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M 1290 SUPER DUKE GT
KTM 1290 SUPER DUKE GT는 마치 탄도 미사일을 타는 것과 같습니다. 176.7마력(PS) V-트윈으로 구동되는 이 엔진은 141Nm의 토크를 생성하여 힘들이지 않고도 경계선을 돌파합니다. 빠른 속도로 편안하게 지상을 누비는 KTM 1290 SUPER DUKE GT는 라이더의 무기입니다.
01. ENGINE & EXHAUST
Engine슈퍼듀크R에서 파생된 KTM 1290 SUPER DUKE GT의 LC8 V-Twin 엔진은 외관 디자인과 완벽하게 잘 어울립니다. EURO5 등급을 받은 1290 슈퍼듀크 GT는 슈퍼 바이크를 견제할 만한 176.7 PS, 141 Nm의 성능을 발휘합니다. 티타늄 유입 밸브와 같은 최고 품질의 부품을 조합하고 결합한 구성으로 전반적인 안정성 향상은 물론 긴 여행도 문제 없을 만큼 서비스 점검거리도 15,000km로 확보했습니다.
Cylinder head최첨단 4밸브 실린더 헤드는 1301cc 75° V-트윈의 뛰어난 성능과 부드러운 반응의 핵심입니다. 실린더 헤드는 트윈 플러그 점화, 흐름 최적화 포트, 경량 티타늄 밸브 그리고 공진기 챔버까지 결합하여 최고의 부드러운 반응을 만들어 냅니다.
CrankshaftKTM 1290 SUPER DUKE GT의 엔진은 크랭크 축의 낮은 왕복 무게로인해 탁월한 반응과 자유 회전 특성을 구현해 낼 수 있었습니다.
PistonsKTM 1290 SUPER DUKE GT의 피스톤은 Formula 1 기술을 차용하여 제작되었습니다. 단조 피스톤 구조는 매우 짧고 가벼운 디자인에도 불구하고 높은 적재량을 제공합니다. 또한 피스톤 스커트는 최첨단 경질 양극산화로 마감을 처리하였습니다. 이는 마찰을 감소시키며 특히 마모에 강하여 결과적으로 내구성을 향상시킵니다.
Twin ignition트윈 플러그 점화 시스템은 각 실린더 헤드에 있는 두 개의 서로 다른 크기의 점화 플러그를 서로 독립적으로 제어하여 언제나 효율적인 연소와 보다 부드럽게 최적으로 연소 순서를 제어합니다. 그 결과, 더 많은 출력, 더 나은 제어, 더 낮은 연료 소비 및 더 낮은 배기가스 배출량 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Ride-by-wireKTM 1290 SUPER DUKE GT 의 Ride-by-Wire 시스템은 진 일보했습니다. 운전자의 스로틀 조작은 현재 주행 상황에 맞는 최적의 스로틀 밸브 위치로 전자적으로 변환 되며 전자 센서의 도움으로 스로틀을 비트는 조작이 처리되며 Servo 모터를 통해 스로틀 밸브를 활성화합니다. 이는 더 부드러운 스로틀 반응을 제공하며, 저 회전 충격 및 의도하지 않은 앞 바퀴 들림 현상을 줄입니다. 그러나 라이더가 본인의 스킬로 의도적으로 앞 바퀴 조작을 컨트롤 할 수도 있습니다.
MappingKTM은 플레인 베어링 및 타이밍과 함께 EFI 매핑을 사용하여 진동과 엔진 소음을 줄이면서도 차체가 낮게 깔리는 힘을 노면에 전달합니다.
Slipper clutch엔진 백 토크가 너무 높아지면 슬리퍼 클러치가 열릴 뿐만 아니라 스로틀을 열 때도 슬리퍼클러치가 보조 해줍니다. 전자는 급제동 또는 감속 시 불안정한 리어 휠에서 덜컹거리는 진동을 방지합니다. 후자는 기어를 변경하는데 필요한 손의 힘을 줄여주어 손가락 하나로도 클러치를 제어할 수 있습니다.
