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M 390 ADVENTURE
새로운 KTM 390 ADVENTURE로 진정되지 않는 마음을 만족시키세요. 컴팩트 싱글 실린더 엔진의 Travel / Enduro 바이크는 KTM ADVENTURE 라인의 검증된 기술과 노하우가 적용된 스포티한 디자인을 자랑합니다. 더 많은 모험을 원하는 라이더들을 위해 설계, 제작되었으며, 다재 다능한 인체공학 기능, 부드러운 동력 전달 및 혁신적인 기술 모두가 편안한 경량 패키지로 결합되어 있습니다.
01. ENGINE & EXHAUST
ENGINE최첨단 수랭식 싱글 실린더 4행정 373cc 엔진은 민첩한 바이크를 KTM의 어드벤처 세계로 완벽하게 연결합니다. 엔진에는 전기 스타터가 장착되어 있으며 43.5ps의 최고 출력과 믿을 수 없을 정도로 강력한 3.7 kgf∙m의 토크를 달성합니다. 트윈 오버헤드 캠샤프트, 4개의 밸브 및 전자식 연료 분사 장치는 KTM 390 ADVENTURE의 뛰어난 출력에 필수적이며 밸런서 샤프트와 함께 최고 수준의 부드러움을 구현합니다. 가볍고 컴팩트한 구조는 직선 공기 흡입 채널을 용이하게 하여 공기가 연소실로 흐르게 하며 가스가 두 개의 촉매 변환기로 흘러가는 거리를 단축시켜 줍니다. 공기와 가스의 더 빠른 이동 외에도 엔진을 더 빨리 워밍업시키는 효과를 제공합니다. 또한 2개의 촉매 변환기와 연료 탱크 환기 시스템(EVAP 시스템)은 배출 수치를 개선하고 연료 증기가 환경으로 방출되는 것을 방지하여 KTM 390 ADVENTURE를 매우 친환경적으로 만들며 엄격한 EU5 배기 가스 배출 표준을 준수합니다.
EXHAUSTKTM 390 ADVENTURE는 스테인리스 스틸 헤더 파이프와 프리머플러로 구성된 경량의 정밀 배기 시스템을 특징으로 하며, 슬림한 소음기에 완벽하게 연결됩니다. 소음기는 밸런스와 핸들링을 향상시키기 위해 바이크 전체의 무게 중심에 가깝게 배치된 소형의 경량 알루미늄 슬리브로 구성됩니다. 즉각적이고 부드러운 힘을 전달하는 데 도움이 되며 주행 중 라이더의 움직임에 영향이 없도록 특별히 설계되었습니다. 두 개의 촉매 변환기가 헤더 파이프와 프리머플러에 통합되어 배기 가스를 효과적으로 낮춥니다.
SLIPPER CLUTCH슬리퍼 클러치는 동력을 절약하고 슬라이드를 돕는 독특한 기능입니다. 클러치는 엔진 백 토크가 너무 높아질 경우 열리며, 급제동이나 감속 시의 성가신 후륜 떨림 현상을 방지합니다. 후륜의 조절된 슬라이드를 위해 휠에 약간의 제동을 제공합니다. 또한 스로틀이 열릴 때 클러치 스프링의 힘으로 닫히므로 손가락만으로도 클러치를 당길 수 있으며, 라이딩 에너지를 절약해줍니다.
EMS/RIDE-BY-WIRE390 ADVENTURE에는 최첨단 엔진 관리 시스템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이 시스템은 46mm 스로틀 바디가 구성된 가장 현대적인 전자 연료 분사 시스템으로, 기존의 스로틀 케이블로 제어되는 전자식 분사 시스템의 스로틀 밸브 대신 KTM 390 ADVENTURE는 라이드 바이 와이어(ride-by-wire) 프로세스를 사용합니다. 전자 센서의 도움으로 스로틀 그립을 돌리면 서보 모터를 통해 스로틀 밸브가 활성화됩니다. 라이더의 스로틀 조작을 현재 라이딩 상황과 가장 선형적인 동력 전달을 위한 최적의 스로틀 밸브 위치로 전자적으로 변환합니다.
