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M 890 ADVENTURE
도로가 끝날 때 라이드가 끝나야 할 필요는 없습니다. KTM 890 ADVENTURE는 KTM ADVENTURE 모터사이클에서 기대할 수 있는 가볍고 스포티한 특성을 가진, 도로 안팎에서 최고로 유능한 어드벤처 투어 바이크입니다. 이제 더 많은 엔진 소리, 향상된 핸들링, 서스펜션 조정 기능 및 라이더 중심 기술이 추가된 KTM 890 ADVENTURE는 온로드 와 오프로드 주행을 위한 최고의 모델입니다.
01. ENGINE & EXHAUST
전작에 비해 가장 눈에 띄는 업그레이드는 엔진입니다. 인상적인 출력을 뿜어내는 KTM 890 ADVENTURE 제품군의 엔진은 많은 업그레이드가 이루어졌고, 특히 출력과 토크가 크게 향상되었습니다. 전자 장치 및 프리머플러의 개선으로 엄격한 배출 규제도 충족합니다. 낮은 연료 소비량을 갖추고 있어 장거리 주행에 탁월합니다.
ENGINE전작에 비해 가장 눈에 띄는 업그레이드는 엔진입니다. 인상적인 출력을 뿜어내는 KTM 890 ADVENTURE 제품군의 엔진은 많은 업그레이드가 이루어졌고, 특히 출력과 토크가 크게 향상되었습니다. 전자 장치 및 프리머플러의 개선으로 엄격한 배출 규제도 충족합니다. 낮은 연료 소비량을 갖추고 있어 장거리 주행에 탁월합니다.
DOHC 실린더 헤드에는 트윈 체인 구동 캠샤프트와 2개의 점화 플러그(실린더당 1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캠샤프트는 조립되어 단조 캠샤프트보다 가벼우며 캠 프로파일은 특히 토크가 높은 엔진을 위해 개발되었습니다. 1mm 더 커진 흡기/배기 밸브와 공기 흐름을 최대화하도록 최적화되어, 재 작업된 포트도 최고의 성능을 제공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캠샤프트 사이에 위치한 실린더 헤드의 새로운 밸런서 샤프트는 증가된 RPM 및 증가된 회전 질량과 매칭되며, 노크 센서도 장착되어 노킹 연소를 감지하고 낮은 옥탄가 연료를 허용하여 세계 일주 여행에 적합합니다.
CYLINDER HEADDOHC 실린더 헤드에는 트윈 체인 구동 캠샤프트와 2개의 점화 플러그(실린더당 1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캠샤프트는 조립되어 단조 캠샤프트보다 가벼우며 캠 프로파일은 특히 토크가 높은 엔진을 위해 개발되었습니다. 1mm 더 커진 흡기/배기 밸브와 공기 흐름을 최대화하도록 최적화되어, 재 작업된 포트도 최고의 성능을 제공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캠샤프트 사이에 위치한 실린더 헤드의 새로운 밸런서 샤프트는 증가된 RPM 및 증가된 회전 질량과 매칭되며, 노크 센서도 장착되어 노킹 연소를 감지하고 낮은 옥탄가 연료를 허용하여 세계 일주 여행에 적합합니다.
더욱 가벼운 단조형 박스 피스톤은 3개의 피스톤링, 콘로드 베어링으로 DLC 코팅 피스톤 핀과 결합하여 피스톤 무게를 줄이고 왕복 질량을 줄여줍니다. 피스톤 냉각은 피스톤당 1 제트(이전 구성)가 아닌 피스톤당 2개의 제트로 처리됩니다. 크랭크축의 회전 질량은 20% 증가하여 등속도 엔진 동작을 개선할 수 있고, 또한 민첩한 승차감을 잃지 않도록 해주며, 코너링 안정성에도 유리합니다.
PISTONS더욱 가벼운 단조형 박스 피스톤은 3개의 피스톤링, 콘로드 베어링으로 DLC 코팅 피스톤 핀과 결합하여 피스톤 무게를 줄이고 왕복 질량을 줄여줍니다. 피스톤 냉각은 피스톤당 1 제트(이전 구성)가 아닌 피스톤당 2개의 제트로 처리됩니다. 크랭크축의 회전 질량은 20% 증가하여 등속도 엔진 동작을 개선할 수 있고, 또한 민첩한 승차감을 잃지 않도록 해주며, 코너링 안정성에도 유리합니다.
KTM의 라이드 바이 와이어 시스템은 라이더의 스로틀 조작을 특정 라이딩 상황에 맞는 최적의 스로틀 밸브 위치로 전자적으로 변환합니다.
RIDE-BY-WIREKTM의 라이드 바이 와이어 시스템은 라이더의 스로틀 조작을 특정 라이딩 상황에 맞는 최적의 스로틀 밸브 위치로 전자적으로 변환합니다.
험준한 오프로드 스테이지와 포장된 온로드 섹션을 연결하여 시트에서 긴 시간을 보낼 때 두 개의 새로운 밸런서 샤프트는 불편한 엔진 진동이 최소화됩니다. 두 개의 밸런서 샤프트는 각각 크랭크 샤프트 앞과 실린더 헤드 캠샤프트 사이에 위치해 있습니다.
