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M SPORTS TOURER
LONG DISTANCE THRILLS
KTM SPORTS TOURER
LONG DISTANCE THRILLS
990 SM T2009년도에 첫 출시 된 990 SM T는 먼저 시장에 등장해 있던 990 ADVENTURE와 990 DUKE, 990 SM R에 이어서 배기량 999.8cc LC8엔진을 장착한 마지막 모델이었습니다.
990 SM T990 SM T의 멋진 윌리! 뛰어난 초반출력으로 도로 위를 핫하게 달구며 달릴 수 있는 수퍼모토 투어러였습니다.
990 SM T멋진 잭 나이프 장면! 놀라울 정도로 기민한 핸들링과 검증된 엔진에서 쏟아져 나오는 뛰어난 출력, 그리고 편안한 포지션까지!
990 SM T차량의 성격을 대변하듯 황소를 연상케하는 프런트 뷰. 시인성이 뛰어난 헤드라이트와 에어덕트, 너클가드의 조화로 박력이 넘칩니다.
990 SM T굉장히 간결하고 시인성이 뛰어난 계기반. 최근모델인 2015년형 690 DUKE 모델에 까지 쓰일정도로 사랑 받았습니다.
990 SM T시트 폭이 좁아 855mm라는 시트고에 비해 발 착지성이 뛰어난 990 SM T. 편안하고 널찍한 시트는 탠덤주행시에 특히 그 위력을 발휘 합니다.
990 SM T센터업으로 치켜올린 쌍발 머플러는 박력있는 뒷모습을 완성합니다.
990 SM T물론 제동력도 뛰어났습니다. 2009년 초기모델에는 ABS가 장착되지 않았지만, 시장의 의견을 수렴해 이듬해 부터는 온오프가 가능한 ABS를 기본 채택했습니다.
1290 SUPER DUKE GT그렇게 KTM은 결국 지상 최고의 수퍼 스포츠 투어러를 만들어 냈습니다. 1290 SUPER DUKE GT는 현존하는 스포츠 투어러 중 가장 빠르고 강력한 바이크라고 자부합니다.
KTM 최초의 스포츠 투어러인 1290 SUPER DUKE GT. KTM이 생긴지 80년이 넘었지만 스포츠 투어러 장르에 속하는 최초의 모델이 2016년도에야 생길만큼 편안함이나 안락함과는 거리가 멀었습니다.
1290 SUPER DUKE GT의 직속모델은 없지만 그나마 비슷한 구형모델을 꼽자면 2009년도에 출시된 990 SM T를 꼽을 수 있겠습니다.
990 SM T는 배기량 999.8cc V-트윈엔진 (LC8)을 장착하고, 초기모델에는 ABS조차 적용되어 있지 않았으며 초보자들은 익숙하지 않은 기어비로 세팅되어 다루기 쉽지 않은 모델이었습니다. 하지만 모델명인 SM T의 뜻이 SUPERMOTO TRAVEL(TOURING)으로 KTM측에서는 투어를 고려해 내놓은 모델이었습니다.
하지만 세상이 바뀌고 KTM도 달라졌습니다. 재밌지만 아무나 탈 수없는 바이크가 아닌, 누구나 쉽고 안전하게 높은 출력을 다룰 수 있는데 중점을 두기 시작했고, 결국 1290 SUPER DUKE GT라는 멋진 스포츠투어러를 만들어내게 되었습니다.
LINE-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