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M 890 DUKE R
여전히 민첩하지만 더 강력해진 KTM 890 DUKE R은 KTM 790 DUKE의 장점만을 취했습니다. 이것은 타협이 없는 미들 클레스 네이키드 바이크로, 와인딩 로드에서도 레이스 트랙에서와 같은 주행이 가능하며, 비교 가능한 동급 모델보다 더 많은 출력과, 토크 및 더 듀크 다운 매력을 선사합니다.
01. ENGINE & EXHAUST
ENGINEKTM 790 DUKE에 동력을 공급하는 동일한 병렬 트윈 모델에서 개발된 KTM 890 DUKE R 엔진은 미들급 이지만 불을 뿜어내는 듯한 고성능 엔진으로 마치 중량급 타이탄 같은 느낌입니다. 증가된 보어 및 스트로크, 더 높은 압축 및 최대 RPM 한계를 갖춘 KTM 890 DUKE R은 인상적인 121 ps 및 10.1 kgf∙m의 출력을 구현합니다.
ENGINE CASEKTM 890 DUKE R은 수평으로 분할된 고압 주조 알루미늄 크랭크 케이스를 사용하여 벽 두께와 무게를 줄였습니다. 더 무거운 크랭크축과 플라이 휠 설정으로 토크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INJECTORSDELL'ORTO가 KTM을 위해 특별히 개발한 각 스로틀 바디의 새로운 센서는 매니폴드 압력을 측정하고 실린더에 따라 혼합기를 조정하여 스로틀 조작 응답성을 개선하며, 스로틀 동작을 부드럽게 하여 라이더의 스로틀 조작을 보다 정밀하게 처리합니다.
CYLINDER HEADS새로운 실린더 헤드는 보다 큰 37mm 흡기 및 30mm 배기 밸브 세트를 수용할 수 있도록, KTM 890 DUKE R용으로 특별히 개발되었습니다. 캠샤프트는 증가된 리프트와 보다 공격적인 프로파일을 특징으로, 증가된 RPM과 회전 질량에 맞게 새로운 밸런서 샤프트가 또한 추가되었습니다.
PASC CLUTCH슬리퍼 클러치는 라이더가 급 감속 또는 저단 변속 시, 뒷바퀴가 잠기지 않고 자신 있게 코너에 진입할 수 있으며 클러치 레버 조작을 깃털처럼 가벼운 느낌으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
RIDE-BY-WIRE라이드 바이 와이어(Ride-by-wire)는 전자 센서의 도움으로 스로틀 입력값을 처리하고 스로틀 밸브를 활성화하여 라이더의 스로틀 조작을 현재 라이딩 상황에 가장 적합한 스로틀 밸브 위치로 전자적으로 변환합니다. 이 모든 것은 코너를 공략할 때 더 많은 통제력을 부여함을 의미합니다.
CRANKCASEKTM 890 DUKE R은 고압 주조 알루미늄으로 제작된 수평 분할 크랭크케이스를 특징으로 하며 벽 두께를 얇아지고 무게를 줄었습니다. KTM 890 DUKE R의 크랭크케이스는 KTM 790 DUKE보다 더 긴 스트로크를 허용하도록 재설계되었습니다.
PISTONS3개의 피스톤 링과 1개의 청동 콘로드 베어링이 있는 2개의 단조 박스 피스톤이 연동하여 KTM 890 DUKE R의 맥동을 뛰게 합니다. 박스형 구조를 채택하여 피스톤 구경이 더 커졌음에도 불구하고 무게는 KTM 790 DUKE의 피스톤에 비해 10g 감소하였습니다.
EXHAUST스테인리스 스틸의 아름다움. 중간 댐퍼는 질량을 중앙 집중화하고 극적인 사운드를 뿜어내는 비교적 작은 크기의 머플러를 사용합니다. 수백 번의 테스트 벤치 실행과 복잡한 시뮬레이션을 통해 다루기 쉬운 토크 곡선과 우수한 배출 표준에 결정적으로 기여하는 배기 시스템을 구현할 수 있었습니다.
02. CHASSIS
FRAMEKTM 790 DUKE와 마찬가지로 KTM 890 DUKE R의 핸들링 특성은 튜브형 섀시의 역동적인 하중 지지 설계 덕분에, 구불구불한 트랙과 와인딩 로드를 빠르게 반응하며 해결합니다. 다른 모든 KTM R과 마찬가지로 프레임은 오렌지색으로 마감하여 스포티함이 강조되었습니다.