BALANCER SHAFT험준한 오프로드 스테이지와 포장된 온로드 섹션을 연결하여 시트에서 긴 시간을 보낼 때 두 개의 새로운 밸런서 샤프트는 불편한 엔진 진동이 최소화됩니다. 두 개의 밸런서 샤프트는 각각 크랭크 샤프트 앞과 실린더 헤드 캠샤프트 사이에 위치해 있습니다.
nicasil 코팅 알루미늄 실린더는 슬리브리스 엔진 케이스의 필수적인 부분입니다. 오픈 데크 실린더 구조는 최적의 냉각을 허용하고 생산 허용 오차를 개선하며 생산 중 실린더 휨 가능성을 줄입니다. 실린더의 보어는 긴 스트로크와 함께 증가된 변위를 위해 88mm에서 90.7mm로 증가했습니다.
CYLINDERnicasil 코팅 알루미늄 실린더는 슬리브리스 엔진 케이스의 필수적인 부분입니다. 오픈 데크 실린더 구조는 최적의 냉각을 허용하고 생산 허용 오차를 개선하며 생산 중 실린더 휨 가능성을 줄입니다. 실린더의 보어는 긴 스트로크와 함께 증가된 변위를 위해 88mm에서 90.7mm로 증가했습니다.
사다리꼴 V자형 상단이 특징인 새로운 콘로드는 진동하는 질량을 줄이고 모터의 더 높은 회전 특성과 출력을 지원합니다. 상단 베어링에는 DLC 코팅된 베어링 대신 브론즈 콘로드 베어링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CONRODS사다리꼴 V자형 상단이 특징인 새로운 콘로드는 진동하는 질량을 줄이고 모터의 더 높은 회전 특성과 출력을 지원합니다. 상단 베어링에는 DLC 코팅된 베어링 대신 브론즈 콘로드 베어링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20%의 회전 질량 증가는 단조 일체형 크랭크샤프트가 일정한 속도로 엔진 동작을 개선하고 원심력의 간섭을 줄임을 의미합니다. 또한, 435도 점화 순서는 더 큰 엔진인 LC8과 유사한 소리를 생성하므로, 스로틀을 열 때 KTM 890 ADVENTURE은 마치 V-twin ADVENTURE처럼 포효합니다.
CRANKSHAFT20%의 회전 질량 증가는 단조 일체형 크랭크샤프트가 일정한 속도로 엔진 동작을 개선하고 원심력의 간섭을 줄임을 의미합니다. 또한, 435도 점화 순서는 더 큰 엔진인 LC8과 유사한 소리를 생성하므로, 스로틀을 열 때 KTM 890 ADVENTURE은 마치 V-twin ADVENTURE처럼 포효합니다.
새로운 수평 분할 크랭크케이스는 엔진의 보어를 증가시키지만, 알루미늄의 고압 주조를 유지합니다. 이를 통해 벽 두께와 중량을 줄이고 표면을 최적화할 수 있었으며, 엔진 설계자들이 설계를 할 때, 더 많은 자유도를 선사했습니다. 오픈 데크 실린더는 크랭크케이스에 통합되어 있습니다.
CRANKCASE새로운 수평 분할 크랭크케이스는 엔진의 보어를 증가시키지만, 알루미늄의 고압 주조를 유지합니다. 이를 통해 벽 두께와 중량을 줄이고 표면을 최적화할 수 있었으며, 엔진 설계자들이 설계를 할 때, 더 많은 자유도를 선사했습니다. 오픈 데크 실린더는 크랭크케이스에 통합되어 있습니다.
오일 순환은 마찰 손실을 최소화하기 위해, 세미-드라이 섬프 시스템을 기반으로 구성됩니다. 오일은 크랭크 케이스, 클러치 하우징 및 기어박스에서 활발히 펌핑되어, 오일이 엔진을 통해 불필요하게 흐르지 않도록 합니다. 오일 섬프는 두 개의 펌프(하나는 청소, 하나는 압력) 및 압력 조절 밸브와 함께 오일 펌프 하우징에 통합됩니다. 오일 냉각을 위해 엔진에는 더 큰 오일 쿨러가 장착됩니다.
OIL CIRCULATIONS오일 순환은 마찰 손실을 최소화하기 위해, 세미-드라이 섬프 시스템을 기반으로 구성됩니다. 오일은 크랭크 케이스, 클러치 하우징 및 기어박스에서 활발히 펌핑되어, 오일이 엔진을 통해 불필요하게 흐르지 않도록 합니다. 오일 섬프는 두 개의 펌프(하나는 청소, 하나는 압력) 및 압력 조절 밸브와 함께 오일 펌프 하우징에 통합됩니다. 오일 냉각을 위해 엔진에는 더 큰 오일 쿨러가 장착됩니다.
KTM 890 ADVENTURE의 PASC(Power Assist Clutch)는 새로운 마찰판과 개선된 냉각 기능으로 향상된 출력과 토크를 제공합니다. 급 감속 시 뒷바퀴의 떨림을 방지하는 슬리퍼 클러치일 뿐만 아니라 기어 변속 시 필요한 힘을 줄여 클러치 레버를 한 손가락으로도 조작할 수 있게 해주어 라이딩 시 에너지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PASC CLUTCHKTM 890 ADVENTURE의 PASC(Power Assist Clutch)는 새로운 마찰판과 개선된 냉각 기능으로 향상된 출력과 토크를 제공합니다. 급 감속 시 뒷바퀴의 떨림을 방지하는 슬리퍼 클러치일 뿐만 아니라 기어 변속 시 필요한 힘을 줄여 클러치 레버를 한 손가락으로도 조작할 수 있게 해주어 라이딩 시 에너지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6단의 시퀀셜 기어박스는 변속 레버 트래블 단축, 가벼운 스프링 작동 및 Quickshifter+ 기술 덕분에 더욱 빠른 변속이 가능하며, 4단, 5단 및 6단 기어의 톱니는 향상된 안정성을 위해 글라스 비드 블라스팅 처리되었습니다. KTM 890 ADVENTURE의 옵션 기능인 Quickshifter+로 회전 범위 전체에서 클러치 없이 위/아래 변속이 가능합니다.
