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M 390 DUKE
KTM 390 DUKE는 스트리트 바이크의 스릴에 많은 사람들이 매혹되는 이유를 보여줍니다. 이 코너링 머신은 즐거움과 사용자 가치를 극대화하여 민첩한 핸들링이 중요한 곳이면 어디든지 빛을 발합니다. 깃털처럼 가볍고 강력하며 최첨단 기술로 가득 차 있어, 도시의 정글을 헤쳐나가거나 굽은 숲에 깊은 흔적을 남길 수 있는, 스릴 넘치는 라이딩을 보장합니다.
01. ENGINE & EXHAUST
ENGINEKTM 390 DUKE 엔진은 탁월한 토크와 스릴 넘치는 가속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일상적인 라이딩도 제공하며 뛰어난 연비를 자랑합니다. 가볍고 컴팩트한 엔진은 43.5ps의 강력한 성능을 자랑하며, 독창적인 흡기 설계와 세심한 연료 분사 시스템 덕분에 KTM 390 DUKE는 도로와 서킷을 모두 장악할 수 있습니다.
POWER & TORQUE작고 날렵한 바이크는 강력한 한방을 날리기에 충분합니다. 43.5ps 와 149kg에 불과한 건조 중량은 제대로 된 설계를 의미합니다. 독창적인 흡기 및 배기 시스템, 46mm 스로틀 바디 및 세심한 연료 분사 시스템 덕분에, 이 강력한 스트로크 머신은 한 번의 스냅만으로도 답답한 트래픽을 등뒤로 제쳐버릴 수 있습니다.
SLIPPER CLUTCH엔진 백 토크가 너무 높아지면 슬리퍼 클러치가 열릴 뿐만 아니라 스로틀을 열 때도 도움이 됩니다. 백 토크가 너무 높은 경우는 급제동하거나 감속할 때 뒷바퀴의 떨림을 방지하고, 제어된 뒷바퀴 슬라이드를 위해 바퀴에 약간의 제동을 제공합니다. 슬라이드 컨트롤하는 동안 손가락 하나로 트리거를 사용하듯 클러치를 당기고 제어할 수 있으므로 에너지를 절약하고 전문가처럼 제어할 수 있습니다.
RIDE-BY-WIRE단순히 스로틀 케이블이 없는 것 이상으로 부드러운 스로틀 반응을 보장합니다. KTM 390 DUKE의 라이드 바이 와이어(ride-by-wire)는 쉽게 사용 가능하며 짜릿한 토크를 완벽하게 전달합니다. 또한 라이더의 스로틀 조작을 스로틀 밸브 위치로 전자적으로 변환하여 라이딩 조건에 완벽한 적합성을 자랑합니다. 도로와 서킷 모두에 완벽한 크로스오버 바이크의 조건이라 할 수 있습니다.
CYLINDER HEADKTM 1290 SUPER DUKE R과 마찬가지로 KTM 390 DUKE의 실린더 헤드에 있는 4개의 밸브는 2개의 오버헤드 캠 샤프트와 초경질 탄소 코팅 캠 팔로워에 의해 작동됩니다. 그 결과, 더 높은 출력을 생성, 매우 안정적이고 내구성이 뛰어난 엔진 성능을 구현할 수 있었습니다.
INJECTION복잡한 엔진 설계, 최첨단 분사 전자 장치 및 클로스 레이쇼(close-ratio), 6단 변속기는 KTM 390 DUKE가 역동적인 성능을 달성하는 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매우 낮은 연료 소비를 구현합니다. 동시에, 조절된 촉매 변환기 덕분에 최대 스로틀 상태에서도 배기 가스는 최소화됩니다.
EXHAUSTKTM 390 DUKE의 가볍고 정밀하게 제작된 배기 시스템은 측면 배기, 링크 파이프 및 소음기로 구성됩니다. 3챔버 소음기는 바이크의 전체 무게 중심 가까이에 배치되어 균형과 핸들링을 개선하는 동시에 부드럽고 즉각적이며 마치 몬스터처럼 느껴지는 출력을 전달합니다.
