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M RC 390
2022 KTM RC 390은 경주 트랙의 DNA를 가진 고성능 슈퍼스포츠 머신입니다. 인상적인 기술 패키지와 레이싱에서 유래한 스타일, 핸들링 특성 및 중독성 있는 파워 전달을 특징으로 하는 KTM RC 390은 레이서 혈통을 가진 실제 레이싱 모델입니다.
01. ENGINE & EXHAUST
Engine2022 KTM RC 390은 최대의 출력을 만들어 내기위해 검증된 373cc의 수냉식 싱글 실린더 4스트로크 엔진을 사용합니다. 수정된 엔진 매핑, 개선된 토크 수치, 더 부드럽고 강력한 동력 전달 특성은 이 최첨단 모델이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성능을 제공한다는 사실을 짐작하게 해줍니다.
Performance더 커진 에어박스, 증가된 토크 및 극도로 매끄러운 스로틀 반응 덕분에, KTM RC 390은 선로를 벗어나 미사일처럼 결승선까지 내달릴 수 있습니다. 새로운 Ride-by-Wire 시스템은 또한 보다 정밀한 엔진 매핑, 트랙션 컨트롤 및 옵션 기능인 Quickshifter+까지 탑재하여 포디엄에 오르는 상상을 현실로 바꿉니다.
Cylinder Head4개의 밸브, 이중 오버헤드 캠 및 초 경질 탄소 코팅 캠 레버는 KTM RC 390의 실린더 헤드가 더 많은 출력을 생성 하면서도 그 전설적인 신뢰성을 유지한다는 사실을 의미합니다.
ExhaustKTM RC 390의 배기 시스템은 MotoGP™ RC16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된 것으로, 알루미늄 머플러와 함께 누구에게나 내세울 만 한 스테인리스 스틸 헤더를 갖고 있습니다. 이 머플러는 KTM RC 390의 외관을 더 돋보이게 할 뿐만 아니라 중립 및 대기중에 특유의 그르렁거리는 사운드를 선사합니다.
Slipper Clutch급격한 감속 시 리어휠이 잠기지 않도록 하기 위해, 엔진 백 토크가 너무 높아지면 슬리퍼 클러치가 열리고, 라이더가 속력을 낼 때에는 클러치 스프링의 힘에 의해 닫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원치 않는 리어 휠 떨림은 감소했으며 최대한의 제어가 보장되는 동시에 운전자는 클러치 레버를 거의 힘들이지 않고 조작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CoolingKTM RC 390은 엔진 전체의 공기 흐름이 개선되어 더 잘 냉각 되며 랩을 거듭하면서 정점의 속도에 도달하는 데 필요한 성능 온도는 최적화되었습니다.
02. CHASSIS
Frame2022 KTM RC 390의 새로운 초경량 프레임 워크는 향상된 고속 안전성을 주는 트렐리스 프레임과 볼트 온 서브프레임을 사용하였으며, 이전 세대와 비교할 때 차량의 무게를 1.5kg 가량 줄였습니다. 그 결과, 더 빠른 랩 타임이 가능합니다!
Suspension2022 KTM RC 390은 완전히 새로운 서스펜션 셋업을 사용하여, 400cc 이하 Superpsports 부문에서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사양을 가진 진정한 경주용 바이크의 진면목을 갖추었습니다.
Front Fork43mm의 WP APEX 개방형 카트리지, 30번 클릭의 압축 및 리바운드 댐핑 조정이 가능한 조절식 반전 전륜 포크를 자랑하는 KTM RC 390은 적절한 스포츠바이크 기술 뿐만 아니라 유사한 성능까지 제공합니다. 새로운 액슬 클램프와 중공 액슬이 채택되어 프론트 중량 또한 줄었습니다.
Rear Shock Absorber새로운 리바운드 및 프리로드 조절식 분할형 피스톤 WP APEX 쇼크 업소버를 채택하여 리어의 모든 것을 컨트롤할 수 있는 KTM RC 390은 완벽한 트랙 데이용 바이크로 쉽게 조정할 수 있습니다.
Brakes질주하는 KTM RC 390을 완벽히 지배하는 것은 320mm 전륜에 브레이크 디스크와 결합된 방사형 4 피스톤 고정 캘리퍼 BYBRE와 실제 휠에 230mm 디스크 브레이크 설정을 구성한 단일 피스톤 고정 캘리퍼입니다. 이러한 구성은 가능한 최고의 감속 효과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중량을 960g 가량 절감하며 최첨단 ABS 기술을 통해 충분한 활용이 가능합니다. 조절식 전륜 브레이크 레버는 이 패키지의 화룡점정입니다.
