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M 1290 SUPER DUKE RR 2021
최신 KTM 1290 SUPER DUKE R 프로토타입을 기반으로 제작된 KTM 1290 SUPER DUKE RR은 달릴 준비가 무엇인지를 직접 보여주는 모델입니다.
표준 KTM 1290 SUPER DUKE R보다 9kg 더 가볍고 1:1의 출력 대 중량비와 초특급 경량 탄소 섬유 차체를 자랑하는
KTM 1290 SUPER DUKE RR은 더 날렵한 질주를 구현하는 괴물입니다.
01. ENGINE & EXHAUST
ENGINE179.5 ps 및 14.3 kgf∙m의 출력을 자랑하는 1,301cc LC8, V-Twin 엔진은 미사여구가 필요 없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전체 중량이 9kg 감소한 덕분에 1:1의 놀라운 출력 대 중량비를 구현했다는 것입니다.
INJECTORS탑 피더 인젝터와 56mm 스로틀 바디는 높은 rpm에서 최적의 공기-연료 혼합을 제공합니다. 그 결과 회전 범위 전체에 걸쳐 완벽한 토크 전달과 연료 경제성을 제공하여 KTM 1290 SUPER DUKE RR은 트랙을 태우는 엘보 드래그 머신이자 가공할 무기가 되었습니다.
GEARBOXPANKL은 성능 기어박스 분야에서 신뢰받는 브랜드입니다. V-Twin과 짝을 이루기에 모자람이 없습니다. 간단히 표현하면, 더 빠른 변속 시간과 가벼운 레벨 동작은 더 빠른 가속과 같은 의미이기 때문입니다.
QUICK TURN THROTTLE TWIST GRIPKTM 1290 SUPER DUKE RR에서만큼 풀 스로틀이 더 쉬웠던 적이 없습니다. 완전히 새로운 레이스에서 파생된 빠른 회전 스로틀 트위스트 그립 덕분에 라이더의 스냅, 스로틀 그리고 엔진은 거의 즉각적으로 연결됩니다. KTM 1290 SUPER DUKE R에 비해 비틀림 동작이 7도 감소하여 스로틀 응답이 크게 향상되었으며, 최대 스로틀에서의 라이더 손목 각도와 엘보 드랍 또한 더 낮아졌습니다.
AIR INTAKE괴물급 성능을 위해 KTM 1290 SUPER DUKE RR은 괴물처럼 호흡해야 합니다. 새로운 헤드라이트 마스크에 위치한 완전히 새로운 램 공기 흡입구 덕분에, 립 흡입 장치는 공기를 연소실로 밀어 넣어 흐름을 극대화합니다. 이것은 낮은 공기압 발생 가능성을 줄이고 연료 연소율을 증가시켜 최적의 성능에 기여합니다.
TITANIUM INLET VALVES크롬 질화물 PVD 코팅을 처리한 최첨단 가공 티타늄 흡입구 밸브. 이 밸브는 모두 평평한 디자인이 특징적이며 스틸 흡입 밸브보다 무게가 19g 적습니다. KTM 1290 SUPER DUKE RR의 더 작은 연소실과 결합하여 13.6:1의 압축비를 구현하며 궁극적으로 더 많은 출력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CYLINDER HEADS저 대역에서 중간 대역의 rpm에서 토크 출력을 증가시키도록 설계된 실린더 헤드의 공진기 챔버 덕분에, KTM 1290 SUPER DUKE RR은 연료 소비와 CO2 배출량을 억제하면서도 기차처럼 강력하게 돌진합니다.
PASC CLUTCH압력 윤활 PASC 슬리퍼 클러치는 가속하는 동안 깃털처럼 가벼운 클러치 조작을 허용하지만 그보다 인상적인 것은 감속을 처리하는 방법입니다. 공격적인 다운시프팅 동안 엔진이 극도의 백토크를 경험하게 되면 클러치가 열려 뒷바퀴가 잠기는 것을 방지합니다. 이는 라이더에게 완벽한 제어와 완벽한 진입 속도를 선사하며, 타겟 지점을 쫓을 수 있는 용기를 북돋아 줍니다.
