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M 1290 SUPER ADVENTURE R
지도에서 한 지점을 핀을 떨어트려 선택한 뒤 길을 떠나 보세요. KTM 1290 SUPER ADVENTURE R은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기능과 동급 최고의 성능으로 가장 거칠고 험난한 지형까지 소화할 수 있게 설계되었습니다. 기억해야 할 것은 한 가지입니다. 너무 외진 미지의 영역에서는 조심해야 한다는 것! KTM 1290 SUPER ADVENTURE R은 지구 어디에든 깃발을 꽂을 준비가 되어있습니다.
THE KTM 1290 SUPER ADVENTURE R PUT TO THE TEST BY CHRIS BIRCH
라이딩의 천국 뉴질랜드에서 전 세계에 모든 지역에 이르기까지, 어드벤처 라이딩의 대가 Chris Birch는 자신만의 리뷰를 위해 새로운 KTM 1290 SUPER ADVENTURE R과 함께 모든 지형에서 발휘되는 강력한 출력을 경험하고 있습니다.
01. ENGINE & EXHAUST
ENGINE160.4 ps의 출력과 14.1 kgf∙m의 엄청난 토크 성능을 입증한 V-twin LC8 엔진은 다시 한 번 해당 부문에서 가장 작고 가벼우며 최고의 성능을 발휘하는 엔진이라는 찬사를 누리고 있습니다. 모든 EURO5 규정을 충족하고 더 친환경적이며, 낮은 연료 소비량은 계속해서 달릴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TRANSMISSIONKTM 1290 SUPER ADVENTURE R의 변속은 많은 면에서 6단 PANKL 변속기의 도움을 받습니다. PANKL은 트랙에 최적화된, 새롭고 더 가벼운 알루미늄 변속 드럼이 구성되어 더 빠르고 부드러운 기어 변속을 구현합니다. 변속 포크 또한 마모를 줄이기 위해 구리로 코팅 처리하였습니다. 이는 Quickshifter+가 더 빨리 작동하도록 도와 초고속의 매끄러운 기어 변경을 유도합니다.
PASC CLUTCH엔진 백 토크가 너무 높아지면 슬리퍼 클러치가 열릴 뿐만 아니라 스로틀을 열어 가속할 때도 도움이 됩니다. 전자는 급제동 또는 감속 시 불안정안 후륜 채터 진동을 방지합니다. 후자는 기어를 변경하는 데 필요한 레버 힘을 줄여주어 손가락 하나로도 클러치를 제어할 수 있으며, 라이딩 중에도 에너지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CYLINDER HEADS75° V-트윈의 원활한 동력 전달의 핵심은 각 실린더의 최첨단 4밸브 DOHC 실린더 헤드에 있습니다. 여기에는 트윈 플러그 점화, 흐름 최적화 포트 및 매끄러운 저 마찰 밸브 드라이브 트레인이 결합되며, DLC 코팅 캠 팔로워를 구동하는 각 실린더의 트윈 오버헤드 캠샤프트의 캠이 함께 구성되어 있습니다.
DLC COATINGDLC(Diamond-Like Carbon)은 캠 팔로워와 같은 많은 엔진 부품에 사용되어 슬라이딩 동작을 지원하는 매우 단단하고 내구성 있는 코팅으로 엔진 성능을 향상시키며 지원합니다.
TWIN IGNITION트윈 플러그 점화 시스템은 각 실린더 헤드에 있는 두 개의 서로 다른 크기의 점화 플러그를 독립적으로 제어하여, 연소 효과를 개선시키며 더 부드럽고 최적화된 연소 시퀀스를 구현합니다. 궁극적으로 출력 제어의 향상, 연료 소비 절감 및 배기 가스 감소의 연쇄적 효과를 제공합니다.
PISTONSKTM 1290 SUPER ADVENTURE R의 피스톤은 단조 제작한 것으로, Formula 1 기술에서 파생되었습니다. 결과적으로 매우 짧고 가벼운 디자인에도 불구하고 높은 하중 용량을 제공합니다. 피스톤 스커트에는 최첨단 Grafal® 마감 처리가 추가되어 마찰을 더욱 줄여주고 특히 심한 마모를 방지합니다.
CRANKSHAFT크랭크축의 낮은 왕복 중량은 엔진의 반응성과 자유 회전 특성을 향상시킵니다. 흐름에 최적화된 크랭크 웹의 형태는 특히 크랭크 드라이브의 저 손실 작동을 크게 개선시키는 효과를 제공합니다.