Wheels완전히 새로워진 5-스포크 휠 디자인은 더 적은 수의 스포크와 개방형 허브가 특징이며, 핸들링 특성을 크게 향상시킬 뿐만 아니라 가장 중요하게는 스프링 하질량을 무려 3.4kg 줄입니다. 이는 트랙에서 더 빠른 진입, 도로에서 향상된 내구성을 의미하며 정점을 내달리는 장인과 같은 KTM RC 390의 면모를 보여줍니다.
03. ERGONOMICS & COMFORT
Handlebars랩 타임을 추적하고 라이더에게 완벽한 설정을 제공하기 위해 트랙의 DNA를 담아 설계된, 클립-온 방식의 핸들 바는 10mm 높이 조절이 가능하여 레이스가 끝난 후에는 더 편안하고 일상적인 주행에 적합하도록 전환할 수 있습니다.
Seat완전히 새로워진 KTM RC 390의 시트는 라이더의 움직임이 더 매끄럽고 제한되지 않도록 향상 시켰으며 더 두꺼운 인체공학 폼을 채택하여 더 편안합니다. 어떠한 기상 조건에서도 운전자와 쉽게 떨어지지 않도록 잘 미끄러지지 않고 잘 마모되지 않는 소재로 처리하였습니다.
Rider ContactKTM RC 390은 라이더 중심의 레이아웃을 자랑합니다. 라이더의 움직임을 제한하지 않으면서도 바이크와 최대한으로 밀착할 수 있습니다. 무릎 부분은 가능한 한 가장 좁게 구성하되, 가장자리에서는 최적의 제어를 위해 가능한 한 가장 넓은 접촉면이 제공되도록 인체 공학적으로 설계되었습니다.
Footpegs새로운 경량 발판은 최적의 형상을 특징으로 하며, 차체가 기울어질 때 코너 깊숙이 안정적인 자세를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Footlevers접이식 풋 레버는 바이크가 넘어질 경우 파손되지 않으며, 가파른 각도로 발판을 긁을 때에도 바이크의 구동을 유지하며 주행을 방해하지 않습니다.
04. BODYWORK & GRAPHICS
Grand Prix Inspired모터사이클 레이싱의 선두를 이끄는 KTM RC 390은 스타일링, 인체 공학 및 Factory Racing에서 영감을 받은 색상 옵션 모두에 있어 KTM RC 16 레이서의 설계를 반영합니다.
Bodywork차체는 레이스에서 영감을 받아 완전히 재 설계되었으며, CFD(전산 흐름 역학) 시뮬레이션을 통해 구성된 최적화된 공기 역학 설계를 채택하여 동급 최고의 방풍 기능과 더 높은 최고 속도를 제공합니다.
Fuel Tank13.7리터로 더 커진 연료 탱크는 KTM Moto3 레이스 바이크 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 되었으며, 동급 최고의 연료 용량을 제공합니다. 이는 KTM RC 390의 낮은 연료 소비 특성과 함께 더 멀리, 더 빨리, 더 오래 달릴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Mirrors새로운 접이식 미러는 더 넓어진 후방 시야는 물론 향상된 날카로운 공기 역학 성능까지 제공합니다. 또한 좁은 공간이나 주차 공간을 통과할 때, 미러를 접을 수 있어 실용적 입니다.
05. SOFTWARE & ELECTRONICS
TFT Display & Switchgear완전히 새로워진 TFT 대시보드는 필요한 모든 중요한 정보를 한 눈에 볼 수 있게 표시하며 직관적인 스위치기어를 통해 표시할 항목을 사용자 지정할 수도 있습니다. 어댑티브 앰비언트 광 센서는 변화하는 조명 조건에 맞춰 디스플레이를 자동으로 조정하여 밤에도 낮에도 완벽한 가시성을 보장합니다.