02. CHASSIS
SUSPENSIONKTM 390 DUKE는 초경량의 고성능 도립식 WP 포크가 표준으로 장착 되어있습니다. 발전된 오픈 카트리지 기술을 사용하여, 한계에 도달했을 때 기대 이상의 성능을 발휘할 뿐만 아니라 유지 관리가 쉽습니다. 따라서, 편안한 라이딩부터 폐쇄된 서킷의 적극적 공략에 이르기까지 모든 라이딩을 완벽히 구현합니다.
SHOCK ABSORBER150mm 사양의 프로그레시브 스프링을 채택한 KTM 390 DUKE는 모든 환경에서 성능을 발휘합니다. 프리로드 조절이 가능하며, 단독 탑승 또는 2인 탑승, 또는 짐이 있을 경우에도, 도로와 트랙 모두에서 균형 잡힌 서스펜션 성능을 제공합니다.
WHEELS17인치 캐스트 알로이 레이싱 휠은 안정적이면서 가벼우며 프론트 110mm 너비의 타이어와 리어 150mm의 타이어를 활용하여 자신감을 유지하면서 출력을 사용할 수 있게 해줍니다. 고품질 고무를 감싼 프로급 사양의 타이어는 KTM 390 DUKE를 도로에 딱 붙어 주행하며, 젖은 노면과 건조 노면 모두에서 뛰어난 그립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타이어를 한계까지 밀어붙이는 방법을 알고 있는 라이더에게도 최고의 내구성을 제공합니다.
BRAKES첨단 BYBRE 제동 시스템은 고급 ABS와 완벽하게 조화를 이루며, 라이더에게 가장 필요할 때 견고하고 제어된 제동력을 제공합니다. KTM 390 DUKE는 프론트 320mm 브레이크 디스크와 리어 230mm 브레이크 디스크를 결합 구성하여 탁월한 프로 수준의 제동력을 선사합니다. “braking harder makes you faster!”
FUEL TANK혁신적이고 인체공학적인 13.4리터 스틸 연료 탱크는 모든 코너를 공략할 때 완벽한 하체 홀딩을 가능케하며, 빠른 속도로도 긴 시간 안정적으로 주행할 수 있게 해줍니다.
03. ERGONOMICS & COMFORT
HANDLEBAR하이테크 업라이트 핸들바는 KTM 390 DUKE 라이더들에게 공격적이면서도 컨트롤 가능한 자세를 선사하여 라이딩을 지배할 수 있게 해줍니다. 코너 공략부터 완벽한 제동까지, 이 핸들의 컨트롤은 경험하지 못했던 수준의 균형감과 자신감을 선사하여 모든 도로를 공략하게 해줄 것입니다. 클러치 및 브레이크 레버는 완전히 조절 가능하여 개인의 라이딩 스타일에 적합하게 맞출 수 있습니다.
HAND LEVERS클러치와 브레이크 레버는 라이더의 손 모양에 맞게 조절이 가능합니다.
SEATS두 부분으로 구성된 시트는 라이더와 동승자를 완벽하게 지지하기 위해 스포츠 라이딩에 적합한 가장 높은 수준의 인체 공학 설계를 채택하였습니다. 820mm의 시트 높이는 라이더가 매우 안전한 자세를 취할 수 있도록 하는 동시에, 궁극적인 코너링 즐거움이 반감되지 않을 수있는 충분한 높이입니다. 동승자 시트가 차체에 통합되어 동승자 또한 탁월한 탑승감을 느낄 수 있는 반면, KTM 390 DUKE의 스턴트 이미지는 그대로 느껴지도록 설계되었습니다.
04. BODYWORK & GRAPHICS
TFT COLOR DISPLAY동급 최강의 KTM 390 DUKE는 혁신적인 멀티 컬러 TFT 디스플레이를 자랑하며, 더 빠르게 이동하는 데 필요한 모든 데이터를 명확하고 깔끔하게 표시합니다. 엔진의 작동 상태에 따라 디스플레이 막대의 색상이 변경되어 엔진이 워밍업이 필요할 때 혹은 시동이 가능할 때를 안내합니다. 또한 디스플레이는 주변 조명 조건에 가장 잘 맞도록 색상을 자동으로 조정합니다.
MENU SWITCH지원 시스템의 다양한 모드를 핸들바 왼쪽에 있는 조명 메뉴 스위치를 사용하여 선택할 수 있습니다. 매우 간단하고 직관적입니다. 메뉴에서 위, 아래, 좌, 우 방향의 조작으로 메뉴를 탐색하고 원하는 설정할 수 있습니다.