RIDE-BY-WIREKTM 1290 SUPER DUKE RR의 라이드 바이 와이어(Ride-by-Wire) 기술은 진일보했습니다. 라이더의 스로틀 조작을 현재 라이딩 상황에 가장 적합한 스로틀 밸브 위치로 전자적으로 변환합니다. 초킹, 흔들림 및 의도치 않은 윌리 현상은 이제 모두 잊으세요. 물론 의도한 윌리 동작은 전적으로 당신의 재량과 제어에 달려 있습니다.
PISTONSFormula1에서 영감을 받은 단조 피스톤 기술은 매우 짧고 가벼운 디자인에도 불구하고 부하 용량의 한계를 극복할 수 있다는 가능성을 의미합니다. 그 결과 왕복 중량은 최소화되고 응답성은 극대화됩니다. 피스톤 스커트는 마찰을 최소화하여 엔진의 자유로운 회전 특성을 더해주는 최첨단 경질 양극 산화 가공으로 마감 처리하였습니다. 더불어 견고한 내구성으로 이미 탁월한 엔진 수명을 몇 년 더 연장시켜 줍니다.
EXHAUSTKTM 1290 SUPER DUKE RR에는 Akrapovic 슬립온이 기본으로 장착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업계 최고의 제품에서 기대할 수 있는 것처럼 머플러 외부 슬리브는 가벼운 티타늄으로, 엔드 캡은 탄소 섬유로 만들어집니다. 그러나 조금 더 많은 것을 원하는 사람들을 위해 MotoGP에서 파생된 걸작, AKRAPOVIC EVOLUTION LINE은 풀 티타늄으로 제작되며 옵션으로 이용 가능합니다. 그러나 이것은 트랙 전용 옵션이며 거리에서는 불법이라는 사실, 꼭 기억해 주세요!
AIRFILTER복잡한 에어 필터 유지 관리의 시대는 끝났습니다. 접근하기 쉬운 공기 필터 상자 덕분에 공기 필터를 새로운 세트로 교체하는 것은 모든 라이더가 감격할 만큼 쉬워졌습니다.
02. CHASSIS
FRAME프레임은 비틀림 강성을 높이는 수단으로 엔진을 사용합니다. 즉, KTM 1290 SUPER DUKE RR은 매우 강건합니다. 라이더가 힘들이지 않고 자신감을 더할 수 있는 자세를 잡게 도와주며, 따라서 더 빠른 라이딩을 실현할 수 있게 해줍니다. 이는 섀시와 앞 타이어의 피드백을 최대화하여 구현할 수 있습니다. 프레임은 또한 더 얇은 벽과 더 두꺼운 직경의 튜브를 사용하여 최적의 강성과 중량을 구현하였습니다.
STEERING DAMPER레이스에서 파생된 WP APEX PRO 7117 스티어링 댐퍼가 KTM 1290 SUPER DUKE RR에 장착되었습니다. WP 레이싱 팀에서 사용하는 것과 동일한 모델입니다. WP APEX PRO 7117을 사용하면 라이더가 최대 30클릭으로 댐핑을 조정할 수 있어 어떤 조건에서도 완벽한 설정을 찾을 수 있습니다.
SUBFRAME완전히 새로워진 경량 탄소 섬유 언더트레이는 850g의 중량으로 여러 기능을 결합하여 무게는 줄이고 기능은 향상시킵니다. 번호판 홀더와 미등은 추가 브래킷이나 부착물 없이 서브프레임 구조에 직접 볼트로 고정되어 더 날카롭고 공격적인 모습을 연출합니다.
SWINGARM경량의 단면 스윙암은 지상고를 위해 설계되어 라이더가 최고 속력을 달릴 때 최대 린 앵글을 허용합니다. 엔진과 프레임의 위치와 함께 스윙암은 급 가속 시 원치 않는 스쾃 현상을 방지하여 원하는 모든 것을 얻을 수 있도록 합니다.
SUSPENSIONKTM 1290 SUPER DUKE RR의 서스펜션 요소는 가장 효율적인 최상의 방법으로 지면에 힘을 전달하는 근육과 같습니다. 모든 구성 요소는 이 트랙을 태워버리는 비스트의 핸들링, 조절력 및 성능을 향상시키도록 설계되었습니다.