OVERDRIVEKTM 1290 SUPER ADVENTURE R의 6단 기어는 잘 구성된 간격의 기어박스에서 긴 오버드라이브 역할을 하여, 연료를 절약하고 크루즈의 편안함을 더해줍니다.
RIDE-BY-WIRE부드러운 스로틀 응답은 단순히 스로틀 케이블이 없는 경우보다 뛰어나며, KTM 1290 SUPER ADVENTURE R의 라이드-바이-와이어(ride by wire) 시스템이 매력적인 이유를 납득시켜줍니다. 쉽게 사용할 수 있고 풍부한 토크를 완벽하게 공급하는 동시에 라이더 스로틀 조작을 다양한 라이딩 조건에 맞게 완벽하게 조정되는 스로틀 밸브 위치로 전자적으로 변환합니다.
EXHAUSTKTM 1290 SUPER ADVENTURE R의 배기 시스템은 새롭게 설계되어 2개의 새로운 헤더는 배기 가스를 2개의 촉매 변환기가 있는 하이드로포밍 컬렉터 챔버로 안내합니다. 헤더는 3개의 람다 센서와 함께 최신 EURO 5의 제한 범위로 배출량을 유지할 수 있으며, 새롭게 설계된 스테인리스 스틸 머플러는 전통적인 V-트윈 사운드 톤을 제공합니다.
AIRFILTER개선된 방식의 에어박스는 라이더가 4개의 나사를 풀고 연료 주입구 캡 앞에 있는 저장실을 제거하면 쉽게 에어 필터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필터 자체에는 이제 수평 대신 수직 리브가 구성되어 이는 필터 슬랫으로 빨려 들어가지 않고 먼지나 모래를 에어 박스 바닥으로 향하도록 도움을 줍니다. 새로운 에어 필터는 하드코어한 어드벤처 주행 환경에 더 적합한 디자인입니다.
COOLINGKTM 1290 SUPER ADVENTURE R에는 2개의 개별 라디에이터가 구성되어 열 발산 및 전반적인 냉각 효과가 개선되었습니다. 효율적으로 설계된 에어 덕트는 엔진 쪽으로 차가운 공기를 흐르게 하여 바이크를 냉각시키며, 라이더의 다리 또한 시원하게 유지합니다.
02. CHASSIS
FRAME새롭게 재작업된 경량 크롬 몰리브덴 스테인리스 스틸 트렐리스 프레임은 레이저 컷 튜브를 특징으로 하며, KTM 1290 SUPER ADVENTURE R의 초강력 부품을 위한 단조 요소들과 결합됩니다. 스티어링 헤드는 15mm 뒤쪽으로 이동시켜 전체 프레임 길이를 단축, 코너링 동작을 개선하였으며, 전면의 엔진 마운트를 2도 전방향 회전시켜 급가속을 지원, 전면 끝단이 지면에 단단히 붙도록 하였습니다.
SWINGARM더 짧은 프레임과 최적화된 트래킹 안정성을 위해 다이캐스트로 제작된 오픈 레티스 스윙암은 15mm 확장되었습니다. 온/오프로드에서 필요한 강성을 유지하며 절충하지 않는 통제력을 구현하기 위해 경량 및 핀 포인트 제조 방식을 고수합니다.
WHEELS진정한 오프로드 탐사에는 그 난이도에 맞는 하드코어한 장비가 필요합니다. KTM 1290 SUPER ADVENTURE R의 스포크 휠은 AKRONT에서 KTM용으로 제작한 새롭고 견고한 알루미늄 림과 100% 튜브리스 실현을 위해 개선된 실링 시스템이 특징입니다. 게다가 니플을 통해 공기가 새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림을 밀봉하는 일반적인 고무 밴드 대신에 바퀴의 각 니플에는 O-링 씰을 구성하였습니다.
SUSPENSIONKTM 1290 SUPER ADVENTURE R에는 테스트 라이더 Quinn Cody와 공동 개발한 고성능 WP XPLOR 서스펜션을 장착했습니다. 48mm의 내부 튜브가 있는 WP XPLOR 포크는 성공적인 KTM 오프로드 모델에서 파생되었으며, 더 나은 오프로드 성능 구현을 위한 댐핑 스플릿 포크 기술과 완전히 새로운 설정을 특징으로 합니다. 후륜에는 리바운드 및 고속 및 저속 컴프레션 댐핑을 포함한, 외부에서 손으로 돌려 스프링 프리 로드 조정이 가능한 고급 PDS 모노 쇼크 옵소버가 구성됩니다.