LED HEADLIGHTKTM 390 DUKE의 공격적인 LED 헤드라이트는 바이크의 디자인의 백미라 할 수 있으며, 상위 기종인 KTM 1290 SUPER DUKE R을 연상시키기도 합니다. 실용적일 뿐만 아니라 심술궂게 보이기도 하는 390 DUKE는 저조도 또는 어두운 조건에서 라이딩 시 뛰어난 가시성을 제공합니다. 20개의 LED로 구성된 주차등은 다른 사용자에게 잘 보이게 하여 도로를 달리는 동안 안전을 유지합니다.
05. SOFTWARE & ELECTRONICS
RIDER AIDSKTM 390 DUKE는 시장 선도적 기술을 활용하여 승차감을 향상시키고 거리를 라이더의 놀이터로 만드는 데 필요한 모든 지원을 제공합니다.
ABS이중 회로 BOSCH ABS는 KTM 390 DUKE의 표준 장비입니다. 반드시 사용해 보세요. 당신의 제어력과 안전이 향상됩니다.
SUPERMOTO MODE스릴을 추구하는 라이더라면, 버튼 하나만 누르면 활성화되는 고급 "Supermoto 모드"의 재미 요소(및 추가 레이스 트랙 제어)에 심취하게 될 것입니다. 이 모드에서는 시스템이 전륜 브레이크만 제어합니다. 후륜 브레이크 압력은 전적으로 라이더의 오른발에 의존하게 되므로, 라이딩 스킬을 절대 한계까지 밀어붙일 수 있습니다.
KTM MY RIDEKTM 390 DUKE에는 고급 KTM MY RIDE 기능이 적용되어 스마트폰을 바이크에 직접 연결하여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시스템은 수신 전화를 완벽하게 제어할 수 있으며, 좋아하는 음악으로 즐거움을 배가시킬 오디오 플레이어를 제공합니다. 모든 정보는 바이크의 디스플레이에 표시되어 메뉴 스위치로 모든 기능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더 이상 위험을 무릅쓰고 스마트폰을 조작할 필요가 없습니다.
-본 프로모션은 KTM 딜러 기준으로 일반 판매점의 경우 적용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 해당모델 조기 품절시 프로모션이 변동 될 수 있습니다.
- 장기 할부 시 월 납입 금액은 개인 신용도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SPECIFICATION & PRICE
엔진형식
373 cm³
수랭 4행정 DOCH 단기통
최고출력
43.5 PS / 9,000 RPM
시트고
830 mm
공차중량
160 KG
ENGINE | CHASSIS | |||
TORQUE | 3.7 Kgf-m / 7,000 RPM | TANK CAPACITY (APPROX.) | 13.4 l | |
TRANSMISSION | 6-speed | ABS | Bosch 9.1MP Two Channel ABS (Supermoto ABS) | |
COOLING | Liquid cooled | FRONT BRAKE DISC DIAMETER | 320 mm | |
POWER IN PS | 43.5 PS | REAR BRAKE DISC DIAMETER | 230 mm | |
STARTER | Electric starter | FRONT BRAKE | Four-piston radial fixed calliper, brake disc | |
STROKE | 60 mm | CHAIN | 520 X-Ring | |
BORE | 89 mm | DRY WEIGHT | 150 kg | |
CLUTCH | Wet multi-disc clutch, hydraulically actuated | FRAME DESIGN | Steel trellis frame, powder coated | |
CO2 EMISSIONS | 81 g/km | FRONT SUSPENSION | WP APEX 43 | |
DISPLACEMENT | 373 cm³ | GROUND CLEARANCE | 150 mm | |
EMS | Bosch EMS with RBW | REAR SUSPENSION | WP APEX - Monoshock | |
DESIGN | 1-cylinder, 4-stroke engine | SEAT HEIGHT | 830 mm | |
FUEL CONSUMPTION | 3.46 l/100 km | STEERING HEAD ANGLE | 65 ° | |
LUBRICATION | Wet sump | SUSPENSION TRAVEL (FRONT) | 142 mm | |
SUSPENSION TRAVEL (REAR) | 150 mm | |||
REAR BRAKE | Single-piston floating callipe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