ExhaustKTM 1290 SUPER DUKE GT의 배기 시스템은 전혀 녹슬지 않는 스테인리스 강으로 제작 되며 EURO5 인증을 받았습니다. 수백 번의 테스트 벤치 수행 및 복잡한 시뮬레이션을 통해 배기 플랩을 사용하는 이 배기 시스템이 강력한 트윈 실린더의 매우 부드러운 토크 곡선과 탁월한 배기 가스 수치에 결정적으로 기여한다는 사실이 입증되었습니다. 그렇다면 소음은 어떨까요? 낮은 RPM에서는 속삭이듯 울지만 질주할 때는 숨이 멎을 듯한 굉음을 포효합니다.
02. CHASSIS
FrameKTM 1290 SUPER DUKE GT는 노면을 빠르고 편안하게 주행할 수 있게 제작되었습니다. 정교한 인체 공학 설계, 전자적으로 조절 가능한 서스펜션 및 인상적인 탱크 용량을 갖춘 KTM 1290 SUPER DUKE GT는 완벽한 여행 동반자입니다.
Subframe승객은 물론, 최대로 적재한 패니어까지 지탱하도록 설계된 KTM 1290 SUPER DUKE GT 의 서브프레임은 하이퍼 투어링 바이크의 주요 조건을 충족합니다.
SwingarmKTM 1290 SUPER DUKE GT 의 싱글 스윙암은 동급에서 가장 가벼울 뿐만 아니라 세심하게 넉넉한 치수로 제작되어 기개가 넘치는 장거리 주행을 지원합니다.
Suspension혁신적인 세미 액티브 서스펜션은 KTM 1290 SUPER DUKE GT 의 편안함과 안전 그리고 조정 능력을 제공합니다. 라이더는 단지 버튼 조작만으로 서스펜션 설정을 쉽게 조정할 수 있으며. 진일보한 센서는 라이더에게 보다 더 세세한 도움을 전달해 줍니다. 일반적인 "컴포트", "스트리트" 및 "스포츠" 설정 외에도 라이더는 제동, 하중 및 안티다이브(anti-dive)를 실시간으로 조정하는 SCU(서스펜션 제어 장치)를 통해 동승자의 체중까지 고려할 수 있습니다. 또한 서스펜션 스트로크 센서 및 가속도 계가 제공하는 일련의 정보를 사용하여 라이더의 위치를 모니터링 하며, 이를 통해 모든 조건에서 최적의 서스펜션 성능을 보장합니다.
Steering Damper오랫동안 주행하다 보면 거의 틀림없이 노면이 거친 도로와 만나게 됩니다. KTM 1290 SUPER DUKE GT 에 표준 장착되는 안정적 이면서도 민감한 WP 스티어링 댐퍼는 핸들바를 통한 불쾌한 반동을 크게 상쇄시킵니다.
WheelsCAD로 설계한 모든 5 스포크 휠은 KTM 1290 SUPER DUKE GT 의 외관을 멋지게 장식할 뿐만 아니라 상체 하중을 1kg 가까이 줄여줍니다.
TiresKTM 1290 SUPER DUKE GT 에는 KTM 요구 사항에 따라 특별히 개발된 새로운 Continental사의 ContiSportAttack4 타이어가 장착됩니다. 이로써 GT 는 그랜드 투어링 모터사이클처럼 모든 도로 조건에서 정확하게 멈추고, 선회하고, 그립주행을 할 수 있습니다.
Brakes320mm의 플로팅 디스크를 잡아주는 방사형으로 장착된 두 개의 4-피스톤 모노블록 캘리퍼는 앞바퀴에 적절한 감속 이상의 성능을 보장합니다. 핸드브레이크 레버와 핸들 바 사이의 간격은 조절이 가능하여 모든 라이더가 레버를 언제나 쉽게 잡을 수 있습니다. 전륜 브레이크는 240mm 직경의 디스크와 2-피스톤 캘리퍼가 특징인 후륜 디스크 브레이크의 효과적인 지원을 받습니다. 스포티하게 조정된 잠금 방지 브레이크 시스템은 브레이크의 엄청난 잠재력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게 해줍니다. ABS에는 Supermoto 모드도 있습니다.