GEARBOX6단의 시퀀셜 기어박스는 변속 레버 트래블 단축, 가벼운 스프링 작동 및 Quickshifter+ 기술 덕분에 더욱 빠른 변속이 가능하며, 4단, 5단 및 6단 기어의 톱니는 향상된 안정성을 위해 글라스 비드 블라스팅 처리되었습니다. KTM 890 ADVENTURE의 옵션 기능인 Quickshifter+로 회전 범위 전체에서 클러치 없이 위/아래 변속이 가능합니다.
스테인리스 스틸로 모험 준비 완료! KTM 890 ADVENTURE의 배기 시스템은 최신 Euro5 배출 제한을 충족하기 위해 효율적인 촉매 변환기가 장착었고, 새롭게 디자인된 프리머플러를 채택한 것이 특징입니다. 전체 디자인은 질량을 중앙 집중화하는 데 중점을 두었으며, 이는 배기 시스템의 지상고 또한 향상시킵니다.
EXHAUST스테인리스 스틸로 모험 준비 완료! KTM 890 ADVENTURE의 배기 시스템은 최신 Euro5 배출 제한을 충족하기 위해 효율적인 촉매 변환기가 장착었고, 새롭게 디자인된 프리머플러를 채택한 것이 특징입니다. 전체 디자인은 질량을 중앙 집중화하는 데 중점을 두었으며, 이는 배기 시스템의 지상고 또한 향상시킵니다.
KTM 890 ADVENTURE은 험준한 조건의 주행 중에도 에어 필터에 청소 및 서비스를 위해 쉽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에어박스는 바이크 뒤쪽에 흡기구가 있는 좌석 아래에 위치합니다. 즉, 에어 필터에 쉽게 접근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시트와 탱크를 낮게 유지하고 바이크의 중요부인 레그 부분을 더 좁게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질량의 중앙 집중을 유지하기 위해 전자 장치를 잘 배치할 수 있었습니다.
AIRFILTERKTM 890 ADVENTURE은 험준한 조건의 주행 중에도 에어 필터에 청소 및 서비스를 위해 쉽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에어박스는 바이크 뒤쪽에 흡기구가 있는 좌석 아래에 위치합니다. 즉, 에어 필터에 쉽게 접근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시트와 탱크를 낮게 유지하고 바이크의 중요부인 레그 부분을 더 좁게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질량의 중앙 집중을 유지하기 위해 전자 장치를 잘 배치할 수 있었습니다.
극한의 오프로드 탐험 중에도 LC8c 엔진이 냉각을 유지하여 향상된 출력과 성능이 유지됩니다. KTM 890 ADVENTURE 의 디자인과 고급 냉각 기술은 무더운 날씨에 몇 시간 동안이어지는 라이딩도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COOLING극한의 오프로드 탐험 중에도 LC8c 엔진이 냉각을 유지하여 향상된 출력과 성능이 유지됩니다. KTM 890 ADVENTURE 의 디자인과 고급 냉각 기술은 무더운 날씨에 몇 시간 동안이어지는 라이딩도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02. CHASSIS
KTM 890 ADVENTURE 의 전체 기하구조는 가벼운 핸들링과 장거리 탐사 임무의 편안함을 위해 개발되었으며 도전적인 오프로드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강도는 설계에서 비중이 큰 고려 사항이었기 때문에 튜브형 크로몰리 스틸 프레임을 채택하였으며, 응력을 받는 부재 역할을 엔진이 담당하도록 하여 무게와 전체 크기를 줄일 수 있었습니다. 모든 디자인 및 엔지니어링 혁신은 컴팩트함과 가벼움에 초점을 맞추었습니다.
FRAMEKTM 890 ADVENTURE 의 전체 기하구조는 가벼운 핸들링과 장거리 탐사 임무의 편안함을 위해 개발되었으며 도전적인 오프로드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강도는 설계에서 비중이 큰 고려 사항이었기 때문에 튜브형 크로몰리 스틸 프레임을 채택하였으며, 응력을 받는 부재 역할을 엔진이 담당하도록 하여 무게와 전체 크기를 줄일 수 있었습니다. 모든 디자인 및 엔지니어링 혁신은 컴팩트함과 가벼움에 초점을 맞추었습니다.
이전 모델보다 훨씬 더 가벼우면서도 견고한 구조를 특징으로 하는 서브프레임은 모험을 위한 무거운 짐도 실을 수 있습니다. 바이크는 이러한 하중을 오래 버틸 수 있도록 만들어집니다. 강철 격자 구조의 서브프레임은 극한의 모험을 하는 동안 가장 힘든 조건에서도 승객은 물론 모든 짐을 실을 수 있을 만큼 견고하고 가벼우며 컴팩트하게 개발되었습니다.
SUBFRAME이전 모델보다 훨씬 더 가벼우면서도 견고한 구조를 특징으로 하는 서브프레임은 모험을 위한 무거운 짐도 실을 수 있습니다. 바이크는 이러한 하중을 오래 버틸 수 있도록 만들어집니다. 강철 격자 구조의 서브프레임은 극한의 모험을 하는 동안 가장 힘든 조건에서도 승객은 물론 모든 짐을 실을 수 있을 만큼 견고하고 가벼우며 컴팩트하게 개발되었습니다.