SUBFRAME서브프레임은 주조 알루미늄이며 에어박스를 담고 있습니다. 복잡한 구성을 줄이고 경량화를 위해 플라스틱 덮개, 추가 브래킷등이 없습니다. 모든 것이 두 개의 연결된 조각으로 주조되었고, 어 서브프레임의 삼각형 모양은 더 강하고 단단한 구조를 구현했습니다.
SWINGARM시그니처인 다이캐스트 제작 개방형 격자 스윙암은 정밀하게 제조되었으며 강성과 안정성에 최적화되어 있으면서도 우수한 굴곡 특성을 제공합니다. 리어 샥에 다이렉트 링크를 사용하여 복잡성과 부품의 수를 줄였습니다 이로 인해 KTM 890 DUKE R은 여러분이 기대하는 것만큼 모든 면에서 선명한 특징을 갖게 되었습니다.
SUSPENSIONKTM 890 DUKE R의 추가된 출력에 적합하면서도 여전히 DUKE의 시그니처라 할 수 있는 민첩성을 유지하고 있는 KTM 890 DUKE R의 조절식 서스펜션은 향상된 고속 안정성으로 더욱 스포티하며, 실제 거리 주행 시의 편안함을 보장합니다.
FRONT FORKKTM 890 DUKE R에는 포크 레그마다 컴프레션과 리바운드 댐핑이 각각 분할 되어 조정이 가능하고 선형 스프링이 적용된 WP APEX 프론트 포크가 있습니다. 이를 통해 라이더는 트랙이나 거리에서 자신이 선호하는 설정을 찾을 수 있습니다.
TRIPLE CLAMPS트리플 클램프의 강성은 포크의 굴곡에 맞게 조정되어 스포티한 핸들링과 탁월한 피드백에 기여합니다. KTM 790 DUKE와 같이 강철 대신 알루미늄 스티어링 스템을 사용하여 전체 무게를 줄였습니다.
REAR SHOCK완전 조절식 WP APEX 쇼크는 고속 및 저속 컴프레션 설정과 리바운드 조정을 통해 바이크 리어의 움직임의 요구를 수용합니다. 조절가능한 유압식 스프링 프리로드 조정기는 현장에서 빠르고 쉽게 조정할 수 있습니다.
WHEELSKTM 890 DUKE R에는 시그니처 'R'의 문양을 오렌지색으로 마감한 초경량 경량 휠이 기본 사양으로 제공됩니다. 이것은 바이크 전체 무게를 감소시킬 뿐만 아니라 언스프렁(unsprung) 질량(스프링하질량)을 최소화하며 더 빠른 회전과 감소된 구름 저항을 지원합니다.
TIRESKTM 890 DUKE R을 도로에 밀착시키는 데 정말로 중요한 요소는 MICHELIN Powercup II 하이퍼스포츠 타이어 세트입니다. 타이어 기술 측면에서 볼 때 최첨단이며, 모든 조건에서 트랙이나 거리에서 환상적인 그립을 제공합니다.
BRAKES고성능 도로 주행과 트랙 주행을 염두에 두고 개발된 KTM 890 DUKE R에는 업계 최고의 브레이크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Brembo Stylema 모노블록 캘리퍼와 가벼운 320mm 플로팅 디스크는 속도를 줄이면서 날카롭고 정확한 브레이크 조작감을 보장합니다. 이러한 만족감은 라이더가 레버 비율과 브레이크 느낌을 조정할 수 있게 해주는 Brembo MCS 마스터 실린더에 의해 더욱 향상되었습니다. 전체적으로 KTM 790 DUKE와 비교할 때 언스프렁 질량(스프링하질량)은 1.2kg 감소했습니다.