FRONT FORKKTM 1290 SUPER DUKE RR은 모든 요소를 상당히 공격적으로 전진에 배치합니다. WP APEX PRO 7548 폐쇄형 카트리지 포크를 특징으로 하는 이 모델은 괴물의 새로운 종이라 할 수 있습니다. 향상된 성능과 프론트 엔드 댐핑의 반응성으로 고품질 CNC, 경량 소재로 제작된 WP APEX PRO 7548은 경주 지향적인 라이더들과 전문 레이서에게 최고의 성능을 선사합니다.
TRIPLE CLAMPCNC 가공 트리플 클램프는 표준 KTM 1290 SUPER DUKE R의 단조 알루미늄 유닛보다 320g 더 가볍고 강합니다. 표준 32mm 오프셋을 유지하면서 급제동 시 더 정확한 핸들링, 클램핑 영역에서의 포크 마찰 감소, 향상된 압력 분배를 보장합니다.
SHOCK ABSORBERKTM 1290 SUPER DUKE RR의 고유한 사양에 따라 맞춤 제작된 WP APEX PRO 7746 쇼크 옵소버를 사용합니다. 월드 챔피언십 레이서 및 팩토리 라이더와의 긴밀한 협력으로 개발된 WP APEX PRO 7746 쇼크 옵소버는 새로운 SCS Big Valve 기술을 채택하여 트랙과 거리에서 견줄 데 없는 성능을 제공합니다. WP APEX PRO 7746 쇼크는 고속 및 저속 압축 뿐만 아니라 리바운드 및 스프링 프리로드 조정이 가능하며 쇼크의 길이는 353mm에서 360mm까지 조정 가능합니다.
LINKAGE리어샥의 새로운 연결 장치는 지렛대 효과를 이용하여 거친 노면을 부드럽게 느끼도록 도움을 줍니다. 물론 풀 어택 트랙 거동에는 영향이 전혀 없습니다. 프로그레시브 댐핑 특성은 최적화된 댐핑 및 바텀 아웃 저항 또한 보장합니다.
WHEELSKTM 1290 SUPER DUKE RR에는 새로운 7-스포크 6,00" x17 및 3,5" x17 경량 단조 휠이 적용됩니다. RC16 레이서에서 볼 수 있는 것과 동일한 설계 표준에서 개발되었으며 표준 KTM 1290 SUPER DUKE R 휠보다 1.5kg 가볍습니다. 성능은? 감소된 스프링 질량, 더 나은 제동 성능, 가속 및 커브를 통과할 때 빛처럼 빠른 반응력을 선사합니다.
TIRESKTM 1290 SUPER DUKE RR은 미쉐린 파워 컵2 타이어를 장착하여 순수한 트랙 성능과 도로 주행 편의성 사이의 최상의 균형을 유지합니다. 90% 트랙 사용을 위해 설계된 이 트레드 슬릭(treaded slicks)은 고유한 이중 화합물 아키텍처로 인해 놀라울 정도로 빠른 워밍업을 자랑합니다. 앞 타이어는 120/70 ZR17의 사양이며, 뒤 타이어는 200/55/ZR17로 거대합니다.
BRAKES이 괴물의 지배력은 전면의 320mm 플로팅 디스크에 클램핑 된 4-피스톤 BREMBO Stylema 모노블록 캘리퍼와 후면의 240mm 디스크를 물어뜯는 트윈 피스톤 플로팅 캘리퍼 덕분입니다.
03. ERGONOMICS & COMFORT
HANDLEBAR760mm 너비의 조절 가능한 핸들바를 사용하면 최적의 좌석 위치를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라이더는 전후 22mm에 걸친 4가지 위치로 선호하는 리치를 조정할 수 있으며 따라서 코너 공략이 용이하며, 직선 질주 시에 낮게 깔리는 효과에도 도움을 줍니다.