시그니처인 다이캐스트 제작 개방형 격자 스윙암은 정밀하게 제조되었으며 강성과 안정성에 최적화되어 있으면서도 우수한 굴곡 특성을 제공합니다. 리어 샥에 다이렉트 링크를 사용하여 복잡성과 부품의 수를 줄였습니다. 비교적 긴 스윙암은 견인력, 안정성 및 서스펜션 설정을 돕습니다.
SWINGARM시그니처인 다이캐스트 제작 개방형 격자 스윙암은 정밀하게 제조되었으며 강성과 안정성에 최적화되어 있으면서도 우수한 굴곡 특성을 제공합니다. 리어 샥에 다이렉트 링크를 사용하여 복잡성과 부품의 수를 줄였습니다. 비교적 긴 스윙암은 견인력, 안정성 및 서스펜션 설정을 돕습니다.
다음의 장대한 모험에서 새로운 길을 개척해 보세요. 스포크형 21인치 프론트 휠 및 18인치 리어 휠은 KTM ADVENTURE 라이딩을 위해 특별히 개발되었으며, 파우더 코팅 대신 아노다이징 처리된 새로운 허브가 특징입니다. 헤비듀티 및 경량 휠은 튜브리스(tubless)이며 TPMS(타이어 압력 모니터링 시스템) 옵션이 있습니다. 특별히 선택된 Avon Trailrider 타이어는 자신감을 불러일으키는 장거리 주행 핸들링과 편안함을 제공하면서도 여전히 사람의 발길이 닿지 않는 장소를 탐험할 수 있는 상상 이상의 성능을 느낄 수 있습니다.
WHEELS & TYRES다음의 장대한 모험에서 새로운 길을 개척해 보세요. 스포크형 21인치 프론트 휠 및 18인치 리어 휠은 KTM ADVENTURE 라이딩을 위해 특별히 개발되었으며, 파우더 코팅 대신 아노다이징 처리된 새로운 허브가 특징입니다. 헤비듀티 및 경량 휠은 튜브리스(tubless)이며 TPMS(타이어 압력 모니터링 시스템) 옵션이 있습니다. 특별히 선택된 Avon Trailrider 타이어는 자신감을 불러일으키는 장거리 주행 핸들링과 편안함을 제공하면서도 여전히 사람의 발길이 닿지 않는 장소를 탐험할 수 있는 상상 이상의 성능을 느낄 수 있습니다.
어드벤처 라이드를 시작할 때 바이크의 핸들링 성능에 영향을 줄 수 있는 많은 변수가 있습니다. 라이더의 무게, 추가 수하물, 연료량, 뒷좌석 승객이 있는지 여부 등을 모두 레이스 전에 고려해야 합니다. KTM 890 ADVENTURE에는 2021년 업데이트된 설정을 제공하는 고품질 WP 서스펜션이 함께 제공됩니다. 리어샥 프리로드의 조정 가능한 이점으로 KTM 890 ADVENTURE은 가장 일반적인 라이딩 시나리오부터 다양한 조건 및 상황에 맞게 더욱 개선될 수 있습니다.
SUSPENSION어드벤처 라이드를 시작할 때 바이크의 핸들링 성능에 영향을 줄 수 있는 많은 변수가 있습니다. 라이더의 무게, 추가 수하물, 연료량, 뒷좌석 승객이 있는지 여부 등을 모두 레이스 전에 고려해야 합니다. KTM 890 ADVENTURE에는 2021년 업데이트된 설정을 제공하는 고품질 WP 서스펜션이 함께 제공됩니다. 리어샥 프리로드의 조정 가능한 이점으로 KTM 890 ADVENTURE은 가장 일반적인 라이딩 시나리오부터 다양한 조건 및 상황에 맞게 더욱 개선될 수 있습니다.
안정성을 지원하는 스티어링 댐퍼는 목적지까지 가는 동안 매끄러운 도로 또는, 거친 상태의 환경을 강하게 가로지르는 주행을 고려하여 장착되었습니다. 본격적인 오프로드 라이딩에는 전혀 방해되지 않아 걱정하지 않으셔도 좋습니다.
STEERING DAMPER안정성을 지원하는 스티어링 댐퍼는 목적지까지 가는 동안 매끄러운 도로 또는, 거친 상태의 환경을 강하게 가로지르는 주행을 고려하여 장착되었습니다. 본격적인 오프로드 라이딩에는 전혀 방해되지 않아 걱정하지 않으셔도 좋습니다.
고강도 단조 알루미늄으로 제작된 트리플 클램프는 섀시에서 피드백을 제공할 수 있도록, 적절한 유연성으로 탁월한 안정성을 보장합니다. 새롭게 설계된 알루미늄 스티어링 스템(stem)도 무게를 줄이고 전체적인 강도를 높이기 위해 사용되었습니다.
TRIPLE CLAMPS고강도 단조 알루미늄으로 제작된 트리플 클램프는 섀시에서 피드백을 제공할 수 있도록, 적절한 유연성으로 탁월한 안정성을 보장합니다. 새롭게 설계된 알루미늄 스티어링 스템(stem)도 무게를 줄이고 전체적인 강도를 높이기 위해 사용되었습니다.
WP APEX 43mm 오픈 카트리지 도립식 포크는 전방의 거친 조건을 미리 고려하여 오프로드 어드벤처 라이딩과 스포츠 투어링 사이의 성능 균형을 완벽하게 유지합니다. 좌우 두 개의 포크 레그에 압축과 리바운드 댐핑을 분리시킨 스플릿 포크는 200mm의 넉넉한 트래블이 큰 요철들을 처리할 수 있도록 합니다.
