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M 890 DUKE GP
KTM 890 DUKE GP는 미들급 영역에서 타의 추종을 불허합니다.
완전히 새롭고 독특한 GP에서 파생된 CTG, 구불구불한 코너에서 민첩성을 제공하는 경량 섀시, 직선주행에서의 강력한 파워 전달을 자랑하는 KTM 890 DUKE GP는 당신이 예상한 만큼 강력합니다.
01. ENGINE & EXHAUST
EngineLC8c 엔진은 매우 날렵한 KTM 890 DUKE R과 강력한 성능을 공유합니다. 강력한 115 Hp 과 92 Nm 를 자랑하는 소형 수냉식 8밸브 동력 장치는 출력측면에서 무게위에 있는 동급 펀칭 방식에서 가장 컴팩트한 2기통 엔진입니다.
Cylinder heads8개의 밸브 DOHC 실린더 헤드에는 트윈 체인 구동 캠샤프트와 실린더당 하나의 스파크 플러그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한 KTM 890 DUKE GP의 캠축은 조립되어 단조 캠축보다 훨씬 가볍습니다. DLC 코팅된 핑거 팔로워, 스틸 밸브 및 유압 체인 텐셔너가 실린더 헤드 어셈블리를 완성합니다.
Balancer shafts어느 누구도 불쾌한 진동을 좋아하진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KTM 890 DUKE GP는 가장 부드러운 동력 전달과 최소한의 진동을 보장하기 위해 크랭크축과 실린더 헤드에 배치된 밸런서 샤프트를 사용합니다.
Cylinders코팅된 알루미늄 실린더는 889cc 병렬 트윈의 슬리브리스 엔진 케이스 디자인의 필수적인 부품입니다. 이 개방형 데크 실린더는 최적의 냉각, 생산 허용 오차의 향상 및 신뢰성을 허용하는 구조를 갖고 있습니다
Pistons경량 박스 피스톤은 KTM 890 DUKE GP의 중심에 있습니다. 청동 부싱이 있는 핀 베어링이 있어 마찰을 줄이고 엔진 회전수를 최대화하여 이 엔진의 한계치를 경험할 수 있도록 만들어 줍니다.
Crankcase KTM 890 DUKE GP는 감소된 벽 두께, 줄어든 무게, 엔진 냉각 개선을 위해 적용된 알루미늄 고압 주조로 된 수평 분할 크랭크케이스가 특징입니다.
PASC clutch슬리퍼 클러치를 사용하면 라이더가 급감속 시 또는 저단 변속 시 뒷바퀴를 잠그지 않고도 자신있게 코너에 진입할 수 있으며 가벼운 클러치 조작이 가능해집니다.
Oil circulation엔진은 크랭크 케이스, 클러치 하우징 및 기어박스에서 오일이 능동적으로 펌핑되는 소형 반건식 sump system을 사용합니다. 이는 모터를 통한 불필요한 오일 흐름을 보정하여 마찰로 인한 파워 손실을 줄입니다. 엔진에는 오일을 냉각시키기 위해 대형 LC8 엔진에 장착된 것과 유사한 오일 쿨러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Ride-by-wire전자 분사 시스템의 스로틀 밸브가 케이블로 제어되는 대신, 라이드 바이 와이어는 전자 센서의 도움으로 스로틀 트위스트 그립 움직임을 처리하고 서보 모터를 사용하여 그에 따라 스로틀 밸브를 활성화합니다. 그러나 KTM 890 DUKE GP의 라이드 바이 와이어(Ride-by-Wire)는 한 걸음 더 진보했습니다. 라이더의 스로틀 명령을 현재 라이딩 상황에 가장 적합한 스로틀 밸브 위치에 맞게 전자적으로 변환합니다. 엔진 맵핑의 새로운 로직은 실린더당 연료 공급을 자동으로 조정합니다.
Exhaust스테인리스 스틸의 아름다움. 중간 댐퍼가 질량을 중앙 집중화하고 극적인 사운드트랙을 들려주는 비교적 작은 머플러를 허용합니다. 수백 번의 테스트 벤치 실행과 시뮬레이션을 통해 배기 시스템이 다루기 쉬운 토크 곡선과 배출 기준에 결정적으로 기여했습니다.
Airfilter짧은 흡입 깔때기는 서브프레임에 장착된 에어박스에서 즉각적인 스로틀 반응을 일으키고 반면 측면의 공기 흡입구는 KTM 890 DUKE GP가 빠르게 달리면서도 냉각을 유지하도록 만들어 줍니다.