GEARBOXKTM 390 ADVENTURE에는 견고한 6단 시퀀셜 기어박스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기어비는 390cc 엔진의 파워 밴드에 완벽하게 들어맞으며, 일반적인 온로드 주행이든 까다로운 오프로드 주행이든 완벽한 기어를 매끄럽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CYLINDER HEAD최첨단 DOHC(Double Overhead Camshaft) 기술로, KTM 390 ADVENTURE의 실린더 헤드에 있는 4개의 밸브는 2개의 오버헤드 캠축에 의해, 내구성 있는 핑거 팔로워를 통해 작동됩니다. 이 설계 요소는 성공적인 KTM 1290 SUPER ADVENTURE 모델을 포함하여 많은 오프로드 모델에서 선호하는 퍼포먼스 솔루션 중 하나입니다. 390 ADVENTURE의 엔진은 극도의 신뢰성으로 유명할 뿐만 아니라 핑거 레버의 초경질 DLC 코팅 덕분에 마찰이 적습니다. 또한, 높은 RPM에서 더 오랫동안 가속할 경우에도 엔진을 매우 안정적으로 유지시킵니다.
PISTON89mm 구경의 피스톤은 DLC 코팅 처리되어 향상된 내구성을 제공합니다. 60mm의 스트로크를 수행하여 373.2ccm의 변위와 12.6:1의 압축비를 생성합니다. 크라운은 오일 스프레이 노즐로 냉각되며 피스톤은 개방형 데크 디자인의 연속형, 저마찰 방식의, 니카실 코팅된 알루미늄 습식 부싱을 사용합니다.
A2 LicenseThe KTM 390 ADVENTURE matches all the A2 driver´s license requirements.
02. CHASSIS
FRAME레이스에서 입증된 KTM 450 RALLY 프레임과 유사한 KTM 390 ADVENTURE는 초경량이지만 매우 안정적인 트렐리스 프레임이 특징입니다. 안정성과 제어 가능성에 대한 모든 요구 사항을 기대 이상으로 충족하며 390 ADVENTURE의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합니다. 1430(+/-15.5mm)의 휠베이스와 63.5도의 스티어링 헤드 각도와 결합된 유연함과 강성의 균형은 분명 오프로드 지향적인 레이아웃을 제안합니다. 또한 뛰어난 직선 안정성과 정확하고 민첩한 스티어링 동작의 기반을 제공합니다.
SUBFRAME탈착식 스틸 트렐리스 서브프레임은 4개의 나사를 통해 메인 프레임에 고정됩니다. 컴팩트하고 가벼우면서도 라이더와 짐을 실을 수 있을 만큼 튼튼하며 어드벤처 라이딩에서 예상되는 가혹한 조건을 극복하도록 개발되었습니다.
SWINGARM다이캐스트로 제작된 오픈 레티스 스윙암은 KTM ADVENTURE 제품군의 시그니처 요소입니다. 최적화된 강성으로 정밀하게 제조되는 동시에 우수한 굴곡 특성을 제공합니다. 리어 샥은 스윙암에 직접 연결되어 복잡성과 필요 부품의 수를 줄이며, 동시에 라이더에게는 향상된 승차감을 제공합니다. 비교적 길게 구성된 스윙암은 적합한 오프로드 타이어를 위한 충분한 여유 공간을 제공합니다.
SUSPENSION가장 거친 지형에서 수년간 개발된 KTM 390 ADVENTURE는 WP의 유명한 레이스 경험을 바탕으로 더 많은 모험을 준비하는 라이더들을 위한 뛰어난 핸들링 패키지를 제공합니다. 프론트 및 리어 WP APEX 서스펜션은 섀시와 완벽하게 연동하여 더 험난한 도로를 모험할 수 있는 편안함, 제어력 및 여유 공간을 제공합니다.