Fuel tank23리터의 장거리 연료 탱크는 1290 V-트윈 엔진의 낮은 연료 소비 특성과 결합되어 주유소를 신경 쓰지 않고 수백 킬로미터의 라이딩을 온전히 즐길 수 있습니다. 황량한 지역을 여행할 경우, 중요한 이점을 제공합니다. 연료 탱크는 또한 바람과 날씨로 부터 라이더의 하체를 보호하여 오랜 주행 시에도 편안함을 더해줍니다.
03. ERGONOMICS & COMFORT
Dashboard완전히 새로운 풀 컬러 7인치 TFT 대시보드가 장착 된 KTM 1290 Super DUKE GT 의 디스플레이 레이 아웃은 Turn-by-Turn Plus 탐색에서 부터 전용 퍼포먼스 모드에 이르기까지 정보, 성능 및 스타일 간의 발란스를 찾아줍니다.
Handlebar핸들 바는 의심할 여지 없이 KTM 1290 SUPER DUKE GT 의 가장 중요한 구성요소이며 작은 스티어링 입력부터 서스펜션 및 승차 모드 조정까지 버튼 하나만으로 조작할 수 있어, 라이더에게 완벽한 제어를 제공합니다. 핸들 바 자체도 4가지 위치로 22mm 이상 움직일 수 있어, 다양한 조정이 가능합니다. 또한 KTM 1290 SUPER DUKE GT 에는 기본적으로 열선그립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Switch Gear완전히 새로운 스위치 기어를 채택한 KTM 1290 SUPER DUKE GT 는 인상적인 TFT 기능을 손쉽게 탐색할 수 있습니다. GT 의 새로운 스위치 기어를 위해 수많은 테스트와 개발이 진행되었으며, 이를 통해 라이더는 패들을 통한 MTC 슬립 설정부터 다양한 메뉴와 위젯에 대한 접근까지 모든 것을 조정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Heated gripsKTM 1290 SUPER DUKE GT 의 열선그립은 아늑함을 선사합니다.
Footpegs라이더는 브레이크 및 변속 레버의 세 가지 위치 중 자신의 부츠 크기에 맞거나 완벽한 변속 또는 제동을 위한 위치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Windshield독특한 윈드쉴드 디자인은 라이더에게 최대한의 안전을 제공하고 속도에서 오는 소음을 줄여줍니다. 향상된 윈드 스크린 조절 레버로 인해 한 손으로 스로틀을 잡고있는 동안에도 9가지 위치로 조절이 가능합니다.
04. BODYWORK & GRAPHICS
Bodywork모두 속지 마십시요! 투어러의 겉외관과 달리 그 속에는 무시무시한 괴물이 숨어있습니다. 편안함, 빠른 주행 및 장거리 여행을 위해 제작된 GT 는 전용 그래픽과 페인트 패키지로 완성되었습니다.
Integrated pannier mountingKTM 파워파츠인 하드 케이스 가방은 쉽게 장착할 수 있으며 바이크의 스포티한 외관과 독특한 스타일을 살려줍니다. 장착 된 하드 케이스 가방을 제거하면 바로 괴물의 면모가 살아납니다.
05. SOFTWARE & ELECTRONICS
Rider aids더 안전한 여행을 위한 라이더 보조 장치 KTM 1290 SUPER DUKE GT 에는 다양한 첨단 전자 장치가 장착되어 있어, 라이더는 GT의 잠재력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습니다.