Cooling넓은 라이에이터는 공기 흐름을 최적화하여 일반도로나 트랙에서 엔진이 가열되는동안 최적의 냉각 기능을 보장합니다.
02. CHASSIS
FrameKTM 890 DUKE GP의 놀라운 핸들링 특성은 tubular 새시의 동적 하중 지지 설계에 기반을 두고 있습니다. 엔지니어들이 한 가지 목표로 염두에 두었던 것은 섀시를 가능한 한 단단하고 컴팩트하게 유지하여 더 날카로운 턴인과 더 큰 기울기 각도를 만들어 한계점에서도 코너를 통과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였습니다.
Subframe서브프레임은 주조 알루미늄이며 에어박스를 담고있습니다. 플라스틱 덮개가 없고 추가 브래킷이 없습니다. 모든 것이 두 개의 연결된 조각으로 주조되어 복잡하지않으면서도 무게를 줄여줍니다. 서브프레임의 삼각형 모양은 더 강하고 견고한 구조를 가능하게 합니다.
Swingarm다이캐스트 개방형 격자 스윙암은 세심하게 제조되었으며 강성과 안정성에 최적화되어 있으면서도 우수한 탄력성을 제공합니다. 리어 쇼크에 다이렉트 링크를 사용하여 복잡하지 않으면서도 부품을 줄였습니다.
SuspensionKTM 890 DUKE GP는 전용 공장 셋팅, 스프링 및 프론트 포크의 베이스 밸브 피팅과 함께 출력 및 핸들링 특성을 최대한 활용하도록 특별히 개발 된 WP 서스펜션 패키지를 자랑합니다.
Front forkWP APEX 43mm 개방형 카트리지 업사이드 다운 포크 세트는 분할 기능 기술을 사용합니다. 프론트 포크는 가벼울 뿐만 아니라 직관적인 피드백과 느낌을 보장하는 리니어 스프링을 사용하며 베이스 밸브는 고속 댐핑을 개선합니다.
Triple Clamps캐스트 알루미늄 트리플 클램프 강성은 포크의 굴곡에 맞게 조정되어 스포티한 핸들링과 탁월한 피드백에 기여합니다. 트리플 클램프와 핸들바 클램프의 엔지니어링은 완벽한 라이딩 포지션을 위해 4가지 핸들바 포지션이 가능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Rear shock고품질 가스 보조식 WP 서스펜션 리어 쇼크 업소버에는 맞춤형 공장 설정으로 향상된 개선 및 전반적인 편안함을 제공하는 경량 리니어 스프링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Steering damper이 안정적이고 민감한 WP 스티어링 댐퍼는 라이더에게 궁극적인 피드백을 제공하는 동시에 고르지 않은 아스팔트에서 앞바퀴를 안정적으로 만들어 주고 중간 코너에 험난한 도로가 나올 때까지 그것이 거기에 있는지조차 알지 못할 것입니다.
WheelsKTM 890 DUKE GP에는 저압 다이캐스팅 공정으로 제조된 초경량 알로이 휠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이는 스프링 하질량과 전체 중량을 더 낮춰줍니다.
TiresKTM 890 DUKE GP에는 Continental ContiRoad 타이어가 표준으로 장착되어 있습니다. 이 타이어는 습한 날씨에서도 향상된 그립, 내구성 확장 및 안전성을 자랑하는 초고속 워밍업 기술이 특징이며 모든 노면에서 자연스럽고 핸들링이 쉽도록 도와줍니다.
Brakes프리미엄 브레이크는 모든 주행 조건에서 최대 감속을 의미합니다. KTM 890 GP는 앞바퀴에서 2개의 방사상으로 장착된 4피스톤 고정 캘리퍼와 2개의 300mm 디스크에 의해 정지됩니다. 뒷바퀴에서는 단일 디스크와 단일 피스톤 부동 캘리퍼가 라이더가 필요로 하는 모든 제동력을 제공합니다. 그러나 더 필요한 경우를 대비하여 KTM의 Cornering ABS가 양쪽을 지원합니다.
Fuel tankKTM 890 DUKE GP는 14리터 크기의 연료탱크를 가지고 있고 적절한 주행한 거리를 달릴 수 있습니다.
