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SIGN

KTM 790 ADVENTURE R

EXTREME ADVENTURE


오프로드 레이스 DNA에서 비롯된 790 ADVENTURE R은 프론트에 21인치, 리어에 18인치 스포크 휠을 장착해

그 어떤 듀얼퍼퍼스 모델보다 오프로드 장르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KTM의 오랜 노하우에서 비롯된 무게중심의 배치는 엔듀로 바이크처럼 가볍고 민첩한 움직임을 가능하게 하고, 

풀 어저스터블 WP 서스펜션은 어떠한 주행환경에서도 손쉽게 대응할 수 있습니다.


KTM 790 ADVENTURE R
EXTREME ADVENTURE


오프로드 레이스 DNA에서 비롯된 790 ADVENTURE R은 

그 어떤 듀얼퍼퍼스 모델보다 오프로드 장르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KTM의 오랜 노하우에서 비롯된 무게중심의 배치는 

엔듀로 바이크처럼 가볍고 민첩한 움직임을 가능하게 하고, 

풀 어저스터블 WP 서스펜션은 어떠한 주행환경에서도 

손쉽게 대응할 수 있습니다.


FEATURES

BRAKES & SUSPENSION

Ø 320mm 대구경 더블 디스크 로터와 J.Juan(호따후안) 레이디얼 모노블럭 캘리퍼, 조절식 레버와 조합된 Ø 19mm 대구경 마스터 실린더 그리고 린 앵글 센서와 연동되는 보쉬(BOSCH)사의 9.1세대의 ABS모듈로 구성된 브레이크 시스템은 최고의 성능을 발휘합니다. 
풀 어저스터 타입의 WP XPLOR48 서스펜션은 자사의 엔듀로 머신용 서스펜션을 기본으로 새롭게 세팅한 것으로 상단에서 프리로드와 컴프레스 리바운드룰 조절 할 수있습니다. 리어에는 240mm 트래블의 WP-PDS 모노쇽이 장착됩니다.  



FRONT VIEW

기존 어드벤처 시리즈보다는 같은 배기량의 모델인 790 듀크와 많이 닮은 헤드라이트는  LED로 구성된 면발광 데이라이트주위를 감싸고 중앙에 알루미늄 방열판을 배치함으로서 KTM만의 아이덴티티를 확실하게 표출합니다. 노멀버전과는 다른 R버전만의 숏 스크린으로 역동성을 강조했으며 볼트온 방식으로 위 아래 조정이 가능합니다. 
풀 컬러의 TFT 디지털 계기반은 좌측의 스위치를 통해 차량의 전반적인 사항을 보기 좋게 전달하며 KTM MY RIDE(을 통해 스마트기기와 블루투스로 연결하여 음악감상 및 전화연결등의 기능도 컨트롤 할 수 있습니다.  



FUEL TANK

차체의 무게중심을 낮추기위해 랠리머신의 구조를 그대로 채용한 연료탱크는 체감무게를 혁신적으로 낮춰줍니다. 충격을 흡수하는 소재로 제작된 연료탱크는 차체의 양 사이드를 감싸 엔진 및 클러치 커버를 보호하며 탱크커버가 기본 장착 되어있어 별도의 금속제 엔진가드를 필요로 하지 않습니다. 
 20리터의 용량으로 한번 주유로 최대 450km 이상을 주행할 수 있으며 양쪽의 탱크는 각각의 밸브로 손쉽게 연료차단 및 공급설정을 할 수 있어 전도로 인한 누유 발생시 빠르게 조치할 수 있습니다. 

ENGINE

790 듀크로 시장에 처음 선보여 극찬을 받은 배기량 799cc의 'LC8c'로 명명된 병렬 2기통 엔진은 한쪽 크랭크축을 75도로 틀어 V트윈 엔진의 필링을 그대로 흉내냅니다. 
어드벤처 장르에 맞게 낮은 엔진회전수에서 토크를 발휘하도록 디튠하여  최고출력 95 hp @ 8,000 rpm / 최대토크  88 Nm @ 6,600 rpm 발휘합니다 . 
특히 로드, 레인, 오프로드, 랠리로 구분된 4가지 주행모드는 다양한 상황에서 가장 효율적으로 달릴 수 있도록 확실하게 구분된 성격을 가졌습니다. 이런 모든 노하우가 얻어진 다카르랠리 18회 연속우승은 결코 그냥 얻어진결과가 아닙니다. 


SOFTWARE & ELECTRONICS

기본적용 전자장비

계기판과 스마트기기를 블루투스로 연결하여 엔터테인먼트를 손쉽게 사용
리어슬립 시 구동력을 차단하여 차체제어
오프로드 주행에 최적화된 스로틀반응 및 ABS 활성화
오프로드 브레이킹 시 ABS 개입을 늦춰 제동력 향상
9단계 조정 TC, ABS OFF, 랠리 전용 맵과 스로틀 반응설정 모드

옵션 전자장비

퀵 시프터 업과 다운을 모두 활성화 시키는 옵션
장거리 주행에 필요한 크루즈 컨트롤 활성화 시키는 옵션

SPECIFICATION & PRICE

엔진형식

799 cm³ 

수랭 4행정 병렬 2기통

최고출력

95 HP / 8,000 RPM

시트고

880 mm

건조중량

189 KG

 18,900,000 (V.A.T 포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