 시스템과 새로운 에어박스는 KTM 1390 SUPER DUKE R EVO가 진정한 BEAST처럼 숨 쉴 수 있게 합니다. 약 10리터의 에어박스 용량을 가지고 있어, 치타가 전속력으로 달릴 때처럼 산소를 소비하며, 디자인은 유지보수를 용이하게 합니다.
04. CHASSIS
Brakes앞으로의 추진력을 고려할 때, 멈추기 위해서는 강력한 제동력이 필요합니다. 앞쪽에는 4-피스톤 Brembo Stylema 모노블록 캘리퍼가 BREMBO의 MCS 라디얼 브레이크 마스터 실린더와 함께 지원되어, 거리와 비율 조정이 가능하여 궁극적인 제어와 최대 제동 성능을 보장합니다. 앞쪽 캘리퍼는 320mm 플로팅 디스크를, 뒤쪽은 240mm 디스크와 쌍을 이루는 듀얼 피스톤 플로팅 캘리퍼를 사용합니다. 또한, 클러치도 브레이크 구성 요소와 일치하여 새로운 Brembo 클러치 실린더는 자가 통풍 시스템을 채택하여 유압 시스템에 공기 빼기를 할 필요가 없습니다.
Frame프레임은 업데이트된 엔진, 기어박스 및 더 큰 연료 탱크에 맞추어 몇 가지 사소한 조정을 받았습니다. 이 프레임은 엔진을 이용하여 비틀림 강성을 증가시켜, KTM 1390 SUPER DUKE R EVO를 극도로 정밀하게 만듭니다. 이는 차체와 앞 타이어로부터 피드백을 최대화하여 궁극적으로 더 빠른 라이딩을 가능하게 합니다. 프레임은 또한 최적의 강성과 중량을 위해 두께가 두꺼운 튜브를 사용합니다.
3rd Gen Semi-Active SuspensionKTM 1390 SUPER DUKE R EVO는 최신 WP 반활성 기술(SAT)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이는 시장에서 가장 진보된 서스펜션 시스템으로, 전자적으로 제어되는 자기 밸브를 사용하여 가변 댐핑을 제공하며, 최대한의 편안함에서 트랙 준비 완료까지 다양한 조정이 가능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SAT Fork완전히 새로운 오픈 카트리지 디자인을 가진 이 3세대 반활성 기술은 KTM 1390 SUPER DUKE R EVO를 다음 단계로 끌어올립니다. 목표는 높은 주파수에서 더 정밀하고 일관된 댐핑 동작을 제공하면서도 전기 밸브의 장점을 유지하는 것이었습니다. 결과적으로 2023 KTM 1290 SUPER DUKE R EVO 포크보다 750g 더 가볍고, 더 효과적이며 더 빠르게 반응합니다.
SAT Rear ShockWP APEX SAT 쇼크 업소버는 새롭게 개발된 반활성 밸브와 DCC를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쇼크 베이스에 장착된 새로운 센서가 스트로크 여행과 가속도를 측정하여 더 정밀한 밸브 작동을 제공합니다. 자동 전방 조정 장치는 스트로크 센서를 갖추고 있어 자가 조정 시스템을 가능하게 합니다. 이 시스템은 라이더와 동승자 하중, 도로 표면, 라이더 입력을 측정하여 거리와 트랙에서 궁극적인 라이딩 경험을 보장합니다.
Suspension Pro선택 사항인 SUSPENSION PRO 패키지는 서스펜션에 대해 더 많은 조정을 허용합니다. TRACK 및 PRO의 두 가지 추가 서스펜션 댐핑 모드를 추가하며, 세 가지 자동 레벨링 프리로드 설정과 Anti-Dive 모드를 켜거나 끌 수 있는 기능이 포함됩니다. 또한, KTM RC16 공장 기계에서 영감을 받은 Factory Start 옵션이 추가됩니다. 여기서는 후방 쇼크 프리로드가 자동으로 감소하여 후방이 낮아지고, 직선 안정성이 증가하며, 출발 시 더 나은 출발을 위한 중량이 후방 휠에 부여됩니다.
Wheels and TiresKTM 1390 SUPER DUKE R은 새로운 경량 MICHELIN Power GP 타이어를 기본으로 장착하고 있습니다. 듀얼 컴파운드 기술 덕분에 이 타이어는 직선 가속도와 더 중요한 기울기 각도 모두에서 향상된 그립을 제공합니다. 이들은 트랙 성능에서 예외적일 뿐만 아니라, 젖은 조건과 마른 조건 모두에서 뛰어난 도로 성능을 약속합니다.
05. ERGONOMICS & COMFORT
Ergonomics솔직히 말해, KTM 1390 SUPER DUKE R EVO는 100% 하드코어 성능 기계입니다. 이러한 이유로 스포츠 라이딩을 위해 인체공학적으로 스타일링되었습니다. 탱크는 약간 바깥쪽으로 기울어져 있어 브레이킹 시 더 많은 지지를 제공하며, 무릎이 닿을 때 더 나은 접촉을 제공합니다. 핸들바는 또한 낮아져서 편안함을 해치지 않으면서도 제어력을 개선했습니다.
Tank17.5리터의 KTM 1390 SUPER DUKE R EVO 연료 탱크는 이전 모델보다 1.5리터 증가했습니다. THE BEAST는 300km의 주행 거리를 자랑하며, 추가된 윙렛이 다운포스를 증가시키고 전방 휠 리프트를 줄입니다. 또한, KTM의 시그니처 RACE ON 연료 캡을 통해 키 없이 주유할 수 있는 스마트한 기능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Seat성능 지향적이지만 하루 종일 라이딩하기에 여전히 편안한 KTM 1390 SUPER DUKE R EVO는 트랙에서의 능력과 현실적인 승객용 자전거를 모두 만족시킵니다. 따라서 좌석은 모든 시나리오에서 궁극적으로 사용 가능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834mm의 높이는 공격적인 트랙 작업에 적합하면서도 접근성과 편안함을 제공합니다. 조수석 좌석도 고려되어 장거리 라이딩에도 편안합니다.
SPECIFICATION & PRICE
엔진형식
V-트윈 LC8 엔진
최고출력
190.3PS/10,000 RP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