FRONT FORKWP APEX 43mm 오픈 카트리지 도립식 포크는 전방의 거친 조건을 미리 고려하여 오프로드 어드벤처 라이딩과 스포츠 투어링 사이의 성능 균형을 완벽하게 유지합니다. 좌우 두 개의 포크 레그에 압축과 리바운드 댐핑을 분리시킨 스플릿 포크는 200mm의 넉넉한 트래블이 큰 요철들을 처리할 수 있도록 합니다.
새로운 WP APEX 쇼크 옵소버는 KTM 890 ADVENTURE에 장착되어 완벽한 여행 설정을 찾는 것이 이제 훨씬 더 쉬워졌습니다. 라이더는 스프링 프리로드를 조정하여 거친 지형에 맞게 설정을 조정하거나 더 긴 여행을 위해 더 무거운 하중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쇼크 옵소버는 200mm의 넉넉한 트래블을 제공하여 KTM 성능과 하루 종일 편안한 라이딩의 균형을 맞춥니다.
REAR SHOCK새로운 WP APEX 쇼크 옵소버는 KTM 890 ADVENTURE에 장착되어 완벽한 여행 설정을 찾는 것이 이제 훨씬 더 쉬워졌습니다. 라이더는 스프링 프리로드를 조정하여 거친 지형에 맞게 설정을 조정하거나 더 긴 여행을 위해 더 무거운 하중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쇼크 옵소버는 200mm의 넉넉한 트래블을 제공하여 KTM 성능과 하루 종일 편안한 라이딩의 균형을 맞춥니다.
크게 개선된 KTM 890 ADVENTURE R은 프론트의 레이디얼 타입 4-피스톤 켈리퍼와 직경 320mm 트윈 브레이크 디스크, 그리고 우수한 피드백 및 제동력을 제공하는 리어의 더블 피스톤 플로팅 캘리퍼에 의해 작동되는 260mm 직경의 브레이크 디스크를 자랑합니다. 리어의 새로운 스테인리스 스틸 소재의 브레이크 호스는 긴 내리막 구간에서 브레이크 페이드를 방지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리어 브레이크는 더 많은 열 안정성을 얻기 위해 패드와 피스톤 사이의 절연판과 더불어 캘리퍼에 새로운 절연 피스톤을 구성한 것이 특징적입니다. 또한 리어 캘리퍼의 브레이크 호스 피팅은 브레이크 호스의 열을 줄이기 위해 스테인리스 스틸로 제작되었습니다.
BRAKES크게 개선된 KTM 890 ADVENTURE R은 프론트의 레이디얼 타입 4-피스톤 켈리퍼와 직경 320mm 트윈 브레이크 디스크, 그리고 우수한 피드백 및 제동력을 제공하는 리어의 더블 피스톤 플로팅 캘리퍼에 의해 작동되는 260mm 직경의 브레이크 디스크를 자랑합니다. 리어의 새로운 스테인리스 스틸 소재의 브레이크 호스는 긴 내리막 구간에서 브레이크 페이드를 방지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리어 브레이크는 더 많은 열 안정성을 얻기 위해 패드와 피스톤 사이의 절연판과 더불어 캘리퍼에 새로운 절연 피스톤을 구성한 것이 특징적입니다. 또한 리어 캘리퍼의 브레이크 호스 피팅은 브레이크 호스의 열을 줄이기 위해 스테인리스 스틸로 제작되었습니다.
이 획기적인 연료 탱크의 컨셉은 890 ADVENTURE의 디자인 혁신의 핵심이 됩니다. 메인 탱크 볼륨을 가능한 한 낮게 배치하고 섀시 측면에 매달아 많은 이점을 제공합니다. 자세에 상관없이, 운전자 다리 사이의 탱크는 넉넉한 20리터 용량이지만, 예상 외로 훨씬 더 좁고 컴팩트하게 느껴집니다. 아주 낮은 연료 위치는 중량의 상당 부분을 낮게 전방향으로 깔리도록 하여 연료 출렁임을 방지하고 전통적인 탱크 배치의 전형적인 균형을 상쇄시킵니다. 그 결과 민첩성이 향상되고 보다 재미있는 핸들링과 즉각적인 방향 전환이 가능한 낮은 무게 중심이 구현됩니다. 자유로워진 기존 탱크 영역은 똑바르고 낮은 시트를 허용하여 라이더에게 더 많은 움직임의 자유를 부여합니다. KTM Factory Racing 팀이 다카르 랠리의 극한 레이스 조건에서 성공적으로 사용한 것과 유사한 탱크로, 이미 입증된 내구성이 뛰어난 소재로 만들어졌으며 충격에 대한 저항성도 뛰어납니다. 궁극적인 결과는 오픈 로드에서 400km가 넘는 탁월한 연료 범위와 더 작은 오프로드 바이크의 슬림한 느낌 이 두 세계의 장점을 모두 갖춘 것입니다.
FUEL TANK이 획기적인 연료 탱크의 컨셉은 890 ADVENTURE의 디자인 혁신의 핵심이 됩니다. 메인 탱크 볼륨을 가능한 한 낮게 배치하고 섀시 측면에 매달아 많은 이점을 제공합니다. 자세에 상관없이, 운전자 다리 사이의 탱크는 넉넉한 20리터 용량이지만, 예상 외로 훨씬 더 좁고 컴팩트하게 느껴집니다. 아주 낮은 연료 위치는 중량의 상당 부분을 낮게 전방향으로 깔리도록 하여 연료 출렁임을 방지하고 전통적인 탱크 배치의 전형적인 균형을 상쇄시킵니다. 그 결과 민첩성이 향상되고 보다 재미있는 핸들링과 즉각적인 방향 전환이 가능한 낮은 무게 중심이 구현됩니다. 자유로워진 기존 탱크 영역은 똑바르고 낮은 시트를 허용하여 라이더에게 더 많은 움직임의 자유를 부여합니다. KTM Factory Racing 팀이 다카르 랠리의 극한 레이스 조건에서 성공적으로 사용한 것과 유사한 탱크로, 이미 입증된 내구성이 뛰어난 소재로 만들어졌으며 충격에 대한 저항성도 뛰어납니다. 궁극적인 결과는 오픈 로드에서 400km가 넘는 탁월한 연료 범위와 더 작은 오프로드 바이크의 슬림한 느낌 이 두 세계의 장점을 모두 갖춘 것입니다.