MENU SWITCHKTM 1290 SUPER DUKE RR의 견고하고 직관적인 모터사이클 스위치 기어를 개발하기 위해 많은 테스트를 거쳤습니다. 라이더는 이제 트랙 또는 성능 모드에 있는 동안 스위치기어의 패들 버튼을 통해 휠 슬립을 쉽게 조정할 수 있으며, 두 개의 프로그래밍 가능한 스위치를 지정하여 선호 기능이나 선택한 설정에 빠르게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HAND LEVERS공격적인 레이싱을 위한 인체 공학적 설계로 KTM 1290 SUPER DUKE RR은 CNC 가공된 조정 가능한 접이식 브레이크, 클러치 레버, 앞 브레이크 레버 가드까지 갖추고 있습니다.
SEATS트랙을 불태우기 위해서는 적절한 시트가 중요합니다. KTM 1290 SUPER DUKE RR에는 표준 SUPER DUKE R보다 10mm 높은 완전히 새로운 시트가 적용되었습니다. 그러나 리어 쇼크의 길이 조정으로 시트 높이는 835mm까지 떨어질 수 있습니다. KTM 1290 SUPER DUKE R의 시트 높이와 일치합니다. 시트는 라이더에게 절대적인 최대 그립을 제공하면서도 적절한 움직임과 편안함을 제공하도록 개발되었습니다. 이 모든 기능은 "RR" 로고 뒤에 완벽하게 숨겨져 있습니다.
FOOTPEGS트랙용으로 개발되고 탄소 힐 가드로 마감된 이 CNC 가공 알루미늄 풋페그는 모든 라이더가 완벽한 핏을 찾을 수 있도록 12가지 다른 위치로 조정을 허용합니다. 또한 더 높은 린 앵글을 허용하며 발의 그립 또한 표준보다 우수합니다. 기어 변속 패턴은 역방향 변속 설정으로 쉽게 변경 될 수 있습니다. 변속 레버와 브레이크 레버도 완전히 조정 가능합니다.
04. BODYWORK & GRAPHICS
BODYWORKKTM 1290 SUPER DUKE RR은 본연의 바이크 특성에 더 집중했습니다. 중량을 줄이기 위한 끊임없는 노력으로 거의 모든 차체 패널은 탄소 섬유로 제작되었습니다. 최적의 중량 절감을 위해 패널의 두께도 정교하고 철저한 조사를 거쳤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노력은 단순히 경량화만을 추구하지 않습니다. 강성 또한 향상시켰으며 근육질의 인상적인 외관까지 더했습니다.
Sharp rear end완전히 새로운 탄소 섬유 언더 트레이 덕분에 KTM 1290 SUPER DUKE RR의 테일 엔드는 번호판 홀더와 테일램프를 깔끔한 후면에 매끄럽게 일체화 하였습니다. 단, 독특한 테일은 그대로 유지하였습니다.
CARBON FRONT FENDER플라스틱보다 더욱 가볍고, 단단하며, 속도에 유리한 카본 프론트 휀더는 KTM 1290 SUPER DUKE RR의 프론트 엔드에 팩토리 레이서의 멋을 더합니다.
TANK탱크는 이 괴물의 맥동을 유지하는 심장입니다. 16리터 스틸 용기로, 풀 스로틀로 직선을 달릴 때 라이더를 지지하며 탄소 섬유로 마감 처리됩니다. 바이이크 키가 필요 없는 주유를 위해 KTM의 시그니처 RACE ON 연료 캡을 통합한 것도 영리한 선택이었습니다.
AIR INTAKE전면에 있는 LED 헤드라이트는 램 공기 흡입구 역할을 하며 조명 사이로 공기가 전달되어 냉각을 유지하는 동시에 산소를 괴물의 폐 깊은 곳까지 전달하여 보다 효율적인 화상을 만듭니다.
GRAPHICS동물의 왕국에서는 밝은 가시적 신호가 경고 신호로 작용합니다. 더 밝고 눈에 띌수록 더 천천히 뒤로 물러나는 원리입니다. KTM SUPER DUKE RR이 이 구역에서 가장 사납고 극단적인 하이퍼 네이크 바이크라는 점은 누구도 의심할 수 없습니다. 시그니처 'RR' 그래픽은 시선을 강탈하며 대조적인 독특한 컬러와 색조 및 질감의 조화는 KTM 1290 SUPER DUKE RR의 근육질 주름을 완벽하게 드러냅니다.