03. ERGONOMICS & COMFORT
Handlebar760mm 너비의 테이퍼드 알루미늄 핸들바는 완벽한 컨트롤을 제공합니다. 트리플 클램프에서 4개의 위치로 조정 가능하며 완벽한 라이딩 위치를 위해 3개의 추가 위치에서 회전할 수 있습니다.
Seats820mm의 접근하기 쉬운 시트 높이로 인해 모든 라이더는 KTM 890 DUKE GP를 최대 기울기로 즐길 수 있습니다. 그립감이 좋은 시트 커버는 라이더가 바이크에서 쉽게 이동할 수 있도록 하면서도 극도로 기울어진 각도로 유지할 수 있을 만큼 충분한 그립을 가지고 있습니다. KTM 890 DUKE GP는 또한 하드 필리언 시트 커버를 특징으로 더 날렵하고 공격적인 외관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적절한 1인승 스트리트 레이서로서도 차별화됩니다.
Footpegs알루미늄으로 주조된 KTM 890 DUKE GP에 장착된 풋 페그는 편안한 라이딩 자세를 제공하는 동시에 인상적인 경사각을 허용하는 최대 지상고를 생성합니다. 조정 가능한 풋 페그는 레이스를 위해 달리고 싶은 사람들을 위해 KTM PowerParts 옵션으로 제공되며 추가 부품 없이 레이스용 후진 변속도 가능합니다.
Hand leversKTM 890 DUKE GP 에는 세심한 배려로 장갑을 끼고 이동 중에도 쉽게 조정 가능한 브레이크 및 클러치 레버 세트로 컨트롤에서 다이얼 작업을 쉽게 수행할 수 있게 해줍니다.
04. BODYWORK & GRAPHICS
TFT dashboard모든 조종사와 마찬가지로 DUKE 라이더는 정보에 쉽게 접근할 수 있어야 합니다. 이와 관련하여 KTM 890 DUKE GP는 직관적인 멀티칼라, 광 가변 TFT 대시보드를 갖추고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엔진 회전수가 증가함에 따라 디스플레이 막대의 색상이 변경되어 변속 시점을 표시하여 운전자에게 경고를 알려주거나 전속력으로 시골길을 달리기에는 엔진이 아직 너무 차갑다는 경고를 표시합니다.
LED lightsKTM 890 DUKE GP는 THE BEAST 자체에서 가져온 독특한 LED 헤드라이트가 특징입니다. 이 고성능 LED 헤드라이트 옆에는 주간 주행등으로 기능하는 두 개의 LED 스트립이 있어 조명밝기와 주의집중을 최대한으로 보장합니다. KTM 890 DUKE GP에 장착되어 있는 후미등은 추월하는 사람들이 가장 많이 보게 될 것입니다.
05. SOFTWARE & ELECTRONICS
Rider AidsKTM 890 DUKE GP는 전반적인 승차감을 방해하지 않으면서도 라이더에게 최고의 성능, 안정성 및 사용성을 제공하도록 설계된 다양한 라이더 보조 장치를 자랑합니다. 이것은 보조장치가 어떻게 작동하는지 라이더 조차 모른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하지만 안심하세요, 라이더 보조 장치는 라이더가 완전한 자신감을 가지고 구불구불한 도로를 내 달릴 수 있도록 자신의 일을 하고 있습니다.
Ride Modes라이더는 보다 공격적인 라이딩을 위한 SPORT MODE, 편안한 도심 라이딩을 위한 STREET MODE, 약간 미끄러울 때를 위한 RAIN MODE 및 옵션으로 추가 할 수 있는 궁극적 공격 모드인 TRACK MODE의 4가지 라이딩 모드 중에서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라이딩모드는 KTM 890 DUKE GP 라이더에게 최대 출력을 제공하고 트랙션 컨트롤을 낮추고 스로틀을 부드럽게하고 뒷바퀴 장난을 위해 안티 윌리를 끄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Motorcycle Traction Control (MTC)KTM 890 DUKE GP는 일부 최고급 스포츠 바이크에 필적하는 고급 전자 장비를 갖추고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린 앵글 감지 코너링 MTC(코너링 오토바이 트랙션 컨트롤)로, 휠 슬립의 순간에서 엔진 출력을 감소시킵니다. MTC는 거의 감지할 수 없을 정도로 매끄럽게 작동됨으로 라이더는 완전한 자신감을 가지고 라이딩을 계속할 수 있습니다. 선택한 라이딩 모드에 따라 Cornering MTC는 보다 과감한 라이딩을 위해 뒷바퀴에서 몇개의 레벨의 트랙션 슬립을 허용합니다. 무모한 라이더들은 물론 오프 스위치를 누르려고 하겠죠
Quickshifter+ (optional)KTM 890 DUKE GP는 옵션으로 레이스에서 파생된 Quickshifter+를 장착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클러치 레버를 사용하지 않고도 업쉬프팅 및 다운쉬프팅을 실행할 수 있어 시간이 단축되고 코너에서 가속을 할 때 더욱 정밀해지며 소리도 아주 좋습니다.