STEERING DAMPER구불구불한 길을 달리다 보면 꽤 험난한 길을 만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WP 스티어링 댐퍼는 모든 것을 통제 하에 유지시켜줍니다. 프레임과 트리플 클램프 사이에 연결된 스티어링 댐퍼는 노면 조건이 좋지 않을 때에도 바이크를 안정적으로 유지시켜 줍니다.
BRAKES정밀함, 강력함, 일관성, Brembo 브레이크 세트는 브레이크 시스템에서 기대할 수 있는 모든 성능을 갖추었습니다. 전륜에는 직경 320mm 트윈 디스크와 레이디얼 타입으로 장착된 4피스톤 캘리퍼가 구성됩니다. 후륜에는 267mm 직경의 넉넉한 디스크가 탁월한 제어력을 선사합니다. 비상 상황이 발생하면 Bosch의 2채널 9M+ ABS가 지원을 제공합니다.
FUEL TANK완전히 재설계된 23리터, 3파트 연료 탱크는 프레임의 각 측면에 있는 두 개의 대형 연료 저장소로 구성되며, 측면 장치에 연료를 공급하는 상부 중앙 용기가 구성됩니다. 연료 캡도 새롭게 제작되었으며 전자적으로 제어됩니다. 상징적인 KTM 990 ADVENTURE 모델을 연상시키는 수납 공간이 새 디자인에 포함되었습니다. USB 소켓 일체형이며 휴대폰, 선글라스 또는 지갑을 수납할 수 있을 만큼 충분히 큰 공간을 제공합니다.
03. ERGONOMICS & COMFORT
HANDLEBAR넓고 조절 가능하며 시트에 앉아 오랜 시간 동안 사용할 수 있도록 제작된 고강도 테이퍼드 알루미늄 핸들바는 라이더에게 더 큰 제어력과 타협하지 않는 편안함을 제공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새로 개발된 견고한 핸드 가드는 고속 안정성을 위한 최적의 공기 역학적 움직임을 위해 설계되었습니다.
Illuminated Menu Switch미려한 조명 스위치는, 조명이 어두운 환경에서 빠르게 중요한 버튼을 찾기에도 좋습니다.
SEATSKTM 1290 SUPER ADVENTURE R의 새로운 시트는 고품질 폼 패딩을 적용하여 최대한의 편안함을 보장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이 일체형 계단식 시트는 데크에서 880mm 떨어져 있으며, 어려운 지형을 횡단할 때 라이더의 원활한 움직임을 방해하지 않습니다. 버튼을 누르면 시트 래치가 해제되므로 시트 아래 영역에 쉽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FOOTPEGS2개의 풋 페그 위치(스톡 또는 10mm 위쪽 및 뒤쪽(대각선))을 통해 라이더는 자신의 신장과 라이딩 취향에 맞게 편안한 자세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긴 어드벤처 라이딩에서 이는 큰 차이를 만들 수 있습니다.
WINDSHIELDKTM 1290 SUPER ADVENTURE R은 랠리에서 영감을 받은 짧고 조절 가능한 윈드 쉴드를 자랑합니다. 풍동에 최적화된 설계로 바람을 최대한 보호할 뿐만 아니라 페그를 밟고 서서 까다로운 지형을 공략할 때의 라이더의 움직임에도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55mm의 스크린 높이를 제어하는 좌우 장착형 핸드휠이 있어 조정 또한 쉽습니다.
04. BODYWORK & GRAPHICS
LED HEADLIGHT낮처럼 환하게 비추는 KTM 1290 SUPER ADVENTURE R의 LED 헤드라이트는 어떤 모험에서도 길을 밝혀줍니다. 측면에는 코너링 및 주간 주행 등이 장착되어 그 결과 전방 도로를 밝히는 넓은 빔 패턴을 구현하였으며, 흠잡을 데 없는 조명과 함께 KTM 특유의 외관이 살아납니다.