03. ERGONOMICS & COMFORT
테이퍼드 디자인의 알루미늄 소재 핸들바는 라이더에게 편안한 라이딩 포지션을 제공하면서 최대한의 제어를 가능하게 합니다. 핸들바는 6개의 다른 위치에 장착할 수 있어 30mm의 조정 범위로 완벽한 설정이 가능합니다.
HANDLEBAR테이퍼드 디자인의 알루미늄 소재 핸들바는 라이더에게 편안한 라이딩 포지션을 제공하면서 최대한의 제어를 가능하게 합니다. 핸들바는 6개의 다른 위치에 장착할 수 있어 30mm의 조정 범위로 완벽한 설정이 가능합니다.
종일의 라이딩(서서 또는 앉아서)을 위해 제작된 KTM 890 ADVENTURE R의 강력한 풋페그는 탁월한 인체 공학 기능을 제공하고, 넓은 조건에서 스트리트/오프로드 부츠를 수용할 수 있도록 개발되었습니다. 풋페그에는 편안함을 더해주는 고무 인서트가 있으며, 오프로드 느낌을 위해 제거할 수 있습니다.
FOOTPEGS종일의 라이딩(서서 또는 앉아서)을 위해 제작된 KTM 890 ADVENTURE R의 강력한 풋페그는 탁월한 인체 공학 기능을 제공하고, 넓은 조건에서 스트리트/오프로드 부츠를 수용할 수 있도록 개발되었습니다. 풋페그에는 편안함을 더해주는 고무 인서트가 있으며, 오프로드 느낌을 위해 제거할 수 있습니다.
높이 조절이 가능한 2분할 시트는 장거리 라이딩에도 편안함을 제공합니다. 시트는 앞쪽이 더 좁아지는 형태로 지면에 접근이 용이합니다. 상대적으로 단단한 시트 폼은 라이더가 긴 시간 라이딩을 할 때도 편안함을 유지하도록 하고, 시트 커버는 그립과 움직임의 용이함을 조화롭게 제공합니다.
SEATS높이 조절이 가능한 2분할 시트는 장거리 라이딩에도 편안함을 제공합니다. 시트는 앞쪽이 더 좁아지는 형태로 지면에 접근이 용이합니다. 상대적으로 단단한 시트 폼은 라이더가 긴 시간 라이딩을 할 때도 편안함을 유지하도록 하고, 시트 커버는 그립과 움직임의 용이함을 조화롭게 제공합니다.
KTM 890 ADVENTURE는 개방된 도로의 장거리 라이딩에서 고속으로 수 킬로미터를 질주할 때, 라이더를 최대한 바람으로부터 보호할 수 있도록 높은 윈드 쉴드를 구성하였습니다. 더 낮은 KTM 890 ADVENTURE R 앞유리를 KTM 890 ADVENTURE에 사용하여 더욱 레이서 다운 모습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WINDSHIELDKTM 890 ADVENTURE는 개방된 도로의 장거리 라이딩에서 고속으로 수 킬로미터를 질주할 때, 라이더를 최대한 바람으로부터 보호할 수 있도록 높은 윈드 쉴드를 구성하였습니다. 더 낮은 KTM 890 ADVENTURE R 앞유리를 KTM 890 ADVENTURE에 사용하여 더욱 레이서 다운 모습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04. BODYWORK & GRAPHICS
5인치, 풀 컬러 및 최첨단 TFT 디스플레이는 라이더가 도로에서 더 많은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모든 중요한 정보를 한 눈에 볼 수 있게 설계되었습니다. 디스플레이 구성을 통해 일부 사용자 정의가 가능하며 주변 조도의 변화에 따라 자동으로 조정됩니다. 최적의 동력 사용을 위해 변속 시점이 되면 회전 수 카운터가 깜박입니다.
TFT DISPLAY5인치, 풀 컬러 및 최첨단 TFT 디스플레이는 라이더가 도로에서 더 많은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모든 중요한 정보를 한 눈에 볼 수 있게 설계되었습니다. 디스플레이 구성을 통해 일부 사용자 정의가 가능하며 주변 조도의 변화에 따라 자동으로 조정됩니다. 최적의 동력 사용을 위해 변속 시점이 되면 회전 수 카운터가 깜박입니다.
LED 조명은 KTM 890 ADVENTURE R에서 메인 헤드라이트와 테일 라이트로 사용됩니다. LED 조명은 뛰어난 휘도와 가시성을 제공합니다. 헤드라이트 마스크의 디자인은 KTM 450 RALLY 오토바이에서 영감을 받아 오프로드 지형을 공략할 때 향상된 가시성을 제공하고 조종석의 전체 볼륨을 줄여줍니다.
LED LIGHTSLED 조명은 KTM 890 ADVENTURE R에서 메인 헤드라이트와 테일 라이트로 사용됩니다. LED 조명은 뛰어난 휘도와 가시성을 제공합니다. 헤드라이트 마스크의 디자인은 KTM 450 RALLY 오토바이에서 영감을 받아 오프로드 지형을 공략할 때 향상된 가시성을 제공하고 조종석의 전체 볼륨을 줄여줍니다.