Track Mode (optional)옵션으로 제공되는 트랙 모드를 사용하면 더 많은 수준의 커스텀이 가능하므로 라이더는 스로틀 컨트롤, 트랙션 컨트롤 슬립 레벨, 윌리 방지 기능 및 런치 컨트롤을 필요할 때 조정할 수 있습니다.
Motor Slip Regulation (MSR)KTM 890 DUKE GP는 코너링 MTC와 반대 방향으로 작동하는 MSR(모터 슬립 조절)을 옵션으로 장착할 수 있습니다. 즉, 저단 변속 또는 갑작스러운 스로틀 오프 시 뒷바퀴가 우발적으로 잠길 가능성이 없습니다. MSR은 바이크가 그립이 낮은 상황에서 슬리퍼 클러치의 기능을 보완하여 접지력을 유지하도록 도와줍니다.
Supermoto modeSUPERMOTO MODE를 사용하면 열정적이고 경험이 많은 라이더는 뒷바퀴를 잠글 수 있습니다. 이는 헌신적인 슈퍼모토 라이딩과 의도적으로 실행되는 슬라이드가 전제 조건입니다. 즉, 앞바퀴에서 ABS 기능을 유지하면서 뒷바퀴에서는 ABS가 비활성화 됩니다.
Motorcycle Stability Control (MSC) with cornering ABS포괄적인 BOSCH MSC 지원 패키지의 핵심 구성 요소는 lean-sensitive 코너링 ABS입니다. 간단히 말해서, 이는 라이더가 극도로 기울어진 각도에서도 급제동하는 동안에 자신감을 높일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본 프로모션은 KTM 딜러 기준으로 일반 판매점의 경우 적용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 해당모델 조기 품절시 프로모션이 변동 될 수 있습니다.
- 장기 할부 시 월 납입 금액은 개인 신용도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SPECIFICATION & PRICE
엔진형식
889 cm³
수랭 4행정 병렬 2기통
최고출력
115.5 PS / 9,000 RPM
시트고
820 mm
공차중량
190 KG
ENGINE | CHASSIS | |||
TORQUE | 92 Nm / 8,000 RPM | TANK CAPACITY (APPROX.) | 14 l | |
TRANSMISSION | 6-speed | ABS | Bosch 9.1 MP (incl. Cornering-ABS and super moto mode) | |
COOLING | Liquid cooled | FRONT BRAKE DISC DIAMETER | 300 mm | |
POWER IN PS | 115.5 PS | REAR BRAKE DISC DIAMETER | 240 mm | |
STARTER | Electric starter | FRONT BRAKE | 2x radially mounted 4 piston caliper | |
STROKE | 68.8 mm | REAR BRAKE | 2 piston floating caliper | |
BORE | 90.7 mm | CHAIN | 520 X-Ring | |
CLUTCH | PASC™ antihopping clutch, mechanically operated | DRY WEIGHT | 169 kg | |
CO2 EMISSIONS | 112 g/km | FRAME DESIGN | Chromium-Molybdenum-Steel frame using the engine as stressed element, powder coated | |
DISPLACEMENT | 889 cm³ | FRONT SUSPENSION | WP APEX 43 | |
EMS | Bosch EMS with RBW | GROUND CLEARANCE | 191 mm | |
DESIGN | 2-cylinder, 4-stroke, parallel twin | REAR SUSPENSION | WP APEX - Monoshock | |
FUEL CONSUMPTION | 4.8 l/100 km | SEAT HEIGHT | 820 mm | |
LUBRICATION | Forced oil lubrication with 2 oil pumps | STEERING HEAD ANGLE | 66 ° | |
SUSPENSION TRAVEL (FRONT) | 140 mm | |||
SUSPENSION TRAVEL (REAR) | 150 m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