05. SOFTWARE & ELECTRONICS
DASHBOARD시선을 사로잡는 요소는 완전히 새로운 7인치 TFT 디스플레이는 스크래치 방지와 반사광에 대응하기 위해 기울기 조절이 가능합니다.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그래픽과 가독성으로 복잡한 메뉴 탐색 과정 없이 빠르고 쉽게 정보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이는 핸들바의 6방향 스위치 큐브와 새롭게 적용된 빠른 선택 및 즐겨찾기 버튼 덕입니다. 블루투스를 통해 연결하는 KTM MY RIDE 또한 지원하여 순차적 탐색, 음악 재생 및 통화 수신이 가능합니다.
USB PHONE POCKET핸들 바 거치대는? 문제 없습니다. 편리한 수납함이 제공되어 이동 중에도 스마트폰을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습니다. 수납함은 USB 소켓 일체형으로 제작되어 충전도 가능하고, 블루투스를 통해 휴대폰과 TFT를 연결하여 통화 수신 및 오디오 기능을 사용하는 것을 통해 스마트 폰을 사용할 필요가 없어 전방 주시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RIDER AIDS전자식 라이더 보조 장치는 더 넓은 범위의 상황에서 라이더에게 더 많은 제어, 성능 및 즐거움을 제공합니다. 최신 ABS 및 MTC(Motorcycle Traction Control) 기술은 라이딩 경험을 향상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다양한 주행 조건에 맞게 라이더 보조 기능을 쉽게 조정할 수 있도록 다양한 주행 모드가 맞춤화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기능은 쉽게 조정 가능하여 훨씬 더 넓은 범위의 지형에서 V-twin의 혁신적인 기술과 장비의 성능을 극대화합니다.
MSC WITH C-ABS트랙션 제어는 스로틀 오프하여 감속할 때 뿐만 아니라, 브레이크를 조작 할 때에도 관련됩니다. Bosch의 최첨단 MSC(Motorcycle Stability Control) 시스템 덕분에 라이더는 완전한 자신감으로 브레이크를 조작할 수 있습니다. 바이크 기울기에 민감한 코너링 ABS는 MSC 시스템과 함께 작동하여 라이더가 린 앵글, 안정성 및 도로 조건을 고려하면서 항상 브레이크의 최대 출력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독특한 오프로드 ABS 기능은 ABS 간섭이 발생하기 전 라이더가 바이크를 좀더 높은 한계점까지 다룰 수 있도록 해줍니다.
TPMS어드벤처 라이딩에 있어 타이어 공기압은 중요한 부분입니다. KTM 1290 SUPER ADVENTURE R에는 타이어의 공기압을 모니터링하고 TFT로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TPMS(Tire Pressure Monitoring System)가 장착되었습니다. 압력 손실이 발생하면 계기판에 경고가 표시됩니다.
MTC바이크 기울기에 민감한 모터사이클 트랙션 컨트롤(MTC)은 뒷바퀴의 불균형적인 미끄러짐에 반응하며, 이는 두 개의 개별 컨트롤러를 통해 처리됩니다. 각 컨트롤러는 휠 슬립과 피치를 읽고 밀리 초 단위로 계산하고 조정을 수행합니다. 직선 가속과 코너링 효율성은 손실 없이 유지되며 앞바퀴가 지면에서 들릴 때에도 급격한 출력 감소를 방지합니다. 하드코어 오프로드 모험을 즐길 때 MTC를 비활성화 시키면 핸들을 쥔 두 손에서 모든 출력이 결정됩니다.
ATIRKTM 1290 SUPER ADVENTURE R에는 자동 방향 지시 등 리셋 기능(ATIR)이 적용됩니다. 이동 후 10초 및 150미터 주행 후 방향 지시등은 자동으로 재설정됩니다. 이제 방향 지시등 표시기를 재설정하는 것을 잊기는 불가능하며, 이는 라이더의 안전성을 크게 개선시킵니다.
OFFROAD RIDE MODE실제 모험은 포장된 도로가 끝날 때 시작됩니다. 이를 위해 오프로드 모드를 제공합니다. 라이드 바이 와이어가 설정되면 스로틀 응답이 부드러워지며, 최대 출력을 제한하여 오프로드 조건에 최적화됩니다. 라이더는 뒷 브레이크로 뒷바퀴를 잠글 수 있으며(이는 오프로드 라이딩과 의도적 슬라이드의 전제 조건입니다), 동시에 일부 휠을 코너에서 회전시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라이더가 장애물 위로 앞바퀴를 들어올릴 수 있다는 것입니다. 라이더는 또한 오프로드 ABS 기능을 활성화하여 완전한 안전성을 유지한 상태로 오프로드 조건에서도 최적의 컨트롤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OFFROAD TRACTION CONTROL오프로드 트랙션 컨트롤은 뒷바퀴에 약간의 미끄러짐을 허용합니다. 드리프트 중 원치 않는 간섭으로 제어되는 현상을 줄여 완전한 제어가 필요한 순간을 한껏 즐길 수 있게 해줍니다.