05. SOFTWARE & ELECTRONICS
전자식 라이더 보조 장치는 더 넓은 범위의 상황에서 라이더에게 더 많은 제어, 성능 및 즐거움을 제공합니다. 라이딩 경험을 향상시키도록 설계된 최신 ABS 및 MTC(Motorcycle Traction Control) 기술은 다양한 라이딩 모드와 함께, 다양한 라이딩 조건에 맞게, 다양한 라이더 보조 장치를 쉽게 조정할 수 있도록 맞춤화 되었습니다. 이러한 기능을 선택, 선택 해제 및 활용하여 훨씬 더 넓은 범위의 지형에서 기술과 장비를 최대한 활용할 수 있게 해줍니다.
RIDER AIDS전자식 라이더 보조 장치는 더 넓은 범위의 상황에서 라이더에게 더 많은 제어, 성능 및 즐거움을 제공합니다. 라이딩 경험을 향상시키도록 설계된 최신 ABS 및 MTC(Motorcycle Traction Control) 기술은 다양한 라이딩 모드와 함께, 다양한 라이딩 조건에 맞게, 다양한 라이더 보조 장치를 쉽게 조정할 수 있도록 맞춤화 되었습니다. 이러한 기능을 선택, 선택 해제 및 활용하여 훨씬 더 넓은 범위의 지형에서 기술과 장비를 최대한 활용할 수 있게 해줍니다.
KTM의 MTC는 2021 모델을 위해 개선되었으며, 두 개의 별도 컨트롤러를 사용하여 뒷바퀴의 미끄러짐과 린 앵글 피치를 측정하여 모든 지형과 상황에 대한 최적의 트랙션 수준을 계산합니다. 그 결과 스로틀 바디에서 갑작스럽지 않고 거의 눈에 띄지 않는 개입으로 더 부드러운 트랙션 컨트롤이 제공됩니다. 그러나, 라이더의 필요에 따라 트랙션 컨트롤을 완전히 끌 수도 있습니다.
MTC (MOTORCYCLE TRACTION CONTROL)KTM의 MTC는 2021 모델을 위해 개선되었으며, 두 개의 별도 컨트롤러를 사용하여 뒷바퀴의 미끄러짐과 린 앵글 피치를 측정하여 모든 지형과 상황에 대한 최적의 트랙션 수준을 계산합니다. 그 결과 스로틀 바디에서 갑작스럽지 않고 거의 눈에 띄지 않는 개입으로 더 부드러운 트랙션 컨트롤이 제공됩니다. 그러나, 라이더의 필요에 따라 트랙션 컨트롤을 완전히 끌 수도 있습니다.
KTM의 코너링 ABS 시스템은 바이크의 경사각에 맞게 브레이크 압력을 조정하는 동안 라이더가 항상 최대 제동력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이는 더 넓은 범위의 조건과 시나리오에서 예측 가능한 제동을 의미합니다. 오프로드 조건에서는 향상된 제어를 위해 ABS를 비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CORNERING ABSKTM의 코너링 ABS 시스템은 바이크의 경사각에 맞게 브레이크 압력을 조정하는 동안 라이더가 항상 최대 제동력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이는 더 넓은 범위의 조건과 시나리오에서 예측 가능한 제동을 의미합니다. 오프로드 조건에서는 향상된 제어를 위해 ABS를 비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최소한의 간섭으로 최대 제동력을 제동 요구 사항은 아스팔트의 예측 가능한 그립과 오프로드 지형에서 매우 다릅니다. 오프로드 ABS를 선택하면 뒷바퀴에서 ABS 기능이 비활성화되고 앞 바퀴 ABS 개입이 줄어들며 린 앵글 센서 데이터가 무시되어 흙길에서 속도를 낼 때 필요한 직관적인 라이딩 스타일을 수용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라이더는 뒷바퀴를 잠글 수 있습니다. 뒷바퀴는 더 나은 제어력으로 코너를 돌고 앞 브레이크의 압력을 조절하여 가장 모험적인 지형에서 균형 잡히고 자신감 있는 제동력을 제공합니다.
OFFROAD ABS최소한의 간섭으로 최대 제동력을 제동 요구 사항은 아스팔트의 예측 가능한 그립과 오프로드 지형에서 매우 다릅니다. 오프로드 ABS를 선택하면 뒷바퀴에서 ABS 기능이 비활성화되고 앞 바퀴 ABS 개입이 줄어들며 린 앵글 센서 데이터가 무시되어 흙길에서 속도를 낼 때 필요한 직관적인 라이딩 스타일을 수용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라이더는 뒷바퀴를 잠글 수 있습니다. 뒷바퀴는 더 나은 제어력으로 코너를 돌고 앞 브레이크의 압력을 조절하여 가장 모험적인 지형에서 균형 잡히고 자신감 있는 제동력을 제공합니다.
오프로드 라이드 모드는 정교한 센서를 사용하여 까다로운 지형에서 동력을 감소시키며, 이를 통해 ECU를 통한 동력 전달을 조정하여 효과적이고 자신감 넘치는 오프로드 주행을 구현합니다. 최대 마력이 감소하고 스로틀 응답이 부드러워지며 휠 미끄러짐은 증가하여 느슨한 노면에서 보다 역동적인 주행이 가능합니다. 그립이 낮은 표면에서는 전진 동작을 보장하기 위해 일정량의 휠 슬립이 필요합니다. 이 기능을 통해 라이더는 트랙션을 어느 정도 차단하고 후륜 조향을 용이하게 할 수 있습니다. 이 모드에서는 윌리 방지 기능이 사용되지 않으므로 라이더는 쉽게 앞바퀴를 들어 올려 장애물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일부 다른 모드와 달리 오프로드 라이드 모드는 린 앵글에 민감하지 않습니다. 즉, 라이더가 경사로, 모래 언덕 또는 궤적을 사용하여 급회전을 처리할 때 트랙션 컨트롤이 개입하지 않습니다.