MTC모터사이클 트랙션 컨트롤은 어떤 각도에서도 완벽한 자신감을 제공하며 리어 휠 회전 속도가 주행 조건에 불 균형적인 상태가 되면 순간적으로 반응합니다. MTC는 스로틀 밸브에서 매우 부드럽고 거의 감지할 수 없는 개입으로 엔진 출력을 줄여 미끄러짐을 최적의 비율로 줄입니다. 이는 라이더가 트랙과 도로 조건 모두에서 KTM RC 390의 최대 성능을 즐길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Cornering ABSKTM RC 390에는 코너링 ABS가 장착되어 있어, 모든 조건에서 최대 제동 성능을 보장합니다. 이를 통해 라이더는 모터사이클의 경사각을 고려하여 코너에서 BYBRE 브레이크의 최대 성능을 활용할 수 있으며 코너링 도중에 바퀴가 잠길 가능성을 줄입니다.
Supermoto ABS ModeKTM RC 390은 Supermoto ABS 덕분에 모든 곳을 누빌 수 있습니다. Supermoto ABS 모드는 급격한 제동 시에도 라이더의 안전을 해치지 않으면서 라이더에게 더 많은 자유도를 선사하며, 리어 휠 ABS의 기능을 비 활성화하여 뒷바퀴를 코너로 미끄러지게 하는 조작을 허용하는 방식으로 가동됩니다. 또한 리어 휠 들림 감지 기능도 비 활성화되어 리어 휠을 들어 올릴 수 있게 됩니다. 그러나 앞쪽 휠에는 ABS가 개입하게 되는 앞 휠의 과도한 슬립이 발생할 때까지 제동 압력을 유지합니다. 이는 라이더가 코너링이나 트레일 브레이킹 시, 더 많은 브레이크 압력을 가할 수 있음 을 의미합니다.
QUICKSHIFTER+KTM RC 390에 KTM의 QUICKSHIFTER+(옵션)를 구성하면 프로 레이서와 같이 변속하고 클러치 레버를 사용하지 않고도 기어를 변환할 수 있습니다. 이는 더 빠른 변속 시간, 개선된 리어 휠 트랙션, 더 부드러운 가속 및 레이싱 트랙 고유의 사운드를 의미합니다. 이 기능은 변속 레버를 위 또는 아래로 전환하는 순간 점화를 차단시켜 작용하게 되며, 이에 따라 기어박스는 풀리게 되며 따라서 라이더는 스로틀을 당기지 않고도 기어를 한 단 위로 변속할 수 있습니다.
-본 프로모션은 KTM 딜러 기준으로 일반 판매점의 경우 적용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 해당모델 조기 품절시 프로모션이 변동 될 수 있습니다.
- 장기 할부 시 월 납입 금액은 개인 신용도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SPECIFICATION & PRICE
엔진형식
373 cm³
수랭 4행정 DOCH 단기통
최고출력
43.5 PS / 9,000 RPM
시트고
824 mm
공차중량
165 KG
ENGINE | CHASSIS | |||
TORQUE | 36 Nm / 7,000 RPM | TANK CAPACITY (APPROX.) | 13.7 l | |
TRANSMISSION | 6-speed | ABS | Bosch 9.1MP Two Channel ABS (Supermoto ABS) | |
COOLING | Liquid cooled | FRONT BRAKE DISC DIAMETER | 320 mm | |
POWER IN PS | 43.5 PS | REAR BRAKE DISC DIAMETER | 230 mm | |
STARTER | Electric starter | FRONT BRAKE | Four-piston radial fixed calliper | |
STROKE | 60 mm | CHAIN | 520 X-Ring | |
BORE | 89 mm | DRY WEIGHT | 155 kg | |
CLUTCH | PASC™ antihopping clutch, mechanically operated | FRAME DESIGN | Steel trellis frame, powder coated | |
CO2 EMISSIONS | 81 g/km | FRONT SUSPENSION | WP APEX 43 | |
DISPLACEMENT | 373 cm³ | GROUND CLEARANCE | 158 mm | |
EMS | Bosch EMS with RBW | REAR SUSPENSION | WP APEX - Monoshock | |
DESIGN | 1-cylinder, 4-stroke engine | SEAT HEIGHT | 824 mm | |
FUEL CONSUMPTION | 3.46 l/100 km | STEERING HEAD ANGLE | 66.5 ° | |
LUBRICATION | Wet sump | SUSPENSION TRAVEL (FRONT) | 120 mm | |
SUSPENSION TRAVEL (REAR) | 150 mm | |||
REAR BRAKE | Single-piston floating calliper | |||
WEIGHT (WITHOUT FUEL) | 155 k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