FRONT FORKWP APEX 43mm 도립식 포크는 원래 엔듀로 라이딩을 위해 개발되어, 현대 모험가의 요구에 완벽하게 부합합니다. 고품질 재료와 최첨단 생산 공정으로 제작된 WP APEX 43mm 포크는 뛰어난 반응성과 댐핑 특성을 자랑합니다.
TRIPLE CLAMP트리플 클램프는 63.5도 스티어링 헤드 각도를 위해 개발되었습니다. KTM PowerParts의 다른 마운트를 사용하여 핸들바의 높이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REAR SHOCKKTM 390 ADVENTURE의 민첩한 섀시에는 최첨단 WP APEX 쇼크 업소버가 적용되었습니다. 거친 조건의 장거리 여정에도 이상적인, 맞춤화된 성능을 제공합니다. 조정 가능한 스프링 프리로드 및 리바운드 댐핑 덕분에 다양한 상황에 맞는 미세 조정이 가능하며, 긴 시간 주행에도 편안한 승차감의 균형 잡힌 성능을 선사합니다.
WHEELS까다로운 지형 특성을 위해 특별히 설계된 KTM 390 ADVENTURE의 매우 견고한 캐스트 휠을 사용합니다. 튜브리스 CONTINENTAL TKC 70 타이어가 장착된 19인치 프론트 휠과 17인치 리어 휠은 오프로드에서 충분한 그립과 컨트롤을 제공하는 동시에 온로드에서도 탁월한 성능을 제공합니다. Front : 100/90-19 tubeless CONTINENTAL TKC 70, 2.5’ rim Rear : 130/80-17 tubeless CONTINENTAL TKC 70, 3.5’ rim
BRAKES320mm의 대형 프론트 브레이크 디스크와 230mm 리어 브레이크 디스크를 특징으로 하는 고품질 BYBRE 브레이크는 4피스톤 레이디얼 프론트 캘리퍼 및 1피스톤 플로팅 리어 캘리퍼와 완벽하게 연동하여 제어력과 제동력의 이상적인 조합을 제공합니다. 또한 BOSCH의 2채널 ABS 시스템은 다소 까다로운 주행 조건에서도 최고의 안전 기준을 보장합니다.
FUEL TANK연료 탱크는 이 일상적인 어드벤처 바이크의 숙련된 설계 및 엔지니어링에 있어 핵심 요소라 할 수 있습니다. 그 형태는 뛰어난 인체 공학적 기능을 제공합니다. 무릎이 닫는 부분이 좁게 형성되어 뛰어난 컨트롤을 제공하여 키가 큰 라이더에게도 적합합니다. 인상적인 14.5리터의 연료 용량을 가지고 있어 탁월한 연비와 완충 시 400km 이상의 거리를 멈추지 않고 탐험할 수 있습니다.
03. ERGONOMICS & COMFORT
HANDLEBAR더 큰 배기량의 KTM ADVENTURE 바이크와 마찬가지로 KTM 390 ADVENTURE에는 고급형 테이퍼드 디자인의 알루미늄 핸들바가 장착되어 편안한 라이딩 포지션과 최대한의 컨트롤을 제공합니다. 핸들 좌측 스위치 박스에는 TFT 디스플레이와 다양한 모드 및 연결 기능에 쉽게 액세스할 수 있는 메뉴 스위치가 구성됩니다. 메뉴 조작은 매우 간단하고 직관적입니다. 위, 아래, 좌, 우 방향의 단순한 조작으로 메뉴를 탐색하고 원하는 설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SEATS넓고 견고한 풋 페그는 오프로드 모델에서 직접 채택하여 다양한 조건의 라이딩을 위해 제작된 것으로, 시트에 앉거나 스텐딩 포지션을 취하거나, 온로드 또는 오프로드에서도 완벽히 기능합니다. 고무 인서트가 있어 온로드에서 라이딩할 때 더 편안하며, 잘 다져진 노면을 벗어날 경우 쉽게 제거하여 향상된 그립까지 확보 수 있습니다.