05. SOFTWARE & ELECTRONICS
LED HEADLIGHTKTM 1290 SUPER DUKE R과 마찬가지로 헤드라이트 마스크는 흡기 스노클의 역할을 합니다. 날카롭고 위협적인 라인은 KTM 1290 SUPER DUKE RR의 전체적인 외관을 향상시키면서 낮에서 밤으로 바뀔 때 충분한 조명을 제공합니다. 말하자면, 주간 주행등은 당신이 주목을 받을 수 있도록 하여 스포츠 바이크 라이더 무리 속에서 당신을 돋보이게 할 뿐만 아니라 무엇보다 다른 도로 사용자들에게 당신을 더 잘 보이게 합니다.
TFT DISPLAY5인치의 각도 조절이 가능한 TFT 화면이 대시보드를 꽉 채우고 있으며, 새롭고 혁신적인 기능이 특징적입니다. 직관적인 메뉴 구조를 통해 라이더는 다양한 기능에 더 빠르게 액세스할 수 있으며 선호하는 라이딩 설정을 더 많이 지정할 수 있습니다. 스크래치를 견디는 접합 유리 디스플레이는 눈부심을 방지하는 데도 도움이 됩니다.
RIDER AIDS많은 전통주의자들은 전자식 라이더 보조 장치가 조작감을 떨어뜨린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KTM 1290 SUPER DUKE RR의 경우 모든 전자 기능이 업데이트되어 엔진에서 더 많은 피드백을 제공하며 안전 시스템에 대한 방해적 영향이 덜합니다. 쉽게 말하면 스마트한 시스템으로 더욱 높은 성능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RIDE MODESKTM 1290 SUPER DUKE RR의 라이드 모드는 완전한 재작업을 통해 다시 태어났습니다. 목표는 트랙션 컨트롤과 윌리 방지 기능이 보다 부드럽고 더 자연스럽게 반응하며, 라이딩의 재미를 반감시키지 않는 방식으로 라이더들에게 개선된 피드백을 제공하는 것이었습니다.
레인 모드: 레인 모드는 미끄러운 노면 조건을 처리하기 위한 손 쉬운 설정으로, 견인력 제어를 극대화하고, 스로틀 응답을 극도로 부드럽게 하며, 출력을 130hp까지 낮추어줍니다.
스트리트 모드: 스트리트 모드는 말 그대로 일상적인 도로에서의 주행을 위한 설정입니다. 최대 출력, 기본 스로틀 응답 및 제한된 슬립 트랙션 컨트롤은 도로 주행의 모든 것을 통제합니다. 스포츠 모드: 보다 활력적인 승차감을 위해 적용된 스포츠 모드는 스로틀 컨트롤을 강화하고 트랙션 컨트롤을 약간 낮추며 급 가속 시 프런트 엔드를 들어 올릴 수 있습니다. 그리고 물론, 모든 마력을 발휘합니다.
퍼포먼스 모드: KTM 1290 SUPER DUKE RR의 표준인 퍼포먼스 모드는 궁극의 공격적인 스트리트 라이딩 모드입니다. 안티 윌리를 끌 수 있는 트랙션 컨트롤의 일부 사용자 정의를 허용합니다. 시동 제어도 토글 처리 가능하지만 크루즈 제어 및 KTM MY RIDE와 같은 일부 편의 기능 또한 제공합니다.
트랙 모드: 전면적인 트랙 어택을 위해 트랙 모드가 KTM 1290 SUPER DUKE RR에 표준으로 제공되며 라이더는 트랙션 컨트롤에서 허용하는 슬립 수준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윌리 방지 기능은 끌 수 있습니다. TFT 디스플레이 가시성도 향상되었으며, 필요한 정보만 표시합니다. 이 모드에서는 크루즈 컨트롤과 KTM MY RIDE가 비활성화됩니다.