OFFROAD ABS이 모드에서는 세 가지 일이 발생합니다. 뒷바퀴에서는 ABS 기능이 비활성화되고, 앞바퀴의 일부 ABS 기능은 유지되며 뒷바퀴 들림 방지가 비활성화되고, 코너링 ABS가 비활성화됩니다. 이 모든 것은 자신 있게 오프로드를 완벽하게 제어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숙련된 라이더의 경우, ABS 간섭이 발생하기 전에 더 세게 추진할 수도 있습니다.
KTM RACE ONKTM 1290 SUPER ADVENTURE R에는 최첨단 키리스-고(keyless-go) 시스템이 적용됩니다. 키리스-고 시스템에는 또한 키를 사용하지 않고 점화 스위치가 작동되지 않도록 방지하여 키리스 시스템의 오용 위험을 줄이는 고유한 ARA(Anti Relay Attack) 기능이 통합되어 있습니다. 너무 복잡하다면? ARA 시스템은 대시보드 메뉴에서 완전히 비활성화할 수도 있습니다.
CRUISE CONTROL크루즈 컨트롤은 장거리 고속도로 여행에서 매우 편리합니다. 핸들바의 왼쪽에 있는 스위치와 TFT 대시보드의 디스플레이를 통해 라이더는 요청한 속도를 직관적으로 설정하고 변경할 수 있으므로, 에너지를 절약하면서 진정한 재미가 시작되는 지점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KTM MYRIDE이동하는 모든 곳에서 Wi-Fi를 찾을 수는 없습니다. 그러나 KTM MY RIDE 시스템을 사용하면 스마트폰에 계속 연결할 수 있습니다. 블루투스를 통해 동기화하는 KTM MY RIDE를 사용하면 전화기에 액세스하여 TFT 디스플레이를 통해 통화 수신, 음악 라이브러리 사용 및 세부 경로 탐색이 가능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www.ktm.com/my-ride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본 프로모션은 KTM 딜러 기준으로 일반 판매점의 경우 적용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 해당모델 조기 품절시 프로모션이 변동 될 수 있습니다.
- 장기 할부 시 월 납입 금액은 개인 신용도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SPECIFICATION & PRICE
엔진형식
1301 cm³
수랭 4행정 V 트윈
최고출력
160.4 PS / 9,000 RPM
시트고
880 mm
공차중량
245 KG
ENGINE | CHASSIS | |||
TORQUE | 14.1 kgf-m / 6,500 RPM | TANK CAPACITY (APPROX.) | 23 l | |
TRANSMISSION | 6-speed | ABS | Bosch 10.3ME Combined-ABS (incl. Cornering-ABS and offroad mode) | |
COOLING | Liquid cooled | FRONT BRAKE DISC DIAMETER | 320 mm | |
POWER IN PS | 160.4 PS | REAR BRAKE DISC DIAMETER | 267 mm | |
STARTER | Electric starter | FRONT BRAKE | 2 x Brembo Stylema Monobloc four piston, radially mounted caliper | |
STROKE | 71 mm | CHAIN | 525 X-Ring | |
BORE | 108 mm | DRY WEIGHT | 221 kg | |
CLUTCH | PASC (TM) slipper clutch, hydraulically actuated | FRAME DESIGN | Chrome-moly tubular space frame, powder-coated | |
CO2 EMISSIONS | 134 g/km | FRONT SUSPENSION | WP XPLOR-USD, Ø 48 mm | |
DISPLACEMENT | 1301 cm³ | GROUND CLEARANCE | 242 mm | |
EMS | Keihin EMS with RBW and cruise control, double ignition | REAR SUSPENSION | WP Xplor PDS shock absorber | |
DESIGN | 2-cylinder, 4-stroke, V 75° | SEAT HEIGHT | 880 mm | |
FUEL CONSUMPTION | 5.7 l/100 km | STEERING HEAD ANGLE | 64.7 ° | |
LUBRICATION | Forced oil lubrication with 3 oil pumps | SUSPENSION TRAVEL (FRONT) | 220 mm | |
SUSPENSION TRAVEL (REAR) | 220 m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