FOOTPEGS넓고 견고한 풋 페그는 오프로드 모델에서 직접 채택하여 다양한 조건의 라이딩을 위해 제작된 것으로, 시트에 앉거나 스텐딩 포지션을 취하거나, 온로드 또는 오프로드에서도 완벽히 기능합니다. 고무 인서트가 있어 온로드에서 라이딩할 때 더 편안하며, 잘 다져진 노면을 벗어날 경우 쉽게 제거하여 향상된 그립까지 확보 수 있습니다.
WINDSHIELDKTM 390 ADVENTURE의 윈드 쉴드는 효율적인 디플렉터입니다. 라이더가 바이크 주위를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도록 프로파일이 구성되었으며 흙으로 뒤덮인 노면 주행으로 먼지가 윈드 쉴드를 가려도 방해 받지 않는 시야를 제공합니다. 또한, 라이더의 신체 사이즈 또는 필요에 따라 더 낮거나 높은 위치에 장착할 수 있습니다. 서로 다른 길이의 이중 윈드 쉴드는 KTM PowerParts로 주문할 수 있습니다.
04. BODYWORK & GRAPHICS
BODYWORK가능한 최소한으로 필요한 만큼만! KTM 390 ADVENTURE는 독특한 KTM 스타일 차체를 특징으로 하며 뛰어난 인체 공학 디자인과 랠리 바이크에서 영감을 얻은 공격적인 외관이 인상적입니다. 어드벤처 라이딩에 최적화된 차체는 스크래치가 발생해도 외관을 유지할 수 있도록 컬러로 제작됩니다. 탱크 스포일러와 리어 사이드 패널은 시트보다 약간 더 넓어 제어가 용이하며, 시트의 마모 또한 줄어듭니다. 연료 탱크의 모양은 라이더의 자유로운 움직임과 최상의 컨트롤을 고려하여 최적화되었습니다. 헤드라이트 마스크는 KTM의 랠리 바이크 세대의 슬림하고 가벼운 프론트 엔드를 구현할 수 있도록 최대한 간소화하였습니다. 낮은 프론트 펜더는 우수한 공기역학 성능을 지원하고 도로 주행 시 스프레이를 최소화하며, 견고한 엔진 가드는 포장된 도로에서 흙길로 전환할 때 엔진과 배기관을 보호합니다.
LED HEADLIGHT헤드램프, 테일램프, 인디케이터 등 곳곳에 최첨단 LED 조명이 채택되었습니다. LED 조명은 뛰어난 휘도와 가시성을 제공하며 컴팩트한 디자인으로 바이크의 전체 체적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TFT DISPLAY최첨단 풀 컬러 TFT 디스플레이가 KTM 390 ADVENTURE의 조종석을 장식합니다. 디스플레이의 구성은 주변 조도의 변화에 따라 자동으로 조정됩니다. 최적의 동력 사용을 위해 변속 시점이 되면 회전 수 카운터가 깜박입니다. 5인치 디스플레이는 가시성이 뛰어나며 주요 정보는 즉시 확인이 가능하게 배치됩니다. 라이더는 또한 핸들바의 다기능 메뉴 스위치를 통해 화면에서 원하는 정보를 쉽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05. SOFTWARE & ELECTRONICS
RIDER AIDSKTM은 다양한 조건에서 즐거움을 향상시키기 위해 라이더에게 더 많은 컨트롤과 우수한 성능을 제공하는 전자 제어 보조 장치를 개발합니다.
MTC (MOTORCYCLE TRACTION CONTROL)MTC(Motorcycle Traction Control)는 바이크가 기울어진 각도에 민감한 트랙션 컨트롤 시스템으로리어 휠의 회전 속도가 불균형해지면 즉시 반응합니다. MTC는 선택한 주행 모드와 현재 바이크의 기울기 각도에 대한 최적의 비율로 미끄러짐이 감소될 때까지 스로틀 밸브에서 매우 부드럽고 라이더가 거의 감지할 수 없는 개입으로 엔진 출력을 단 몇 밀리 초 만에 감소시킵니다.