PERFORMANCE MODE퍼포먼스 모드를 사용하면 일정 수준의 사용자 정의가 가능하며 고급 라이더는 KTM 1290 SUPER DUKE RR의 성능을 자신의 라이딩 스타일에 완벽하게 맞출 수 있습니다. 크루즈 컨트롤과 KTM MY RIDE 모드로 도심 속의 라이딩을 즐길 수도 있지만, 트랙션 컨트롤 수준은 스로틀 컨트롤과 함께 조정 가능하며 윌리 방지 기능을 해제할 수도 있습니다. 물론 도전자를 쉽게 제쳐 버릴 런치 컨트롤 기능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MTC코너링 모터사이클 트랙션 컨트롤 또는 줄여서 코너링 MTC는 두 개의 다른 컨트롤러를 사용하여 상황을 통제 하에 놓습니다. 그 중 가장 눈에 띄는 것은 후륜에서 스핀량이나 트랙션 브레이크를 조절하는 휠슬립 컨트롤러입니다. 피치 각도 컨트롤러는 앞바퀴 리프트의 급격한 변화를 식별하고 조절합니다. 이러한 각 컨트롤러는 개별 전략과 함께 작용하여 배후의 위험에 대한 원활한 안전망이 항상 작동하도록 합니다. 안전상의 이점만 있는 것은 아닙니다. 직선 가속 또한 개선됩니다. 코너링 MTC는 또한 린 앵글이 깊어질 경우 작동하여 뒷바퀴의 회전 속도가 라이딩 상황에 불균형이 감지되면 즉시 반응합니다. 코너링 MTC는 스로틀 밸브에서 매우 매끄럽고 거의 눈에 띄지 않는 개입으로 엔진 출력을 줄여주며, 선택한 주행 모드와 린 앵글에 대해 최적의 수준으로 하락 효과를 감소시킵니다. 선택한 라이딩 모드에 따라 코너링 MTC는 뒷바퀴에서 다양한 수준의 트랙션 슬립을 허용합니다. 물론 레이싱 경험을 위해 코너링 MTC를 완전히 끌 수도 있습니다.
MSRKTM 1290 SUPER DUKE RR에는 MSR(모터 슬립 조절)이 장착되어 있으며 코너링 MTC와 반대 방향으로 작동합니다. 기어를 낮추거나 급격한 오프 스로틀 감속으로 인해 엔진 드래그 토크가 너무 높은 경우 Ride-by-Wire 시스템은 제어된 감속을 보장하는 데 필요한 만큼 정확하게 스로틀의 균형을 유지합니다. MSR은 슬리퍼 클러치를 보완하며 특히 낮은 그립 상황에서 효과적입니다. TRACK 및 Supermoto ABS 모드에서 MSR은 라이더의 느낌을 개선하기 위해 비활성화됩니다.
SUPERMOTO ABS라이더가 "Supermoto ABS"를 선택하면 세 가지 일이 발생합니다. 첫째, 뒷바퀴에서 모든 ABS 기능이 비활성화되어 라이더가 브레이크를 잠그고 코너로 미끄러질 수 있습니다. 둘째, ABS 시스템은 뒷바퀴가 도로에서 들뜨게 될 경우에도 간섭하지 않으며, 정지를 허용합니다. 세 번째로는 코너링 ABS가 비활성화되어 최대 브레이크 압력으로 빨리 코너를 처리할 경우 라이더가 완전히 통제할 수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Supermoto ABS"에서 이러한 기능을 비활성화하면 라이더가 극한의 트랙 시나리오에서 더 많은 제어를 할 수 있고 고급 라이더는 극한적인 질주 구간에서 훨씬 더 큰 제동력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CRUISE CONTROLKTM 1290 SUPER DUKE RR은 트랙을 불지르는 괴물이 될 수 있지만, 산길이나 고속도로의 편안한 라이딩 또한 선사합니다. 핸들바 왼쪽에 있는 스위치로 쉽게 활성화 및 제어할 수 있는 크루즈 기능은 40km/h에서 200km/h 사이의 3단, 4단, 5단 및 6단 기어에서 설정 가능합니다. 크루즈 컨트롤은 곡선 구간에서 에너지를 절약하는 한 가지 방법이기도 합니다.
TPMSTPMS는 타이어 압력을 모니터링하고 TFT 디스플레이에서 압력 손실이 발생할 경우 잠재적인 타이어 손상을 라이더에게 경고합니다. 도로에서 더 많은 시간을 보내고 공기 압력을 확인하는 시간을 줄이고자 할 경우 적절한 기능입니다.
