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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20 LC4 ADVENTUREKTM 최초의 어드벤처
640 LC4 ADVENTURE620 어드벤처의 후속작으로 등장했지만, 당시 KTM의 재정악화로 인해 1년만에 단종되고 말았습니다.
950 LC8 Prototype950 어드벤처의 콘셉트 모델로 V-트윈 LC8 엔진이 장착되었습니다.
950 ADVENTURE엔듀로 바이크와 가까웠던 외관디자인에서 벗어나 멀티퍼퍼스 장르를 확립한 어드벤처.
990 ADVENTURE1978년도 시작한 다카르랠리의 30주년을 기념한 990 어드벤처가 출시되기도 했습니다.
990 ADVENTURE다카르랠리 30주년을 기념하는 데칼
1190 ADVENTURE R1190 시리즈 부터 노멀버전과 엔듀로 성능을 강화한 R버전을 확실히 구분해 출시하기 시작했습니다.
1050 ADVENTURE1190 어드벤처의 디튠 버전인 1050 시리즈.
1090 ADVENTURE1050 시리즈의 후속기종으로 유로4 환경규제에 대응하고 출력을 유지하기 위해 배기량을 소폭 상승 시켰습니다.
1090 ADVENTURE R & 1290 ADVENTURE R1090, 1290 시리즈의 엔듀로 성능을 강화한 R버전.
KTM은 전세계에서 가장 엔듀로 바이크를 잘 만드는 모터사이클 업체입니다. 물론 이 기술을 바탕으로한 멀티퍼퍼스 장르의 제조 능력도 세계최강입니다. 그들은 이를 READY TO RACE라는 슬로건에 맞게 다카르랠리 16회 연속 우승(2017년도 기준)이라는 말도 안되는 엄청난 기록으로 증명해내고 있습니다.
KTM 최초의 어드벤처는 620 DUKE에 쓰인 배기량 609cc 엔진을 장착하고 출시된 620 LC4 어드벤처로 1996년도에 출시됐습니다. 이후 1999년, 배기량을 624.6cc로 확대한 640 LC4 어드벤처 R이 후속작으로 등장했으나 회사의 재정악화 사태에 1년만에 단종되었습니다.
2003년, 심기일전한 KTM은 배기량 942cc의 새로운 V- 트윈 LC8 엔진을 장착한 950 어드벤처을 출시했습니다. 그리고 2006년도 후속기종으로 배기량을 999.8cc로 키운 대망의 990어드벤처를 출시한다. 990어드벤처는 시장에서 극찬을 받으며 무려 2013년도 까지 생산, 다양한 버전을 내놓았습니다.
이후 배기량 1,195cc LC8 엔진의 1190 어드벤처와 그 하위기종인 1050 어드벤처를 거쳐서 2015년도부터 1290 어드벤처 시리즈가 플래그십 모델로 자리를 잡고 있으며, 하위기종으로는 1090 어드벤처 시리즈가 같이 생산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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