MTC (Motorcycle Traction Control)MTC의 기울기 감지 트랙션 컨트롤 시스템은 뒤바퀴의 회전 속도가 라이딩 조건에 부적절할 경우, 즉시 반응합니다. MTC는 선택한 주행 모드와 현재 기울기 각도에 대한 최적의 비율로 미끄러짐이 감소될 때까지 스로틀 밸브에서 매우 부드럽고 거의 감지할 수 없는 개입으로 엔진 출력을 순간적으로 감소시킵니다. MTC 트랙션 컨트롤은 선택한 라이딩 모드에 따라 뒷 바퀴에서 다양한 수준의 트랙션 슬립을 허용합니다. "레인 모드"보다 약간 더 높은 "스트리트 모드"에서는 커브를 돌 때, 약간의 파워 슬라이드가 허용됩니다. 이 모든 것은 라이더가 도로 주행과 주행중인 다른 라이더들에게 집중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다시 말해, 최대 성능과 최고의 라이딩 즐거움을 보장할 뿐만 아니라 안전에도 결정적으로 기여합니다. 어떤 도움도 없이 KTM 1290 SUPER DUKE GT 의 숨막히는 속도감을 즐기고 싶은 라이더라면, 트랙션 컨트롤을 끌 수도 있습니다.
MSC (Motorcycle Stability Control) with C-ABS궁극적으로 안전한 감속 포괄적인 BOSCH MSC 지원 패키지에는 기울기 감지 코너링 ABS가 적용됩니다. 고품질 9ME 모듈레이터를 기반으로 한 이 기술은 전륜 및 후륜 통합 브레이크와 번개처럼 빠르고 효율적인 압력 모듈레이션을 고품질 BREMBO 하드웨어에 결합시킨 것으로 바이크 마켓에서 가장 앞선 브레이크 시스템을 구현했습니다. 다른 어떤 누구도 이보다 더 극단적인 기울기로 안전하고 능동적인 제동을 구현할 수 없습니다.
Performance Mode퍼포먼스 모드 옵션은 라이더가 트랙션 컨트롤 및 스로틀 반응의 개입 수준을 맞춤 설정하고 앞 바퀴 들림 방지 기능을 해제하며 다이얼 방식으로 추진 컨트롤을 조정할 수 있도록 하여 KTM 1290 SUPER DUKE GT 를 괴물을 숨긴 투어러에서 전면전의 미사일과 같은 면모로 변신시킵니다.
Supermoto ModeGT는 여전히 DUKE 계열에 속합니다. 이를 염두에 두고 우리는 "Supermoto 모드"를 계승하였으며, 예민한 라이더는 전륜에 ABS를 적용한 상태에서 후륜을 잠가 리어 휠을 미끄러트리면서 완벽한 코너링을 즐길 수 있습니다.
Motor Slip Regulation (MSR)옵션 구성 가능한 MSR(모터 슬립 조절) 기능은 MTC와 반대 방향으로 작동합니다. 빠른 저단 변속이나 갑작스러운 감속으로 인해 엔진의 토크가 너무 높아지게 되면, Ride-by-Wire 시스템이 뒷바퀴의 드리프트를 방지하기에 필요한 만큼 스로틀을 개방합니다. KTM에서는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지만, 그에 따른 즐거움 또한 언제나 그 못지 않게 중요합니다.
LED Cornering LightsKTM 1290 SUPER DUKE GT 의 연료 탱크에는 LED 코너링 라이트가 통합되어 있습니다. 연료 탱크의 왼쪽과 오른쪽에 구성된 코너링 라이트는 MSC 시스템의 기울기 각도 센서를 사용하는 3개의 LED 세그먼트로 구성됩니다. 기울기 각도에 따라 KTM 코너링 라이트는 최대 3개의 세그먼트를 모두 사용할 수 있어 라이더 에게 언제나 진행 방향을 완벽하게 보여 줍니다. 코너링 라이트에 통합된 LED 표시등은 독창적이면서도 독보적인 외관을 자랑합니다.
Hill hold control (HHC)HHC(언덕 제어) 옵션은 오토바이가 우발적으로 뒤로 밀리는 현상을 방지합니다. 즉, 1290 Super Duke GT가 경사로에 있는지 정지 상태인지를 판단합니다. 라이더가 브레이크에서 발을 떼면, 이 기능이 자동으로 브레이크를 작용시켜 바이크가 앞 방향으로 움직일 때까지 유지합니다. 라이더는 바이크의 뒤로 밀림 없이 부드럽게 출발할 수 있습니다.