OFFROAD RIDE MODE오프로드 라이드 모드는 정교한 센서를 사용하여 까다로운 지형에서 동력을 감소시키며, 이를 통해 ECU를 통한 동력 전달을 조정하여 효과적이고 자신감 넘치는 오프로드 주행을 구현합니다. 최대 마력이 감소하고 스로틀 응답이 부드러워지며 휠 미끄러짐은 증가하여 느슨한 노면에서 보다 역동적인 주행이 가능합니다. 그립이 낮은 표면에서는 전진 동작을 보장하기 위해 일정량의 휠 슬립이 필요합니다. 이 기능을 통해 라이더는 트랙션을 어느 정도 차단하고 후륜 조향을 용이하게 할 수 있습니다. 이 모드에서는 윌리 방지 기능이 사용되지 않으므로 라이더는 쉽게 앞바퀴를 들어 올려 장애물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일부 다른 모드와 달리 오프로드 라이드 모드는 린 앵글에 민감하지 않습니다. 즉, 라이더가 경사로, 모래 언덕 또는 궤적을 사용하여 급회전을 처리할 때 트랙션 컨트롤이 개입하지 않습니다.
KTM 890 ADVENTURE의 옵션으로 제공되는 랠리 모드를 통해 라이더는 자전거의 특성을 보다 자유롭게 조정할 수 있습니다. 랠리 모드는 거의 즉각적인 스로틀 응답을 가능하게 하며, 9단계의 휠 슬립 제어를 허용합니다. 9단계는 레인 모드와 비슷합니다. 이러한 설정을 통해 표면 상태, 라이더의 스킬 수준 및 라이딩 요구 사항에 슬립을 매우 정교하게 맞출 수 있습니다. 슬립 수준을 줄이면 더 멀리 도달하거나 오래 지속되는 라이딩 시 타이어를 더 오래 유지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모델에서 업데이트된 랠리 모드는 더 넓은 범위의 라이딩 표면에 최적화되어, 예컨대, 깊은 모래 조건에서 더 많은 휠 스핀을 허용합니다.
RALLY MODEKTM 890 ADVENTURE의 옵션으로 제공되는 랠리 모드를 통해 라이더는 자전거의 특성을 보다 자유롭게 조정할 수 있습니다. 랠리 모드는 거의 즉각적인 스로틀 응답을 가능하게 하며, 9단계의 휠 슬립 제어를 허용합니다. 9단계는 레인 모드와 비슷합니다. 이러한 설정을 통해 표면 상태, 라이더의 스킬 수준 및 라이딩 요구 사항에 슬립을 매우 정교하게 맞출 수 있습니다. 슬립 수준을 줄이면 더 멀리 도달하거나 오래 지속되는 라이딩 시 타이어를 더 오래 유지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모델에서 업데이트된 랠리 모드는 더 넓은 범위의 라이딩 표면에 최적화되어, 예컨대, 깊은 모래 조건에서 더 많은 휠 스핀을 허용합니다.
-본 프로모션은 KTM 딜러 기준으로 일반 판매점의 경우 적용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 해당모델 조기 품절시 프로모션이 변동 될 수 있습니다.
- 장기 할부 시 월 납입 금액은 개인 신용도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SPECIFICATION & PRICE
엔진형식
889 cm³
수랭 4행정 병렬 2기통
최고출력
104.7 PS / 8,000 RPM
시트고
850 mm
공차중량
215 KG
ENGINE | CHASSIS | |||
TORQUE | 10.2kgf-m / 6,500 RPM | TANK CAPACITY (APPROX.) | 20 l | |
TRANSMISSION | 6-speed | ABS | Bosch 9.1 MP (incl. Cornering-ABS and offroad mode, disengageable) | |
COOLING | Liquid cooled with water/oil heat exchanger | FRONT BRAKE DISC DIAMETER | 320 mm | |
POWER IN PS | 104.7 PS | REAR BRAKE DISC DIAMETER | 260 mm | |
STARTER | Electric starter | FRONT BRAKE | Four-piston radial fixed calliper, brake disc | |
STROKE | 68.8 mm | CHAIN | 520 X-Ring | |
BORE | 90.7 mm | DRY WEIGHT | 196 kg | |
CLUTCH | PASC™ antihopping clutch, mechanically operated | FRAME DESIGN | Chromium-Molybdenum-Steel frame using the engine as stressed element, powder coated | |
CO2 EMISSIONS | 105 g/km | FRONT SUSPENSION | WP APEX 43 | |
DISPLACEMENT | 889 cm³ | GROUND CLEARANCE | 233 mm | |
EMS | Bosch EMS with RBW | REAR SUSPENSION | WP APEX - Monoshock | |
DESIGN | 2-cylinder, 4-stroke, parallel twin | SEAT HEIGHT | 850 mm | |
FUEL CONSUMPTION | 4.5 l/100 km | STEERING HEAD ANGLE | 64.1 ° | |
LUBRICATION | Forced oil lubrication with 2 oil pumps | SUSPENSION TRAVEL (FRONT) | 200 mm | |
SUSPENSION TRAVEL (REAR) | 200 mm | |||
REAR BRAKE | 2 piston floating calipe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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