OFFROAD ABS어드벤처 라이딩은 먼 거리를 여행하고 미지의 세계를 탐험하는 것입니다. 극한 상황에서도 라이더를 지지할 수 있는 바이크를 선택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일반 ABS는 온로드용으로 개발되므로, 오프로드 상황에서 제동 제어를 향상시킬 수 있는 오프로드 ABS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이 모드에서는 뒷바퀴의 ABS가 비활성화되며 앞바퀴의 ABS 활성화 수준은 감소하게 됩니다. 이는 라이더가 뒷바퀴를 잠글 수 있으며, 바이크의 후미를 코너로 돌릴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또한 필요 이상으로 조절된 전륜 제동 또는 과도한 전륜 제동 압력의 반동을 방지하여 흙길에서도 최고의 제동력을 보장합니다.
CORNERING ABSKTM의 코너링 ABS 시스템을 통해 라이더는 항상 브레이크의 최대치를 사용할 수 있으며, 시스템은 더 넓은 범위의 조건과 시나리오에서 더 안전하고 예측 가능한 제동을 위해 바이크의 기울기 각도에 맞게 브레이크 압력을 조정합니다. 오프로드 조건에서는 ABS를 끌 수 있습니다.
KTM MY RIDEKTM MY RIDE 시스템을 활용하면, 스마트폰을 바이크에 연결하여 전화를 걸고 음악을 듣고 선택적인 턴-투-턴(turn-to-turn) 네비게이션 앱을 사용하며, 어드벤처 라이딩을 계속할 수 있습니다.
-본 프로모션은 KTM 딜러 기준으로 일반 판매점의 경우 적용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 해당모델 조기 품절시 프로모션이 변동 될 수 있습니다.
- 장기 할부 시 월 납입 금액은 개인 신용도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SPECIFICATION & PRICE
엔진형식
373 cm³
수랭 4행정 DOCH 단기통
최고출력
43.5 PS / 9,000 RPM
시트고
855 mm
공차중량
170 KG
ENGINE | CHASSIS | |||
TORQUE | 3.7 Kgf-m / 7,000 RPM | TANK CAPACITY (APPROX.) | 14.5 l | |
TRANSMISSION | 6-speed | ABS | Bosch 9.1MP Two Channel-ABS (incl. Cornering-ABS and offroad mode) | |
COOLING | Liquid cooled | FRONT BRAKE DISC DIAMETER | 230 mm | |
POWER IN PS | 43.5 PS | REAR BRAKE DISC DIAMETER | 260 mm | |
STARTER | Electric starter | FRONT BRAKE | Four-piston radial fixed calliper | |
STROKE | 60 mm | CHAIN | 520 X-Ring | |
BORE | 89 mm | DRY WEIGHT | 158 kg | |
CLUTCH | PASC™ antihopping clutch, mechanically operated | FRAME DESIGN | Steel trellis frame, powder coated | |
CO2 EMISSIONS | 78 g/km | FRONT SUSPENSION | WP APEX 43 | |
DISPLACEMENT | 373 cm³ | GROUND CLEARANCE | 200 mm | |
EMS | Bosch EMS with RBW | REAR SUSPENSION | WP APEX - Monoshock | |
DESIGN | 1-cylinder, 4-stroke engine | SEAT HEIGHT | 855 mm | |
FUEL CONSUMPTION | 3.37 l/100 km | STEERING HEAD ANGLE | 63.5 ° | |
LUBRICATION | Wet sump | SUSPENSION TRAVEL (FRONT) | 170 mm | |
SUSPENSION TRAVEL (REAR) | 177 mm | |||
REAR BRAKE | Single-piston floating callipe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