TPMS (Tire Pressure Monitoring System)그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TPMS는 타이어 공기압을 모니터링하고, TFT 디스플레이를 통해 현재 공기압을 표시합니다. 예를 들어, 타이어 손상에 따른 갑작스러운 압력 손실의 경우 대시보드는 라이더에게 경고를 표시합니다.
Quickshifter+KTM 1290 SUPER DIKE GT 에는 클러치를 사용하지 않고도, 위아래로 변속이 가능한 레이스에서 파생 된 Quickshifter+가 옵션으로 장착되어 있습니다. 라이더의 주행을 이해하고 그에 따라 반응하므로, 변속 동작은 라이더의 조작만큼 빠릅니다.
Cruise controlKTM 1290 SUPER DUK GT 의 표준 크루즈 컨트롤을 사용하면, 긴 고속도로 주행도 훨씬 쉬워집니다. 핸들바의 왼쪽에 있는 스위치와 TFT 대시보드의 디스플레이를 통해, 라이더는 요청한 속도를 직관적으로 설정하고 변경할 수 있으므로, 에너지를 절약하면서도 진정한 라이딩의 재미를 즐길 수 있습니다.
TURN-BY-TURN Plus TBT+는 고객의 요청에 따라 개발된 기술입니다. 1290 SUPER DUKE GT는 KTM 역사상 처음으로 TFT 대시를 통해 네비게이션과의 직접적인 향상된 상호 작용을 제공합니다. TBT+는 라이더가주행 중 GPS 사용과 최대 5개의 즐겨 찾는 목적지, 마지막으로 주행 한 5개 목적지를 허용하며 계획된 경로의 경유지를 건너 뛸 수도 있습니다.
ATIR (Automatic Turn Indicator Reset)10초 이동 및 150미터 주행 후에는 방향 지시 등이 자동으로 종료됩니다. 교차로에서 대기시간이 긴 상태에서 다시 누르면 0부터 다시 카운트합니다. 이는 라이더의 안전성을 크게 개선시킵니다.
-본 프로모션은 KTM 딜러 기준으로 일반 판매점의 경우 적용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 해당모델 조기 품절시 프로모션이 변동 될 수 있습니다.
- 장기 할부 시 월 납입 금액은 개인 신용도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SPECIFICATION & PRICE
엔진형식
1301 cm³
수랭 4행정 V 트윈
최고출력
176.7 PS / 9,500 RPM
시트고
835 mm
건조중량
230 KG
ENGINE | CHASSIS | |||
TORQUE | 14.1 Nm / 7,000 RPM | TANK CAPACITY (APPROX.) | 23 l | |
TRANSMISSION | 6-speed | ABS | Bosch 9ME Combined ABS (incl. cornering ABS and supermoto mode, disengageable) | |
COOLING | Liquid cooled | FRONT BRAKE DISC DIAMETER | 320 mm | |
POWER IN PS | 173.7 PS | REAR BRAKE DISC DIAMETER | 240 mm | |
STARTER | Electric starter | FRONT BRAKE | Brembo four-piston radial fixed calliper, brake disc | |
STROKE | 71 mm | REAR BRAKE | Brembo twin-piston fixed calliper, brake disc | |
BORE | 108 mm | CHAIN | 525 X-Ring | |
CLUTCH | PASC (TM) slipper clutch, hydraulically actuated | 150 mm | Chrome-moly tubular space frame, powder-coated | |
CO2 EMISSIONS | 133 g/km | FRONT SUSPENSION | WP Semi-active suspension USD Ø 48 mm | |
DISPLACEMENT | 1301 cm³ | GROUND CLEARANCE | 141 mm | |
EMS | Keihin EMS with RBW and cruise control, double ignition | REAR SUSPENSION | WP SAT (semi-active technology) shock absorber | |
DESIGN | 2-cylinder, 4-stroke, V 75° | SEAT HEIGHT | 835 mm | |
FUEL CONSUMPTION | 5.7 l/100 km | STEERING HEAD ANGLE | 65.1 ° | |
LUBRICATION | Forced oil lubrication with 3 oil pumps | SUSPENSION TRAVEL (FRONT) | 125 mm | |
SUSPENSION TRAVEL (REAR) | 156 m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