ATIR자동 취소 방향 지시등은 안전 성능에 있어 혁신적인 기능입니다. 방향 지시등 표시를 잊기란 이제 불가능한 일입니다. 방향 지시등은 점등 후 10초 후 또는 150미터 후에 자동으로 꺼집니다.
LED INDICATORSKTM 1290 SUPER DUKE RR에 장착된 완전히 새로운 LED 표시등은 라이더의 의도를 쉽게 전달합니다. 초광도 점멸등에 트레일라이트가 통합되어 있어 트래픽 속에서도 충분한 경고를 제공하며, 그 처리 방식 또한 멋스럽습니다.
KTM RACE ON SYSTEM시동 키는 이제 철 지난 이야기입니다. KTM 1290 SUPER DUKE RR에는 키리스(열쇠 없는) 시스템이 구현되어 있습니다. 글러브를 착용한 다음에는 아무 것도 손에 쥐거나 주머니에 넣을 필요가 없습니다. 라이더가 바이크 가까이에 위치하기만 하면 시동을 걸고 도로를 달릴 수 있습니다.
TRACK MODE트랙 모드는 101%의 집중을 의미합니다. 트랙 모드에서는 퍼포먼스 모드와 동일한 수준의 사용자 정의가 가능하지만 TFT의 가독성이 향상되고 아이콘과 주요 데이터가 더 눈에 띄게 표시되며 부차적이거나 주의를 산만하게 하는 정보는 전혀 표시되지 않습니다. 물론 윌리 방지 기능은 비활성화할 수 있으며, 그리드에서 완벽한 출발을 위해 런치 컨트롤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모드에서는 크루즈 컨트롤과 KTM MY RIDE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KTM MYRIDEKTM MY RIDE를 사용하면 핸들을 놓지 않고도 스마트폰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앱을 통해 제어하는 KTM MY RIDE는 스마트폰과 동기화되어 세부 경로 탐색과 음악 라이브러리에 액세스할 수 있으며 즉시 전화를 걸고 받을 수 있습니다. 모두 대시보드를 사용해서 말이죠.
-본 프로모션은 KTM 딜러 기준으로 일반 판매점의 경우 적용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 해당모델 조기 품절시 프로모션이 변동 될 수 있습니다.
- 장기 할부 시 월 납입 금액은 개인 신용도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SPECIFICATION & PRICE
엔진형식
1301 cm³
수랭 4행정 V 트윈
최고출력
179.5 PS / 9,500 RPM
시트고
837 mm
건조중량
180 KG
ENGINE | CHASSIS | |||
TORQUE | 14.3 Kgf-m / 8,000 RPM | TANK CAPACITY (APPROX.) | 16 l | |
TRANSMISSION | 6-speed | ABS | Bosch 9.1MP 2.0 (with cornering ABS and SUPERMOTO ABS) | |
COOLING | Liquid cooled | FRONT BRAKE DISC DIAMETER | 320 mm | |
POWER IN PS | 179.5 PS | REAR BRAKE DISC DIAMETER | 240 mm | |
STARTER | Electric starter | FRONT BRAKE | 2 x Brembo Stylema Monobloc four piston, radially mounted caliper | |
STROKE | 71 mm | CHAIN | 525 X-Ring | |
BORE | 108 mm | DRY WEIGHT | 180 kg | |
CLUTCH | PASC (TM) slipper clutch, hydraulically actuated | FRAME DESIGN | Chrome-moly tubular space frame, powder-coated | |
CO2 EMISSIONS | 125 g/km | FRONT SUSPENSION | WP APEX PRO 7548 Closed Cartridge | |
DISPLACEMENT | 1301 cm³ | GROUND CLEARANCE | 160 mm | |
EMS | Keihin EMS with RBW and cruise control, double ignition | REAR SUSPENSION | WP APEX - Monoshock | |
DESIGN | 2-cylinder, 4-stroke, V 75° | SEAT HEIGHT | 837 mm | |
FUEL CONSUMPTION | 5.4 l/100 km | STEERING HEAD ANGLE | 65.6 ° | |
LUBRICATION | Forced oil lubrication with 3 oil pumps | SUSPENSION TRAVEL (FRONT) | 130 mm | |
SUSPENSION TRAVEL (REAR) | 140 mm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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