03. ERGONOMICS & COMFORT
HANDLEBAR테이퍼드 알루미늄 핸들바는 프론트 타이어의 감각을 향상시키고 KTM 890 DUKE R에 보다 레이서 다운 라이딩 포지션을 제공하기 위해 더욱 평평하고 낮게, 좀 더 앞쪽으로 배치되었습니다. 라이더는 또한 트리플 클램프의 3가지 회전 조정과 4가지 미세 위치 조정 기능으로 원하는 리치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SEATS840mm 높이로 구성된 KTM 890 DUKE R의 시트는 KTM 790 DUKE보다 더 높게 자리하여 공격적인 자세와 증가된 린 앵글을 선사합니다. 뒷좌석은 DUKE의 시그니처 커버와 함께 기본으로 제공되어 KTM 890 DUKE R을 더욱 날렵하고 레이서 다운 모델로 만들어줍니다.
FOOTPEGSKTM 890 DUKE R은 완전히 새로운 풋 페그가 특징적입니다. 풋 페그는 더욱 높게, 더욱 뒤에 위치하여 보다 스포티한 라이딩 자세와 큰 린 앵글을 제공합니다. 추가 부품 없이도 역방향 변속이 가능합니다.
04. BODYWORK & GRAPHICS
BODYWORKKTM 890 DUKE R은 위협적인 윤곽과 극도로 날카로운 라인 덕분에 위협적인 모습을 연출합니다. 금속으로 제작된 DUKE 모델이 전하는 메시지는 명확합니다. 컴팩트한 비율, 큰 그래픽 및 밝은 주황색 프레임은 모두 KTM R의 특징을 정의합니다.
TANKKTM 790 DUKE와 마찬가지로 KTM 890 DUKE R에는 공격적이고 편안한 라이딩 스타일을 수용하도록 완벽하게 설계된 14리터 스틸 탱크가 구성됩니다.
GRAPHICSKTM 890 DUKE R의 시그니처 'R' 그래픽이 드러나도록 고품질의 그래픽 공정이 적용되었습니다. 흰색에 대조적인 주황색은 미들급 타이틀의 경쟁에서 다른 모델보다 돋보입니다.
05. SOFTWARE & ELECTRONICS
LED HEADLIGHTKTM 890 DUKE R의 LED 헤드라이트는 최적의 근거리 조도와 라이트 최대 출력을 결합하여 제작되었습니다. 주간 주행등은 다른 라이더가 당신이 오는 것을 볼 수 있게 해줍니다.
TFT DISPLAY다양한 색상으로 표시되는 관련 정보는 조화롭고 깔끔한 방식으로 표현됩니다. 엔진 구동 시에는 디스플레이 막대의 색상이 변경되어 엔진이 워밍업이 필요할 때 혹은 시동이 가능할 때를 안내합니다. 또한 디스플레이는 주변 조도에 따라 조명을 자동으로 조정합니다. KTM 890 DUKE R에서는 휠리 방지 및 ABS 모드가 디스플레이에 표시됩니다.
RIDER AIDSKTM에게 있어 전자 라이더 보조 장치는 더 많은 제어, 성능 및 재미를 제공하는 수단입니다. 라이더는 4가지 라이드 모드(보다 공격적인 라이딩을 위한 스포츠 모드, 편안한 도심 라이딩을 위한 스트리트 모드, 약간의 미끄러운 노면 조건을 위한 레인 모드, 궁극적인 공격 모드인 트랙 모드)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RIDE MODESKTM에게 있어 전자 라이더 보조 장치는 더 많은 제어, 성능 및 재미를 제공하는 수단입니다. 라이더는 4가지 라이드 모드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Rain mode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레인 모드"는 최대 트랙션 제어, 부드러운 스로틀 반응 및 감소된 출력을 제공하는 미끄러운 주행 조건을 위한 기본적인 안전 모드입니다. Street mode 데일리 라이딩을 위한 스트리트 모드는 앞바퀴가 데크에서 떨어질 때 동력을 차단하여 가속을 희생하지 않으면서 거리 라이딩에 적합한 풀 파워, 기본 스로틀 컨트롤 및 충분한 트랙션 컨트롤을 제공합니다. Sport mode 스포티한 스트리트 라이딩을 위한 스포츠 모드는 풀 파워, 더 빠른 스로틀 응답, 양호한 트랙션 컨트롤을 제공하여 약간의 휠 스핀을 허용합니다. 이 모드를 사용하면 트랙션 컨트롤의 간섭 없이 앞바퀴가 지면으로부터 뜰 수 있어 최대 가속이 가능합니다. Track mode 890 DUKE R의 트랙 모드(옵션)를 사용하면 스로틀 제어, 9단계 트랙션 제어 슬립 및 휠리 방지 모드를 자신의 선호도에 맞게 지정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MSR은 더 많은 제어를 허용하기 위해 트랙 모드에서 차단됩니다.
