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SIGN


KTM 790 DUKE

THE SCALPEL


EICMA 2016에서 가장 주목을 받았다고해도 과언이 아니었던 '790 DUKE PROTOTYPE'. 그리고 이 바이크에 장착된 배기량 799cc의 병렬트윈 엔진 ‘LC8c’(c는 compact를 의미)은 690시리즈 이후 미들급 시장에 KTM이 자신있게 던진 출사표나 다름이 없었습니다. 


그리고 정확히 1년만인 EIMCA 2017를 통해 1년 동안 고조되었었던 790DUKE에 대한 기대감을 완벽한 피날레로 장식하는 양산형 모델을 공개하며 라이더들의 높은 호응과 찬사를 받았습니다.


 최고출력은 105마력과 건조중량 169kg에 불과한 790 DUKE는 코너링 ABS와 MSR, MTC등의 전자 장비와 업·다운이 모두 가능한 퀵 시프터, 블루투스로 스마트기기를 연결하는 KTM MY RIDE 등의 전자옵션을 기본으로 장착하며 KTM이 가지고 있던 모든 기술력을 고스란히 투영한 모델입니다.  스포츠와 스트리트, 레인 그리고 트랙의 4가지 주행 모드, 안티 윌리모드를 임의적으로 OFF하거나, 빠른 스타트를 위한 ‘론치컨트롤’. 그리고 KTM 듀크 라인업의 특징인 ‘수퍼모토’ (리어타이어만 ABS를 해지하는 기능)모드.


미들급 네이키드에서 느낄 수 없었던 최고의 안정성과 주행감각을 790 DUKE를 통해 느껴보시기 바랍니다. 


FEATURES

FRONT VIEW

이제는 DUKE 시리즈의 패밀리 룩으로  자라잡은 헤드라이트 디자인은 LED로 구성된 면발광 데이라이트주위를 감싸고 중앙에 알루미늄 방열판을 배치함으로서 KTM만의 아이덴티티를 확실하게 표출합니다. 

INSTRUMENT

풀 컬러의 TFT 디지털 계기반은 당신이 손에 쥐고있는 스마트기기와 다를 바가 없습니다. 차량주행에 기본적으로 필요한 현재속도, 엔진회전수, 총 주행거리등은 물론이고 현재시각, 트립, 연료게이지, 기어인디게이터, 외기온도 등의 편의항목도 기본이 되었습니다. 
좌측의 스위치박스에 위치한 버튼으로 4가지 주행모드(스포츠, 스트리트, 레인, 트랙)와 브레이크 (ABS ON, OFF, SUPERMOTO) 설정을 핸들그립에서 손을 떼지 않은 채 조작 가능합니다. 또한 'KTM MY RIDE'(유상옵션)를 통해 스마트기기와 블루투스로 연결하여 음악감상 및 전화연결등의 기능도 컨트롤 할 수 있습니다. 
BRAKES
Ø 300mm 더블 디스크 로터와 J.Juan(호따후안) 레이디얼 모노블럭 캘리퍼, 조절식 레버와 조합된 Ø 19mm 대구경 마스터 실린더 그리고 린 앵글 센서와 연동되는 보쉬(BOSCH)사의 9.1세대의 ABS모듈로 구성된 브레이크 시스템은 어느 브랜드에도 뒤지지 않을만큼 최고의 성능을 발휘합니다. 
SUSPENSION
WP에서 790 DUKE를 위해 새롭게 개발한 43mm 프런트 포크는 모든 상황을 고려해 제작된 만큼 늘 탄탄한 감각을 유지하면서도 알기쉬운 피드백을 제공합니다.   리어쇽 역시 WP제로 초기하중 조절이 가능합니다.   
ENGINE &FRAME
배기량 799cc의 'LC8c(‘Liquid-Cooled, 8 valves, compact)'로 명명된 병렬 2기통 엔진은 한쪽 크랭크축을 75도로 틀어 1290시리즈의 V트윈 엔진의 필링을 그대로 흉내내며 기존 병렬트윈 엔진과는 완벽한 차별화를 보입니다. 
최고출력은 105마력, 87Nm의 최대토크를 발휘하며 전 영역에서 고른토크를 발휘하고, 과격한 스토틀 조작에도 즉각적인 출력상승을 선사합니다. 
4가닥의 간결한 메인프레임은 엔진 그차제가 강성의 일부를 담당하는 구조이며 알루미늄 캐스트로 제작된 리어프레임 역시 경랑화를 위한 외장의 역할도 함께 수행하는 독특한 구조로 건조되었습니다. 

SPECIFICATION & PRICE

엔진형식

799 cm³ 

수랭 4행정 병렬 2기통

최고출력

105 HP / 9,000 RPM

시트고

825 mm

건조중량

169 KG

 15,400,000 (V.A.T 포함)

 15,400,000 (V.A.T 포함)