MTCMTC(Motorcycle Traction Control)를 제대로 설명하자면 길고 지루하겠지만, 분명한 것은 KTM 890 DUKE R의 중요한 부분이라는 것입니다. MTC는 바이크의 기울기에 민감한 트랙션 컨트롤 시스템으로, 휠 슬립을 제한하기 위해 매우 부드럽고 거의 눈에 띄지 않는 개입으로 엔진 출력을 감소시킵니다. 선택한 라이딩 모드에 따라 MTC는 뒷바퀴에서 다양한 수준의 트랙션 슬립을 허용합니다.
QUICKSHIFTER+ (OPTIONAL)KTM 890 DUKE R은 옵션인 Quickshifter+ 시스템 덕분에 매끄러우면서도 클러치가 없는 위아래 변속이 가능합니다. 어떤 하중에서도 라이딩을 감지하고 반응하여 신속한 변속을 보장합니다. 저단 변속 시 시스템은 엔진 속도를 저단 기어의 속도와 일치시킵니다.
TRACK MODE (OPTIONAL)옵션인 "트랙 모드"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무한한 스릴과 레이싱에 적합한 특성을 제공합니다. 빠른 질주를 위한 론치 제어 기능, 다양한 슬립 조정, 증가된 스로틀 응답 기능을 제공하며, 안티휠리를 해제할 수 있습니다.
SUPERMOTO ABS열정적이고 숙련된 많은 라이더들은 Supermoto ABS를 사용하여 뒷바퀴를 잠글 수 있습니다. 이는 Supermoto 라이딩과 의도적인 슬라이딩에 있어 전제 조건입니다. 이 모드에서는 앞바퀴의 ABS 기능을 유지한 상태에서 뒷바퀴의 ABS를 비활성화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본 프로모션은 KTM 딜러 기준으로 일반 판매점의 경우 적용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 해당모델 조기 품절시 프로모션이 변동 될 수 있습니다.
- 장기 할부 시 월 납입 금액은 개인 신용도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SPECIFICATION & PRICE
엔진형식
889 cm³
수랭 4행정 병렬 2기통
최고출력
121 PS / 9,250 RPM
시트고
834 mm
공차중량
190 KG
ENGINE | CHASSIS | |||
TORQUE | 10.1 Kgf-m / 7,750 RPM | TANK CAPACITY (APPROX.) | 14 l | |
TRANSMISSION | 6-speed | ABS | Bosch 9.1 MP (incl. Cornering-ABS and super moto mode) | |
COOLING | Liquid cooled with water/oil heat exchanger | FRONT BRAKE DISC DIAMETER | 320 mm | |
POWER IN PS | 121 PS | REAR BRAKE DISC DIAMETER | 240 mm | |
STARTER | Electric starter | FRONT BRAKE | 2 x Brembo Stylema Monobloc four piston, radially mounted caliper | |
REAR BRAKE | Brembo single-piston floating calliper, brake disc | |||
STROKE | 68.8 mm | CHAIN | 520 X-Ring | |
BORE | 90.7 mm | DRY WEIGHT | 166 kg | |
CLUTCH | PASC™ antihopping clutch, mechanically operated | FRAME DESIGN | Chromium-Molybdenum-Steel frame using the engine as stressed element, powder coated | |
CO2 EMISSIONS | 111 g/km | FRONT SUSPENSION | WP APEX 43 | |
DISPLACEMENT | 889 cm³ | GROUND CLEARANCE | 206 mm | |
EMS | Bosch EMS with RBW | REAR SUSPENSION | WP APEX - Monoshock | |
DESIGN | 2-cylinder, 4-stroke, parallel twin | SEAT HEIGHT | 834 mm | |
FUEL CONSUMPTION | 4.74 l/100 km | STEERING HEAD ANGLE | 65.7 ° | |
LUBRICATION | Forced oil lubrication with 2 oil pumps | SUSPENSION TRAVEL (FRONT) | 140 mm | |
SUSPENSION TRAVEL (REAR) | 150 m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